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론테오코리아, 차세대 디지털 포렌식 AI 솔루션 ‘키빗 이그재미너’ 출시SK쉴더스 Top-CERT 김성동 담당, 2023년 과학정〮보통신의날 기념 국무총리 표창 수상카카오메이커스, ‘제가버치’ 누적 거래액 200억 원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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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KT, 에이닷과 이루다가 만나다...스캐터랩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SKT텔레콤이 주도하는 ‘K-AI 얼라이언스’에 AI 감성대화 대표주자인 ‘스캐터랩’이 합류한다. SKT텔레콤은 韓 대표 AI 테크기업들과 동맹을 지속 강화해 산업 전반의 AI 전환(AIX)을 가속화하고 혁신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이 AI 에이전트 ‘이루다’로 유명한 스캐터랩에 150억 지분투자를 하고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스캐터랩은 딥러닝 기술을 활용해 사람처럼 친근한 대화를 할 수 있는 ‘관계 지향형’ AI 에이전트를 개발하는 AI 스타트업이다. ‘이루다‘・’강다온’ 등 AI 에이전트를 보유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스캐터랩에 상환전환우선주(RCPS) 형태로 스캐터랩에 150억원을 투자하고 지분을 보유하게 된다.

    이와 함께 양사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감성대화형’ AI 에이전트 개발▲지식과 감성 영역의 LLM 개발 등 초거대 AI 全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을 추진키로 했다.

    SK텔레콤은과 스캐터랩은 A.(에이닷) 서비스 안에 새로운 페르소나(Persona 독립된 인격체)를 가진 감성형 AI 에이전트 서비스를 공동 개발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감성과 지식 영역을 모두 보유한 초거대 언어 모델(LLM; Large Language Model) 개발에도 적극 협력키로 했다.

    SK텔레콤은 개인화에 최적화된 AI 에이전트 ‘에이닷’ 서비스 운용 노하우와 멀티모달(Multi-modal) 기술, 장기기억 기술 등 풍부한 AI역량을 보유하고 있고, 스캐터랩은 사람 간의 관계, 시공간 맥락 추론 등이 담긴 감성대화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

    SK텔레콤은 스캐터랩이 보유한 ‘자연스러운 대화’, ‘감정을 부르는 대화’, ‘인간다운 대화’ 등의 대화 법칙이 적용된 감성대화 기술을 에이닷 서비스에 적용하면 이용자와 좀 더 친밀하고 고민이나 외로움도 해소할 수 있는 ‘사람보다 사람 같은’ 에이닷으로 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사는 감성과 지식 영역을 모두 보유한 초거대 언어 모델(LLM)도 공동 개발하기로 했다.

    현재 에이닷은 서비스 요청을 위한 ‘목적성 대화’, 친구처럼 일상적인 주제로 대화를 이어갈 수 있는 ‘감성 대화’, 지식이나 정보를 얻기 위한 ‘지식 대화’ 등 여러 유형의 대화를 서비스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스캐터랩과 협력을 통해 사람처럼 감성을 나누고 공감해주는 감성 영역과 방대한 양의 지식 데이터 확보 및 학습·평가 과정을 거쳐 높은 수준의 지식 영역이 결합된 새로운 개념의 LLM(Large Language Model)을 개발하기로 뜻을 모았다.

    SK텔레콤은이 주도하는 ‘K-AI 얼라이언스’에 스캐터랩도 합류했다. 지난 MWC23에서 몰로코, 베스핀글로벌, 사피온, 코난테크놀로지, 스윗, 팬텀AI 등 대한민국 대표 AI 테크 기업들과 ‘K-AI 얼라이언스’ 출범 이후 본격적인 후속 행보다.

