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3년간 기탁피해자 생활비, 보험, 법률상담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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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그룹이 보이스피싱 피해자 지원 및 예방사업을 위해 300억원을 내놓는다.신한금융은 2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본사에서 금융감독원,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업무협약은 최근 다양한 수법의 보이스피싱을 통해 피해를 입은 취약계층이 급증함에 따라 이들에 대한 다양한 지원 및 금전적 피해 예방을 위해 추진됐다.신한은행은 3년간 총 30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해 ▲피해자 중 취약계층 생활비 지원 ▲예방교육 및 보이스피싱 보험 제공 ▲심리·법률상담 ▲대국민 홍보 및 캠페인 및 정책개발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이날 협약식에는 이복현 금감원장과 함께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정상혁 신한은행장, 김병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이 참석해 보이스피싱 피해자 지원 및 예방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진옥동 회장은 "보이스피싱 피해로 곤경에 처한 금융소비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보이스피싱 피해자들을 위한 세심한 지원 및 예방 노력을 통해 기업시민으로서 선한 영향력을 전파해 나가겠다"고 말했다.한편, 신한금융은 지난해 보이스피싱 예방 및 근절을 위해 경찰청, 도로교통공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KT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금융사기범죄 탐지 및 예방 기술을 공동 개발 중이다.또한 신한은행은 경찰청과 함께 '우리가족 암호만들기' 대국민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으며, '인공지능 이상행동탐지 현금입출금기'를 도입해 보이스피싱 사고 예방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