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계천 환경개선 활동 ‘청계아띠’ 진행롯데웰푸드, 의성마늘 직꾸닭 매콤레드 출시유니클로, 2023 상반기 유니클로 신입사원 공채 실시
  • ▲ ⓒ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 의성마늘 직꾸닭 매콤레드 출시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지난해 첫 선을 보인 닭 직화구이 ‘의성마늘 직꾸닭(직화구이닭)’의 새로운 맛 ‘의성마늘 직꾸닭 매콤레드’를 출시한다.

    직꾸닭 매콤레드는 국내산 닭고기를 특제 소스에 재우고 직화로 두번 구워낸 닭고기 햄이다. 매콤하면서도 달콤짭짤한 맛의 소스와 여러 부위의 국내산 닭고기를 조합해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이 특징이다.

    직꾸닭 매콤레드의 특제 매운맛 소스는 전문 셰프가 개발했다. 사과, 배, 양파, 마늘, 생강 등 자연재료를 활용해 건강한 느낌을 주면서도 매콤하고 달짝찌근한 맛을 구현하기 위해 신경썼다는 설명이다. 
  •  
  •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맥스봉 프로틴 선봬

    CJ제일제당은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즐거운 건강관리)’ 트렌드에 맞춰 단백질 함량을 높인 맥스봉 프로틴을 출시했다.

    맥스봉 프로틴은 간편하게 단백질을 섭취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닭가슴살 미니 소시지다. 국내산 닭가슴살과 연육을 최적으로 배합해 닭가슴살만으로 제품을 만들었을 때의 퍽퍽함 대신 촉촉한 식감과 풍부한 맛을 구현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상온보관이 가능하며, 한 개당 계란 한 개 분량의 단백질(6g)이 들어가 있다.

  • ▲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오감으로 즐기는 ‘힐링타임즈 전(展)’ 진행

    아모레퍼시픽 크리에이티브센터가 주관하는 ‘힐링타임즈 전(展)’이 다음달 14일까지 약 한 달간 한남동 ‘Story A(스토리에이)’에서 진행된다.

    ‘힐링타임즈’는 아모레퍼시픽 크리에이티브센터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뷰티포인트’의 대표 콘텐츠로, 화장품을 소재로 한 감도 높은 ASMR 영상이다.

    이번 전시는 작은 휴대폰 화면으로 감상하던 해당 콘텐츠들을 오프라인에서 입체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침대에 누워 천장에 달린 모니터로 영상을 보는 공간, 화려한 조명과 은은한 향기로 가득한 공간 등을 비롯해 특색 있는 공간들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 ▲ ⓒ농심
    ▲ ⓒ농심
    ◇ 농심, 간편식 ‘컵누룽Z’ 출시

    농심이 간편식 ‘컵누룽Z’를 새롭게 출시한다. 시중에 판매되는 컵밥보다 작은 크기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국물 맛은 ‘중화풍해물맛’과 ‘닭백숙맛’ 두 종류다. 중화풍해물맛은 중국요리점 인기 메뉴인 해물 누룽지탕의 맛을 담은 제품으로 시원하고 칼칼하면서 매콤한 국물이 특징이다.

    닭백숙맛은 담백하고 진한 삼계탕 국물과 누룽지의 조화를 살렸다. 면이나 밥 대신 들어있는 누룽지는 작은 알 모양으로 만들어 한 입에 먹기 편하게 했다.
  • ▲ ⓒ유니클로
    ▲ ⓒ유니클로
    ◇ 유니클로, 2023 상반기 유니클로 신입사원 공채 실시

    유니클로가 오는 17일부터 5월4일까지 2023 상반기 신입사원 공채를 통해 UMC(유니클로 경영자 후보자, UNIQLO Manager Candidate)를 모집한다.

    유니클로 신입사원 채용 전형을 통해 선발되는 UMC(유니클로 경영자 후보자)는 채용 후 1년간의 집중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점장 및 경영자의 주요 핵심 역량인 매장관리, 상품관리, 손익관리, 인사관리 등의 업무 경험을 쌓게 된다.