    SK텔레콤은 빠르게 변하는 초거대 AI 글로벌 시장에서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스캐터랩과 같은 작지만 강한 기업들과 지속적으로 협력을 강화함으로써 ‘K-AI 얼라이언스’를 중심으로 한 AI생태계 확장과 글로벌 진출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리서치앤마켓은 대화형 인공지능(AI) 시장 규모가 2021년 68억달러(약 7조8000억원)에서 2026년 184억달러(약 22조원)로 커질 것으로 내다봤다. 연평균 21.8%로 급속히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김용훈 SK텔레콤 A.추진단 CASO(Chief A. Service Officer)는 "SK텔레콤은 강력한 AI 감성대화노하우를 보유한 스캐터랩과 협력을 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K-AI 얼라이언스를 중심으로 개방과 협력을 근간해 AI 생태계 활성화와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김종윤 스캐터랩 대표는 “SK텔레콤과의 협력을 통해 ‘소셜AI’를 위한 초거대 모델 학습 등 기술 고도화에 주력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글로벌 AI 시장에서 손꼽히는 스타트업으로 성장해 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프론테오코리아, 차세대 디지털 포렌식 AI 솔루션 ‘키빗 이그재미너’ 출시

    인공지능(AI) 기반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프론테오코리아(FRONTEO KOREA)가 내부 조사 및 감사 데이터 분석을 위한 차세대 디지털 포렌식 AI 솔루션 ‘키빗 이그재미너(KIBIT EXAMINER)’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키빗 이그재미너는 기존 제품인 릿아이뷰 이그재미너(Lit I View EXAMINER)의 포렌식 기술을 고도화해 새롭게 개발한 디지털 포렌식 솔루션이다.

    신규 솔루션에는 정확성 높은 한국어 처리와 고성능 AI 데이터 해석 능력 등 기존의 우수한 기술과 더불어 탑재된 AI 엔진 고도화로 데이터 처리 속도 및 분류 성능을 대폭 향상시켰다. 또한, 문서 리뷰 초기 단계에서 학습할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더라도 관련성 높은 문서를 기존 보다 더 효율적으로 식별 가능하다.

    특히, 업무 협업 툴의 채팅 데이터 분석 등 지원하는 데이터의 종류가 다양해진 것이 특징이다. 비대면 업무가 보편화되면서 협업 툴의 사용이 급격히 증가해 내부 조사 시 채팅 데이터에 대한 분석 가능 여부가 디지털 포렌식 솔루션 선택의 중요한 요건 중 하나가 되었다. 채팅 데이터는 짧은 시간에 많은 정보를 교환할 뿐만 아니라, 불완전한 형태의 문장으로 구성된 데이터가 대다수여서 일반 데이터에 비해 해석 난이도가 상당히 높기 때문이다.

    프론테오는 이러한 시장 수요를 반영하여 자체 개발한 AI 엔진 키빗(KIBIT)의 성능을 최신 업무환경 변화에 맞춰 고도화했다. 차별화된 기술로 이디스커버리(E-Discovery, 전자증거개시), 정보유출, 컴플라이언스 이슈에 필요한 디지털 포렌식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선점할 전략이다.

    정창일 프론테오코리아 대표는 “디지털 포렌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단시간에 방대한 데이터를 정확히 분류해 유효한 데이터만 찾아내는 것”이라며 “신규 솔루션을 통해 복잡 다양해지는 기업 소송과 내부 조사 시 비용 부담은 줄이고, 효과는 극대화할 수 있도록 고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SK쉴더스 Top-CERT 김성동 담당, 2023년 과학정〮보통신의날 기념 국무총리 표창 수상

    라이프 케어 플랫폼 기업 SK쉴더스는 Top-CERT 김성동 담당이 2023년 과학정〮보통신의날 기념식에서 정보통신 발전 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 21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개최된 2023년 과학정〮보통신의날 기념식은 ‘글로벌 과학기술 강국·디지털 모범국가 실현’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이 날 과학기술과 정보방송통신 발전에 공헌한 유공자에게 포상이 수여됐다.

    이번 기념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SK쉴더스 김성동 Top-CERT 담당은 사이버 해킹 사고 분석 전문가로 국내 기업들의 해킹 사고를 예방하는 데 기여한 공을 크게 인정받았다. 2021년부터 경찰청 사이버 테러 범죄 자문위원으로도 활동 중인 김 담당은 최신 해킹 사고 지표 분석과 사고 사례 공유 등 해킹 사고 방지를 위한 민경 협력에도 이바지하고 있다.

    국내 사이버보안 1위 기업인 SK쉴더스에서 침해사고대응과 분석을 전담하는 Top-CERT는 해킹 사고 발생 시 즉시 사고 현장에 투입돼 사고 원인을 규명하고 해킹 경로를 추적해 대응방안을 제시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북한 發 사이버 공격, APT 공격 등 대형 보안 사고를 대응하며 쌓은 노하우를 보유한 보안 전문가 집단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사고 분석 경험을 갖고 있다.

