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기업 일본 '산리오' 캐릭터 MD 잇달아 출시10대부터 3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에 인기여름 맞아 우산부터 캐리어까지 시즌 MD 사전예약
  •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유통업계에 '산리오' 열풍이 뜨겁게 불고 있다.

    산리오는 일본 캐릭터기업으로, '헬로키티', '마이멜로디', '쿠로미' 등 캐릭터로 국내에서 10대부터 3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에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각 유통기업에서는 산리오와 협업한 다양한 굿즈를 내세우며 열띤 브랜드 홍보에 나섰다.

    ◇ 세븐일레븐, 한정판 산리오캐릭터즈 기내용 캐리어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휴가철을 맞아 산리오캐릭터즈 캐리어를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에서만 단독으로 출시하는 ‘시나모롤 기내용 캐리어’ 2종(핑크, 블루)은 오는 28일부터 전국 세븐일레븐 점포에서 2만5000개 한정수량 판매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은 산리오캐릭터즈 캐리어의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기내 반입이 가능한 18인치 사이즈의 중형 캐리어를 특별 기획 상품으로 선보인다. 높이 45cm(손잡이 포함 88cm), 너비 40cm의 넉넉한 크기로 1박 2일 분량의 짐을 충분히 담을 수 있어 여름휴가시즌에 높은 인기가 예상되는 상품이다.

    시나모롤 기내용 캐리어 2종은 5만9000원이며, SK텔레콤 멤버십 우주패스를 적용할 경우 30% 할인된 가격(4만13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캐리어 안에는 1만원 상당의 베스트 셀러 과자류(빈츠, 제크, 롯데샌드, 빠다코코넛 등)을 담아 여행이나 야외활동 시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빼빼로데이부터 밸런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등 기념일을 맞아 다채로운 디자인의 산리오캐릭터즈 캐리어를 선보여왔으며, 현재까지 누적 매출은 80억원에 달한다. 산리오캐릭터즈 캐리어는 매 출시 때마다 품귀현상을 보이며 세븐일레븐의 시그니쳐 상품으로 자리잡았다.

    밸런타인데이에는 준비한 물량 10만 여 개의 캐리어가 조기 완판돼 추가물량을 긴급 공수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신학기를 맞아 선보인 시나모롤 트롤리 캐리어가 초등학교나 유치원 입학선물로 입소문을 타며 온라인 중고거래 사이트에서 2배가 넘는 가격에 거래되기도 했다. 

    매출 또한 승승장구 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의 지난 발렌타이데이 산리오캐릭터즈 캐리어 매출은 빼빼로데이에 비해 무려 350% 이상 증가했으며, 화이트데이에는 발렌타인데이 대비 150% 가량 늘었다.
  • ▲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산리오 음료와 콜드컵 등 선봬 

    이디야커피도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산리오캐릭터즈의 특징과 컬러감을 반영한 음료 3종 ▲마이멜로디 딸기 플랫치노 ▲폼폼푸린 슈크림 플랫치노 ▲쿠로미 망고피치 에이드 등과 스낵을 비롯해, 캐릭터를 소장하고 싶은 고객을 위한 MD 3종 ▲마이멜로디 콜드컵 ▲쿠로미 콜드컵 ▲쿠로미 쿠션, 기프트카드 2종을 준비했다.

    지난 20일부터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콜라보 음료 구매 시 각 캐릭터에 해당하는 스트로우 데코와 랜덤스티커를 제공하고, 산리오캐릭터즈 기프트카드 구매 고객에게는 스티커세트를 증정 중이다.

    5000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피규어 마그넷 8종을 각 3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도 준비했다. 디지털 세대 특성에 맞는 온라인굿즈도 만나볼 수 있다. 이디야커피 홈페이지에서 산리오캐릭터즈 휴대폰, 워치, 태블릿 배경화면과 프로필 사진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온라인 전용 이벤트도 마련했다. 26일까지 이디야커피 모바일 멤버십 서비스 ‘이디야멤버스’를 통해 ▲마이멜로디 스낵접시 ▲시나모롤 스낵접시 ▲쿠로미 후드타월 ▲폼폼푸린 후드타월 ▲시나모롤 쿠션 ▲콜라보 음료 교환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 ▲ ⓒ던킨
    ▲ ⓒ던킨
    ◇ SPC 던킨, 산리오캐릭터즈 우산 2종 출시

    SPC 비알코리아 던킨은 여름 장마 시즌을 앞두고 ‘쿠로미 우산’, ‘산리오캐릭터즈 우산’ 2종을 선보였다.

    쿠로미 우산은 보라색 두건에 분홍색 해골이 포인트인 ‘쿠로미’ 캐릭터를, 산리오캐릭터즈 우산은 ‘마이멜로디’, ‘헬로키티’, ‘시나모롤’ 캐릭터를 활용한 투명 우산이다.

    우산 손잡이는 각각의 캐릭터와 맞춘 보라색과 분홍색을 적용해 귀여움을 더했다.

    두 제품은 20일부터 전국 던킨 매장에서 1만2000원 이상 구매 시 45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결제 영수증 1건당 행사 참여가 1회 가능하며 점포 현장 구매만 가능하다.

    던킨은 지난 5월부터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한 굿즈를 출시하고,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앞서 출시한 ‘산리오캐릭터즈 멀티 케이스’, ‘산리오캐릭터즈 미니 파우치’는 사전 예약 프로모션에서 예약 수량 전량이 당일 매진됐다. 이번에 출시한 우산 2종 또한 지난 15일 진행한 사전 예약 프로모션에서 큰 호응을 받으며 산리오캐릭터즈 굿즈의 폭발적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