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아일랜드 모티브로 구성한 가상 테마파크… 2021년 오픈‘제페토 롯데월드 천만, 다행’ 이벤트 진행… 서울스카이 티켓 등 경품 증정향후 다채로운 디지털 콘텐츠 개발로 사업 영역 확장 예정
  • ▲ 제페토 롯데월드 맵에서 즐길 수 있는 어트랙션 자이로스윙-아트란티스(오른쪽)ⓒ롯데월드
    ▲ 제페토 롯데월드 맵에서 즐길 수 있는 어트랙션 자이로스윙-아트란티스(오른쪽)ⓒ롯데월드
    롯데월드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 내 롯데월드 맵의 누적 방문객이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롯데월드가 2021년 10월 오픈한 제페토 ‘롯데월드 맵’은 롯데월드 어드벤처 매직아일랜드를 모티브로 구성된 가상 테마파크다.

    장소와 시간에 관계 없이 손쉽게 테마파크를 방문해 즐길 수 있는 롯데월드 맵은 코로나 팬데믹 상황 속에서 안전하면서도 색다른 여가를 즐기고자 하는 유저들에게 만족감을 선사했다.

    이에 제페토가 국내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한 ‘2021 제페토 최애 공식맵 선발전’에서 TOP 10에 선정된 바 있다.

    올해 본격적인 엔데믹을 맞이했음에도 인기는 여전하다. 지난 2월부터 방문자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해 최근 3개월(6~8월 기준) 누적 방문자수가 약 150만명, 일 평균 방문자 수는 1만6000명 이상일 정도로 꾸준히 관심을 받았다. 최근 3개월 누적 방문자 수는 전년 동기보다 64% 증가한 수치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 방문객을 대상으로도 큰 인기를 끌며, 롯데월드 맵은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맵으로 자리매김했다.

    롯데월드 맵의 해외 방문자 비율은 전체 이용자 가운데 76%를 차지하고 있는데 그중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국가는 인도네시아, 태국, 일본, 미국 등으로 집계됐다.

    특히 올해 일본과 미국 국적의 방문자 수는 지난해 대비 각각 2배, 3배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월드는 롯데월드 맵의 누적 방문객 1000만명 돌파를 기념, 8일부터 10월3일까지 ‘제페토 롯데월드 천만(千萬), 다행(多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가하려면 롯데월드 맵에 있는 총 10단계의 퀘스트를 수행한 뒤 완료 인증을 하면 된다. 퀘스트 수행 완료 단계별로 세븐일레븐 모바일 상품권, 롯데시네마 관람권, 서울스카이 티켓 등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오는 11~13일 매일 오전 10시마다 제페토 롯데월드 계정에 업로드 되는 깜짝 퀴즈 이벤트에 댓글로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크리스피크림도넛 기프티콘을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