    지난 해 글로벌 기업들을 잇따라 해킹해 주목받은 랩서스(LAPSUS$)와 ‘귀신’(GWISIN) 랜섬웨어 그룹의 공격 패턴 분석과 대응 방안을 제시하는 등 Top-CERT는 주요 사이버 위협 정보와 대비책을 공유하는 ESG 활동을 지속해 오고 있다. 또한, ‘Log4j’, 윈도우 시스템 관리 도구인 ‘AD’서버, 원격코드실행(RCE)의 취약점을 악용한 해킹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무료 점검 툴을 발표하며 안전한 사이버 업무 환경 구축에 앞장서 왔다.

    앞으로 Top-CERT는 침해사고를 통해 얻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사이버 공격 대응 전략을 수립하고 사업 수행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 침해사고 이슈 보고서와 국내 기업을 타깃으로 한 위협 헌팅 정보를 주기적으로 제공해 대응방안 모색과 추가 피해 확산 방지에 기여한다는 목표다.

    특히, 최근 침해사고가 기존의 보안 솔루션을 회피하는 고도화된 공격으로 확산되는 경향에 대비할 수 있는 ‘EDR(엔드포인트 침입 탐지 및 대응)’ 특화 서비스 제공 확산에 나선다. Top-CERT가 실제 사고 현장에서 추출한 침해사고지표(IoC), 해킹 기법 등을 반영한 서비스로, 선제적인 위협 판별과 체계적인 대응이 가능하다.

    김성동 Top-CERT 담당은 “사이버 공격이 발생하면 담당한 고객사뿐만 아니라 우리 나라의 보안 체계를 지킨다는 마음으로 해킹 사고 현장에서 치열하게 업무를 수행한 점을 인정받아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해킹 사고 현장에서 쌓은 정보와 노하우를 공개하는 활동을 지속하며 해킹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ESG 활동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카카오메이커스, ‘제가버치’ 누적 거래액 200억 원 돌파

    정성껏 기른 우리 농축수산물들의 판로를 지원하는 카카오의 상생 프로젝트가 지속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카카오의 임팩트 커머스 카카오메이커스는 우리 농축수산물의 가격과 가치를 인정받고 판매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가버치’의 누적 거래액이 200억 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1년 8월 첫 선을 보인 제가버치 는 공급 과잉이 예상되는 전국의 농축수산물과 가공식품이 더 많은 이용자를 만나 판매될 수 있도록 돕는 카카오메이커스의 대표적인 상생 협력 프로젝트다. 수요와 공급의 불균형으로 버려지기 쉬운 농축수산물의 판로를 열어 재고 부담을 최대한 줄이고, 가격 안정에도 도움을 주고 있으며 2022년 11월말 누적 거래액 100억 원을 달성하기도 했다.

    현재까지 누적 약 3930톤의 농축수산물을 판매했으며, 구매 소비자는 약 100만 명에 달한다. 약 220여 건의 농축수산물과, 40여 건의 가공식품을 선보인 가운데, ‘제주도 세척 월동 무우’, ‘강원도 동송농협 메뚜기표 철원 오대쌀’, ‘전라남도 영암 황토 세척 꿀고구마’ 등이 구매자들의 인기를 끌었다. 충남 금산의 인삼농가를 돕기 위해 금산인삼협동조합과 제가버치가 함께 PB상품으로 제작한 ‘72시간 달인 금산홍삼액’은 3차례에 걸쳐 완판을 거듭하며 1만2400세트가 판매됐으며, 현재 4차 판매를 진행중이다.

    제가버치는 생산자와 소비자의 연결, 상생과 협력이라는 프로젝트의 의미와 취지를 전파하기 위한 활동들을 꾸준히 전개해왔다. 지난 1월에는 전국의 청년 농부들을 위한 특별 기획전을 진행했다. 농촌 고령화에 따른 농업 인구 절벽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도시를 떠나 농업인으로 새로운 도전을 하는 청년 농부들을 응원하기 위해 강원도 홍천 사과, 전북 신동진 쌀, 충남 완숙 토마토 등 이들이 직접 재배하고 수확하는 제품과 스토리를 조명하기도 했다.