    이후, 유니클로의 핵심 인재로서 매장의 점장 역할을 수행하며, 더 나아가 지역별 여러 매장을 책임지고 관리하는 지역 관리자 및 영업팀장으로서 경력을 다질 수 있다. 


  • ▲ ⓒ대상
    ▲ ⓒ대상
    ◇ 대상, 청계천 환경개선 활동 ‘청계아띠’ 진행

    대상이 서울시 산하 서울시설공단이 주관하는 ‘청계아띠’ 활동을 진행했다.

    ‘청계아띠’는 청계천을 지키는 아름다운 띠라는 뜻으로, 서울시설공단과 참여 기업이 청계천의 건강한 생태계와 아름다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협력하는 활동이다.

    이날 ‘청계아띠와 함께하는 봄맞이 청계천 꽃길 만들기’에는 대상, 예금보험공사, 한국마사회 종로지사 등 3개의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 임직원 40여 명이 참여했다. 참여 기관은 청계광장에 마련된 사각화분 16개와 거리화분 100개에 화초를 심는 등 환경 활동을 진행했다.

     
  • ▲ ⓒGS리테일
    ▲ ⓒGS리테일
    ◇ GS25, ‘막쿠르트’ 출시

    GS25가 hy 야쿠르트 지적재산권을 활용해 ‘막쿠르트’를 선보인다. 막걸리와 야쿠르트 향이 조합된 것이 특징으로 온라인 주류 플랫폼 술담화에서 제조한다.

    오는 25일 선보이는 막쿠르트는 GS25 8000병, GS더프레시 1000병 등 총 9000병이다. 가격은 7500원이다.

    GS25는 최근 MZ세대 중심으로 막걸리, 전통주, 하이볼 등에 대한 관심이 폭증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한 주류 확대 전략의 일환으로 이번 상품을 판매하게 됐다.
  • ▲ ⓒG마켓
    ▲ ⓒG마켓
    ◇ G마켓·옥션, ‘위켄드 마켓’ 프로모션

    G마켓과 옥션이 오는 16일까지 ‘위켄드 마켓’ 프로모션을 열고 장보기 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행사 기간 동안 모든 고객 대상 7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 할인되는 ‘10% 중복쿠폰’과 스마일배송 상품에 한해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 할인되는 ‘10% 할인쿠폰’을 각각 하루 3회씩 지급한다.

    생활·주방용품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 할인 받을 수 있는 ‘10% 할인쿠폰’도 하루 5회씩 제공한다. 최대 12%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브랜드 중복 할인쿠폰과, ‘15% 스마일클럽 매일 장보기 쿠폰’, ‘스마일프레시 첫 구매 할인 20% 할인쿠폰’ 등도 있다.

  • ▲ ⓒ코리아세븐
    ▲ ⓒ코리아세븐
    ◇ 코리아세븐, 고용노동부장관 표창 수상

    코리아세븐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3 장애인고용촉진대회’에서 국내 대기업 및 유통사 가운데 유일하게 고용노동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장애인고용촉진대회’ 장애인 고용에 대한 사업주 및 국민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장애인 고용촉진 유공자를 발굴하여 포상하는 정부 포상제도다.

    코리아세븐은 장애인고용공단과 지속적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장애인 고용확대와 장애인 고용자에게 적극적인 편의를 제공한 공로 등을 인정받았다.
  • ▲ ⓒ홈플러스
    ▲ ⓒ홈플러스
    ◇ 홈플러스, PB 브랜드 매출 상승

    홈플러스가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온라인 고객 소비 패턴을 확인한 결과 PB 브랜드인 ‘홈플러스시그니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6% 증가했다.

    고물가로 인해 가격에 민감해진 소비자들이 가격과 품질을 동시에 갖춘 PB 제품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는 분석이다.

