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거리 고객 중심의 매장 구축을 위해 올해 초부터 리뉴얼리뉴얼 시행 이후 전년 대비 매출 20%, 객수 10% 상승해리뉴얼 점포인 ‘삼성점’ 오픈해 그로서리 강화 매장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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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슈퍼는 근거리 거주 고객을 사로잡는 리뉴얼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롯데슈퍼는 슈퍼 본연의 목표인 ‘근거리 거주 고객 중심 매장 구축’을 달성하기위해 올해 초부터 일부 점포를 리뉴얼해 새롭게 선보였다. 특히 롯데슈퍼는 점포별 상권 분석을 통해 해당 점포별로 잘 팔리는 상품을 선정, ‘인기 상품 위주의 그로서리 면적 확대’와 ‘집기 교체를 통한 쇼핑 환경 개선’을 주요 리뉴얼 방향으로 잡고 근거리 고객을 만족시키는 데 힘쓰고 있다.

    이러한 방향성을 잡은 이유는 슈퍼 업태 특성상 필요한 상품을 사기 위해 방문하는 근거리 거주 고객 비율이 높아, 이들을 만족시켜야 슈퍼 본연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리뉴얼을 완료한 삼성점, 언남점을 포함한 6개 점포의 매출과 객수는 전년 대비 각 20%, 10% 오르며 좋은 성과를 보이고있다.

    이에 롯데슈퍼는 지난달 14일에 이러한 노하우를 집결시킨 ‘롯데슈퍼 삼성점’을 오픈해 그로서리 강화 매장으로 운영하고있다. 롯데슈퍼는 ‘삼성점’이 고객들에게 그로서리 전문 매장이라고 인식될 수 있도록 기존 슈퍼와 비교해 취급 품목 수를 40% 늘리고 매장 면적의 90%를 소용량 채소, 프리미엄 식품, 델리 상품 및 가공 식품으로 채운 것이 특징.

    델리 코너에는 1~2인가구가 부담없이 한 끼 대용으로 먹을 수 있는 ‘1인용 도시락(김밥6입, 닭강정 200g)’과 기존 용량 대비 40%가량 줄인 6입 소용량 초밥을 주로 진열했다. 더불어 와인 코너에는 기존 슈퍼 와인 품목 수보다 3배 많은 300여개의 와인을 운영하고 50만원 이상의 고가 와인도 10개 이상 준비했다. 그 결과 오픈 이후 한 달간 삼성점의 와인 매출은 슈퍼 전체 점포 중 TOP5를 기록할 만큼 높은 매출액을 기록 중이다.

    김수영 롯데슈퍼 MD혁신팀 담당자는 “롯데슈퍼 삼성점은 고객의 쇼핑 편의를 제공하기위해 신규 집기 도입 및 델리 식품, 와인을 매장 입구에 전면 배치하는 등 기존과는 다른 방식으로 구성된 매장”이라며 “고객이 우선시 되는 매장을 만들어 슈퍼를 자주 찾아오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