    지난해 11월 11일 농업인의 날을 맞아 5개도를 대표하는 19개 품목을 판매하는 기획전을 운영해 힘을 보탠데 이어, 이달 1일에는 수산업과 어촌의 소중함을 알리는 수산인의 날을 기념하여 어가 돕기에도 동참했다. 경상도, 전라도, 제주도, 충청도 등에서 낙지, 멍게, 바닷장어, 은갈치 등 총 27개의 품목을 선정해 선보였다. 직배송으로 신선함을 유지시킨 수산물들은 높은 호응을 얻으며 빠르게 판매됐다. 이 가운데 ‘깔끔하게 손질한 제주 추동 고등어’는 91%의 높은 구매 만족도를 기록하며 매진되기도 했다. 

    우리 농산물에 카카오의 IP를 활용해 친숙함과 대중성을 가미한 이색 상품들도 인기를 끌었다. 이달 10일 선보인 ‘전남 영암 황토 세척 꿀고구마’는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춘식이가 그려진 특별한 패키지에 나눔봉투 3장을 넣어 구성했다. 해당 상품은 출시 후 만 이틀이 되기 전에 준비한 수량인 1만개가 모두 판매됐다. 이러한 성공을 발판으로, 향후 다양한 농산물을 카카오 IP와 접목해 출시할 예정이다.

    카카오메이커스는 향후 제가버치로 선보이는 제품의 범위를 농축수산물에서 화훼 농가로 넓혀 지원 폭을 확장해 갈 계획이다. 소비 감소로 꽃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화훼 농가들의 안정적인 생산을 돕고, 구매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서다. 이 밖에도 고르지 않은 생김새나 작은 흠집에도 좋은 맛과 영양을 보유한 ‘못난이’ 농축수산물을 꾸준히 선보여 생산자들을 돕고, 소비자들에게 가치를 알릴 예정이다. 하반기에는 농가를 직접 찾아 일손을 보태는 농촌 봉사활동도 진행할 계획이다.

    카카오 김정민 제가버치팀장은 “과잉 생산, 판로 감소, 소비 침체 등 우리 농축수산물이 마주한 실질적인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더 많은 시도를 이어가고, 다양한 원물과 가공식품을 소개하며 지원과 협력의 폭을 넓혀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 농축수산물의 높은 가치를 알리고 더 많은 생산자들과 상생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NHN커머스, 대만 최대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잠보 라이브’와 전략적 제휴

    NHN커머스가 대만 유력 커머스 플랫폼 업체와 손잡고 현지 시장에 신규 진출, 글로벌 유통사업 확장을 본격화한다.

    엔에이치엔커머스는 대만 최대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잠보 라이브(JAMBO LIVE)’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최근 급성장 중인 대만 이커머스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24일 밝혔다.

    NHN커머스는 잠보 라이브와의 독점적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브랜드가 대만 시장에 신규 진출할 수 있는 강력한 채널을 확보하게 됐다. 

    잠보 라이브는 대만을 중심으로 유명 인플루언서 ‘왕홍’을 활용한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왕홍은 온라인 상의 막강한 영향력을 바탕으로, 최근 ‘왕홍 경제’라는 단어가 생겨날 만큼 중화권 커머스 마케팅의 핵심으로 자리잡았다.

    NHN커머스는 잠보 라이브와 연계돼 활동 중인 약 1600명 이상의 왕홍들과 함께 대만 현지 및 한국에서 다양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유수의 한국 제품들을 현지에 적극 소개할 계획이다.

    대만 정부 통계에 따르면, 2021년 대만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전년 대비 약 25% 증가하는 등 최근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특히 한류 열풍으로 한국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 국내 브랜드들의 신규 수출 공략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번 양사 간 전략적 제휴를 통해 NHN커머스의 브랜드 유통 전문성과 잠보 라이브의 플랫폼 경쟁력이 시너지를 내며, 지속 성장이 예상되는 대만 이커머스 시장에서 한국 제품의 판매 신장을 이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NHN커머스는 최근 인수한 화장품 브랜드 더블유랩(W.Lab)을 기반으로, 대만 Z세대의 K-뷰티 수요를 충족하는 전용 상품 기획과 왕홍을 연계한 마케팅으로 자체 브랜드 확장에도 힘쓸 계획이다.