    특히 낙농 품목과 냉장 간편식, 스낵 등 식품 카테고리에서 지난해보다 큰 성장을 이뤘다. 요거트 매출은 전년비 7배 이상, 치즈·버터와 스낵은 각각 330%, 220% 이상 늘었다.

    20대 고객 객수와 매출도 뛰었다. 같은 기간 20대 객수와 매출이 각각 21%, 44% 증가했으며, 이들은 다른 연령대 고객과 비교해 제로콜라·사이다, 요거트, 생수, 냉동과일·아이스크림 품목 등을 많이 구매했다.

  • ▲ ⓒNS홈쇼핑
    ▲ ⓒNS홈쇼핑
    ◇ NS홈쇼핑, ‘스르르 침대’ 방송

    NS홈쇼핑이 오는 16일 밤 10시 50분 ‘스르르 침대’를 방송한다.

    ‘스르르 침대’는 자동으로 펼쳤다가 깔끔하게 접어 보관할 수 있는 상품으로 원룸, 사무실 공간 등 좁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침대 상품이다.

    내장형 모터 펌프 버튼을 돌리기만 하면 2분만에 펼쳐지며, 보관모드로 버튼을 돌려 변경하면 자동으로 공기가 배출돼 바로 접어 가방에 보관할 수 있다.

    NS홈쇼핑에서 선보이는 스르르 침대는 침대와 자가수리키트로 구성됐으며 싱글 사이즈는 32만9000원, 퀸사이즈 선택 시 42만9000원이다.

    방송 중 구매 시 ARS 자동전화 주문 또는 모바일로 구매 결제하면 2만원을 즉시할인 받을 수 있고, 일시불 1만원 청구할인과 특정카드결제시 5%를 추가로 할인 받을 수 있다.

  • ▲ ⓒ한샘
    ▲ ⓒ한샘
    ◇ 한샘디자인파크 송파점, 개점 2주간 6500명 방문

    한샘이 지난달 31일 오픈한 ‘한샘디자인파크 송파점(이후 송파점)’의 방문객이 개점 2주만에 6500명을 넘어섰다.

    지난해 같은 기간 기존 잠실점 대비 6.1% 증가한 수치로 이는 지난해 6월 오픈한 한샘디자인파크 대전유성점의 개점 후 첫 2주간 매출 대비 57.2% 높은 수준이다. 

    온라인 플랫폼 ‘한샘몰’과의 시너지 효과도 나타났다. 송파점 오픈 후 2주간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유입된 한샘몰의 신규 가입자 수는 전월 동기간 대비 69% 증가했다. 같은 기간 한샘몰의 홈리모델링 셀프 설계 기능 ‘언택트 3D 제안서’ 등을 통해 상담을 진행한 고객은 37% 늘어났다. 

    송파점 내 QR코드 등을 통해 한샘몰과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등 디지털 기술이 결합된 ‘옴니채널(Omni-Channel)’ 효과가 나타난 것으로 분석된다.

  • ▲ ⓒ시몬스침대
    ▲ ⓒ시몬스침대
    ◇ 시몬스 침대,‘N32 롯데백화점 대전점’오픈

    시몬스 침대가 롯데백화점 대전점에 충청 지역 첫 N32 매장을 오픈한다.

    N32 롯데백화점 대전점은 대전을 대표하는 중심 생활권에 들어선 롯데백화점 대전점 지하 1층에 자리 잡았다. 화이트컬러의 깔끔하고 세련된 분위기의 매장에서는 폼 매트리스 시장에 지각변동을 일으킨 ‘N32 폼 매트리스’와 ‘토퍼계의 에르메스’로 불리는 ‘N32 레귤러 토퍼’에 신제품 N32 ‘모션 커브드 베이스’까지 만나볼 수 있다.

    시몬스 침대는 N32 롯데백화점 대전점 오픈을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N32 폼 매트리스와 N32 레귤러 토퍼 가격할인 혜택은 물론 얼리버드 구매 시 추가 할인 혜택을 선사한다. 여기에 구매 금액별 사은품도 선착순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