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엠 워크 오브 페임(GM Walk of Fame)’ 콘셉트 반영"새로운 라이프스타일 경험, 아이코닉한 공간 목표"
  • ▲ GM이 한국 출범 21주년을 맞아 '더 하우스 오브 지엠'을 리뉴얼 오픈했다. ⓒ한국지엠
    ▲ GM이 한국 출범 21주년을 맞아 '더 하우스 오브 지엠'을 리뉴얼 오픈했다. ⓒ한국지엠
    제너럴 모터스(GM)는 한국지엠 출범 21주년을 기념해 GM의 첫 통합 브랜드 스페이스 ‘더 하우스 오브 지엠(The House of GM)’을 리뉴얼한다고 17일 밝혔다.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에 위치한 더 하우스 오브 지엠은 GM이 한국시장에 선보이고 있는 쉐보레, 캐딜락, GMC의 시그니처 모델 전시 및 정통 아메리칸 문화와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5월 오픈 이후 현재까지 온·오프라인에 걸쳐 3만여 명이 방문했으며, 차량 시승과 프로그램 체험, 제품 상담 고객들도 3000여 명에 달하는 등 성황을 이루고 있다.

    이번 리뉴얼은 전 세계 자동차 산업을 이끌고 있는 미국에서 115년이 넘는 유구한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정통 아메리칸 문화의 심벌로 자리해 온 GM의 역사적인 순간들을 국내 고객들과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를 위해 GM은 전시장 전체를 ‘지엠 워크 오브 페임(GM Walk of Fame)’ 콘셉트로 새롭게 단장, 고객들이 할리우드 명예의 거리를 걷는 듯한 느낌을 연출했다.

    뿐만 아니라, 한국 출범 21주년을 기념해 일상을 예술로 만드는 뷰티케어 브랜드 RboW와 협업, GM 브랜드를 감각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브랜드 향기인 ‘GET ME’를 새롭게 개발하고 이를 어디서나 손쉽게 사용할 있는 ‘GM Life Fragrance’ 룸 스프레이를 론칭한다. 

    향 이름인 GET ME는 진정한 자신을 마주하고 성장과 발전을 통해 나아가는, 새로운 여정을 의미한다.

    정정윤 GM 한국사업장 최고마케팅책임자는 “더 하우스 오브 지엠은 GM이 보여주고자 하는 정통 아메리칸 문화와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아이코닉한 공간이 되고자 한다”라며 “이곳에서는 누구나 GM 명예의 거리의 주인공이 될 수 있으며 새로운 브랜드 향을 통해 GM을 감각적으로 향유해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전시장 각층에는 쉐보레, 캐딜락, GMC의 시그니처 모델들이 배치된다. 먼저 1층에는 정통 아메리칸 픽업트럭·SUV 쉐보레 콜로라도와 트래버스가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콘셉트로 전시된다. 

    2층에는 픽업트럭과 SUV 세그먼트에서 아메리칸 럭셔리를 대표하는 국내 최초의 초대형 픽업트럭 GMC 시에라와 초대형 SUV 캐딜락 에스컬레이드가 자리한다. 

    아울러 2층에는 인스타그래머블한 포토월을 마련해 고객들이 더 하우스 오브 지엠에서의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전시장 곳곳에는 ▲아메리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GM의 올드카 이미지와 빈티지 아트 포스터 전시 ▲뷰티케어 브랜드 RboW와 함께 GM의 아이덴티티를 감각적으로 구현한 ‘GM Life Fragrance’ 디스플레이 존 등이 마련됐다. 

    더 하우스 오브 지엠의 전시 및 시승, 체험 프로그램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더 하우스 오브 지엠 홈페이지 및 쉐보레, GMC, 캐딜락 각 브랜드 소셜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