스프레이식 소화기 1875개 구매해 화재 취약계층에 지원2017년 이후 총 누적 1억8000만원 후원 이어와"사회적 책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 ▲ ⓒNS홈쇼핑
    ▲ ⓒNS홈쇼핑
    NS홈쇼핑이 성남시 화재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소방용품 후원식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1일 NS홈쇼핑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후원식에서 NS홈쇼핑은 성남시 자원봉사센터에 3000만원을 전달했다.

    후원금 전액은 성남시자원봉사센터에서 스프레이식 소화기 1875개를 구매해 분당구청 관내 장애인, 독거노인, 한부모 가정 등 화재 취약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전달되는 스프레이식 소화기는 흔들어 쓰지 않고 바로 분사할 수 있는 핸디 형 소화기로 사용법이 간단하며 작고 가벼워 노약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NS홈쇼핑은 지난 2017년부터 매년 3000만원을 성남시의 화재취약대상 기초 소방시설 지원을 위한 후원금으로 전달했다. 현재까지 총 누적 후원금은 1억8000만원에 달한다.

    지원금은 성남시의 일부지역 중 소방차량 접근이 어려운 주거밀집지역과 복지시설 등에 화재 초기 진압을 위한 소화기, 화재 감지기, 세이프백 설치 등을 지원하는데 사용됐다.

    NS홈쇼핑 관계자는 ”당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기업의 사회적책임을 이행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