    현재 NHN커머스는 중국 법인 NHN에이컴메이트를 통해 한국 브랜드의 중국 진출을 지원하고 있으며, 특히 최근에는 중국 내 틱톡의 글로벌 수입상품 직영점에 글로벌 업체로는 유일하게 공식 공급사로 선정되는 등 중국 시장에서 영향력을 점점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에 더해 신규 진출한 대만 시장에서도 확고한 입지를 다짐으로써 글로벌 사업 확장을 위한 기반을 착실히 다진다는 방침이다.

    이윤식 NHN커머스 대표는 “대만은 높은 인터넷 사용률에 비해 아직 이커머스 침투율이 낮은 편으로, 향후 성장 잠재력이 무궁무진한 시장”이라며 “대만 시장에 한국 브랜드의 우수한 제품을 소개하는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하며 NHN커머스의 글로벌 유통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KT, 1318 청소년 고객을 위한 'Y틴 프리덤' 출시

    KT는 청소년 고객을 위한 혜택 프로그램 ‘Y틴 프리덤’ 을 4월 24일부터 5월 7일까지 2주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Y는 KT의 20대 전용 브랜드로 작년에는 스마트기기를 사용하는 20대들의 특성을 반영해 ‘Y덤’ 혜택을 출시한 데 이어 올해는 청소년 고객들을 위한 혜택으로 확장하고자 ‘Y틴 프리덤’ 프로그램을 런칭했다.

    ‘Y틴 프리덤’은 청소년 고객들이 중·고등학교 시험기간 직후 친구들과 자유를 만끽할 수 있도록 2주일 동안 집중해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1년에 총 4회, 중간·기말 고사 직후에 맞춰 2주간 운영되며 이 기간 동안 만 12세부터 만 18세까지의 청소년 고객은 Y박스 앱과 KT멤버십 앱에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우선, Y박스 앱에서는 같은 청소년 고객끼리 모여서 보너스 데이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2명이 모이면 1GB, 3명이 모이면 2GB, 4명이 모이면 3GB, 5명이 모이면 4GB 보너스 데이터를 각각 받아 5월까지 사용할 수 있다. 24일 오후 6시부터는 Y박스에서 선착순 1000명에게 지니 뮤직 3개월 이용권을 다운받을 수 있다.

    KT멤버십에서는 청소년이 선호하는 제휴사 혜택을 모아 제공한다. 24일 오후 6시부터 다이소 5000원 할인권을 선착순 1000명에게 제공하며, 24일부터 30일까지 동반인 포함 45%의 할인을 제공하는 롯데월드 자유이용권을 선택할 수 있다. 던킨에서는 서울우유쿨라타와 글레이즈드 콤보를 50% 할인받아 3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이번 Y틴 프리덤 1차에 이어 2차는 1학기 기말고사 이후인 6월 26일 ~ 7월 9일 (2주)로 예정돼 있다.

    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 구강본 상무는 “연 4회 시험 종료 직후 진행되는 2주간의 Y틴 프리덤 행사를 통해 Y박스 앱에서 시즌에 맞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청소년 고객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SKT-SKB 가정의 달 '아이♥ZEM(잼)' 풍성한 혜택 쏜다새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는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와 아이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아이♥ZEM’ 프로모션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ZEM(잼)’은 만 12세 이하 아이들을 위한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의 유무선 통합 키즈 서비스 브랜드로 국내 No.1 영어 교육 콘텐츠와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습관 앱 서비스 등을 통해 부모와 아이 고객에게 유용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아이♥ZEM' 프로모션을 통해 ▲독점 영어 콘텐츠 등 강화된 B tv ZEM 서비스 ▲신규 광고 캠페인 ▲제휴 프로모션 ▲가정의달 T데이 및 T다이렉트샵 기획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시행할 계획이다.

