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6일까지 '바캉스 체크리스트' 기획전 진행여행지별 테마에 맞춰 패션 및 잡화 등 제안바다 테마로 비치웨어, 샌들&슬리퍼, 모자 등 선봬
  • ▲ ⓒ롯데쇼핑
    ▲ ⓒ롯데쇼핑
    롯데온은 여름 휴가 기간을 맞아 오는 8월 6일까지 6주간에 걸쳐 ‘바캉스 체크리스트’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주 간격으로 바다, 산, 호텔&리조트 등 여행지별로 테마를 정하고, 각 여행지에서 필요한 패션 및 잡화, 뷰티, 여행 용품 등을 제안한다. 행사 첫 2주간은 1차 테마 ‘바다’에 맞춰 물놀이 패션 및 관련 용품을 선보이고, 댓글 이벤트를 진행해 경품을 증정한다.

    7월 10일부터는 2차 테마인 ‘산&계곡’, 7월 24일부터는 3차 테마인 ‘호텔&리조트’와 관련된 상품을 순차적으로 제안할 예정이다.

    최근 본격적인 여름 휴가 기간을 맞아 휴가지 패션 및 관련 상품군의 매출이 전체적으로 호조를 띄고 있다. 실제로 롯데온의 6월 3주간 매출을 분석한 결과, 비치웨어, 반팔 등의 휴가지 패션을 찾는 고객이 늘며 ‘의류’ 매출이 전년대비 50% 이상 늘었다. 샌들 및 슬리퍼를 비롯한 ‘신발’ 매출이 60%, ‘선글라스’ 매출이 10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온은 여름 휴가 성수기인 7~8월까지 관련 패션 및 용품의 수요가 더욱 가파르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휴가 계획 시 관련 상품을 철저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특히 엔데믹으로 4년만에 찾아온 여름 휴가를 맞아 준비를 놓치기 쉬운 상품을 중심으로 행사를 준비했다는 설명이다. 

    먼저, 이날부터 다음 달 9일까지는 ‘바다’를 테마로 비치웨어, 샌들&슬리퍼, 모자, 선글라스, 자외선차단제, 파라솔 등 물놀이 관련 용품을 제안한다. 대표적으로 ‘지오다노 프리미엄 띡 져지 밴딩 바지’와 ‘우포스 오리지널 리커버리 쪼리 플립플랍 블랙’을 선보이며, 자외선 차단을 위한 ‘헬렌카민스키 비앙카’, ‘젠틀몬스터 릴리트01’ 등을 제안한다. 

    7월2일까지는 댓글 이벤트를 진행해 휴가 관련 상품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행사 페이지에 댓글로 ‘올 여름 롯데온에서 구매하고 싶은 상품’을 작성하면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박정아 롯데온 패션리빙MD(상품기획자)는 “엔데믹으로 4년만에 제대로된 여름휴가를 맞이하며 어떤 패션과 용품을 준비할지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여행지별로 필요한 상품을 모아 제안하는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