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프리미엄 컵라면 전년比 57% 증가월별 컵라면 매출 지수, 10월부터 12월까지 ‘껑충’별첨스프 3종에 30가지 이상의 원물을 사용한 PB컵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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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마트24가 고품질의 자체 브랜드(PB) 컵라면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마트24는 ‘프리미엄’과 ‘맛’을 키워드로 한 자체 브랜드(PB) 라면인 ‘아임e 진한 돈사골 새우라면’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지난해 월별 컵라면 매출 지수를 살펴본 결과, 무더위가 한풀 꺾이는 9월부터 100대 지수를 기록하며 연 평균 이상 매출을 기록하다가 10월부터 12월까지는 110~120대의 지수를 기록하며 컵라면 수요가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월별 매출 지수가 100 이하는 연 평균보다 낮지만 100 이상은 연 평균 매출 이상으로 올라갔다는 뜻이다.

    이마트24가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전년 대비 컵라면 매출을 분석한 결과, 한 가지 스프로 대중적인 국물 맛을 구현한 일반적인 컵라면은 19% 증가한 반면 마라, 미역, 양송이, 새우 등 다양한 원재료를 사용한 프리미엄 컵라면은 57%로 높은 신장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이마트24는 별첨스프 3종으로 깊고 진한 국물 맛을 구현한 프리미엄 컵라면을 자체 브랜드 상품으로 내놓아 컵라면 고객 잡기에 힘을 쏟겠다는 구상이다.

    전국 이마트24 매장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아임e 진한 돈사골 새우라면’은 된장과 진한 돈사골 육수를 베이스로 새우와 홍합 등 각종 해산물을 함유해 특유의 감칠맛을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해당 상품은 돈사골, 새우, 홍합, 대파, 양배추, 된장 등 다양한 소재를 조화롭게 활용했다. 라면스프 3종에만 총 30가지 이상의 원물을 사용했다.

    새우라면 특유의 풍미를 높이기 위해 동결 건조한 새우와 홍합볼 후레이크, 유부튀김, 대파 등을 건더기로 넣었으며, 야채풍미액과 감자전분 등을 첨가한 면으로 꼬들꼬들한 면발의 식감을 강조했다.

    상품 출시를 기념해 9월까지 ‘1+1’ 덤 증정 행사를, 10월 한 달간 2+1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