    SK브로드밴드는 미국의 최장수 어린이 프로그램 ‘세서미 스트리트’ 브랜드 콘텐츠 700여편을 B tv ZEM에서 독점 제공한다. ‘세서미 스트리트’ 브랜드 콘텐츠는 1969년부터 전 세계 150여 국가에서 인기리에 방영된 어린이 프로그램으로 2019년 TV 프로그램으로는 최초로 ‘케네디 센터 공로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SK브로드밴드는 세서미 스트리트 제작사이자 비영리단체인 ‘세서미 워크숍’과 업무협약(MOU)를 맺고 24일부터 B tv ZEM에서 세서미 스트리트 브랜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특히 영어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영어 콘텐츠 700여편을 B tv ZEM의 ‘살아있는 영어’ 메뉴 내 세서미 브랜드 관을 통해 무료로 독점 제공한다.

    또 지난해 IPTV 최초로 선보여 학부모들의 호평을 받은 유아·초등 영어교육 전문 브랜드 ‘튼튼영어’의 추가 콘텐츠 250여편도 무료로 독점 제공한다. 튼튼영어는 연령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영어를 처음 접하는 영유아부터 영어를 친근하게 학습하고자 하는 어린이까지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4월 24일부터 5월 7일까지 B tv ZEM에서 세서미 스트리트와 튼튼영어 신작 콘텐츠를 시청한 고객들에게 아이패드 10세대, 플레이스테이션 5, 닌텐도스위치 OLED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영어는 역시 ZEM’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 신작 콘텐츠를 한 편만 시청해도 세서미 스트리트 인기 캐릭터 인형과 튼튼영어 시크릿 패키지를 추첨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는 ZEM 서비스의 다양한 혜택을 부모·아이 고객들이 쉽게 알 수 있는 광고 캠페인도 진행한다.

    양사는 이선균, 전혜진 부부를 모델로 한 ‘아이♥ZEM’ 광고를 24일부터 새롭게 선보인다. 광고는 ‘ZEM 하나면 영어로 논다, 영어가 는다’ 주제로 ZEM을 통해 쉽게 영어를 학습하는 아이들의 모습과 친근하면서도 신뢰감 있는 부모의 따뜻한 모습을 표현했다. 또 아이들이 ZEM앱의 약속모드 기능을 통해 일상 속에서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 습관을 스스로 만들어 나가는 모습을 함께 담아냈다.

    ‘아이♥ZEM’ 광고는 지상파·케이블 TV는 물론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각종 SNS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SK텔레콤은 4월24일부터 5월 31일까지 ‘아이♥ZEM’ 신규 광고를 보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퀴즈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세라젬 안마의자, 다이슨 에어랩, 신세계 상품권, 배달의 민족 상품권, 스타벅스 상품권 등 1000 명 이상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고객은 포털 사이트에서 ZEM 을 검색하거나, ZEM 앱 내 배너를 통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여 참여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ZEM 고객을 대상으로 튼튼영어 무료 수업 혜택을 제공한다. ZEM 앱 또는 B tv ZEM 이용 고객 누구나 방문·센터 수업 또는 화상 영어 중 원하는 원하는 수업 방식을 선택하여 1:1 학습이 가능하다. 무료 수업 혜택은 ZEM 앱에서 신청할 수 있다.

    또 SK텔레콤은 ZEM 과 함께 하는 T day(데이) 혜택과 T다이렉트샵 가정의 달 ZEM 기획전을 마련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5월 T데이는 처갓집양념치킨 전용 배달의민족 할인 쿠폰, 크록스 할인 쿠폰, 죠스떡볶이 금액권 응모·추첨, 테마파크 디스커버리 네이처스케이프 입장권 할인 혜택 등 어린 자녀와 가족 고객이 선호하는 제휴처를 중심으로 운영된다.

    SK텔레콤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은 ‘가정의 달 ZEM 기획전’을 마련해 인기 키즈폰인 ‘ZEM 꾸러기 포켓몬 에디션’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문구세트, LED 무드등, 블루투스 이어폰 등 특별한 추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지형 SK텔레콤 통합마케팅전략담당은 “지난해부터 ‘아이♥ZEM’ 캠페인을 통해 ZEM의 강점을 고객들에게 친근하게 전달해 왔다”며 "더 나은 콘텐츠와 혜택을 더해 ZEM이국내 대표 키즈 서비스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강희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마케팅 담당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하고 새로운 B tv 독점 콘텐츠들과 아이들의 눈높이를 맞춘 선물들을 준비했다”며 “우리 아이들이 즐겁고 교육적인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B tv ZEM은 앞으로도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