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포함 모든 PC에서 HTS 없이 주식거래 가능
  • ▲ ⓒKB증권
    ▲ ⓒKB증권
    KB증권은 맥북 및 윈도우 운영체제(OS)의 PC에서 홈페이지 접속만으로 국내 및 해외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마블(M-able) 와이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마블 와이드는 별도의 로그인이나 HTS를 설치할 필요 없이 웹 접속만으로도 국내외 증시의 주요 시황을 확인할 수 있고 AI를 활용한 증시 뉴스, 실시간 랭킹, 테마정보, 오늘의 콕 등 투자에 필요한 정보를 볼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QR로그인이나 클라우드 인증 등으로 보안은 강화하고 로그인 절차는 간소화했다. 

    그동안 HTS에서만 가능했던 전문적인 주식매매용 차트서비스, 트레이딩 메뉴 편집(위젯) 기능 등도 제공한다. 

    아이패드 및 안드로이드 태블릿PC에서는 전용 애플리케이션 마블 와이드를 통해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하우성 플랫폼총괄본부장은 "해외의 경우 위불(Webull), 로빈후드(Robinhood)처럼 모든 기기와 운영체제 등에 일관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투자 플랫폼이 많지만 국내에는 이와 같은 서비스가 없었다"고 설명했다. 

    회사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 국내거주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12월 31일까지 다양한 마블 와이드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추첨을 통해 총 6525명에게 맥북, 아이패드 등의 경품을 증정하는 럭키와이드 이벤트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마블 와이드에 로그인, 주식 매수 등의 미션을 수행하고 응모권을 받아 원하는 경품에 응모를 하면 된다.

    중복으로 응모할 수 있으며 경품 추첨 결과는 내년 1월 중 회사의 홈페이지 이벤트 당첨자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너스 혜택으로 매월 응모권 10장 획득시 주식쿠폰 3000원권이 지급된다. 이벤트 기간 중 최대 6000원 상당의 주식쿠폰을 받을 수 있다.

    다음으로 이벤트 기간 동안 와글와글리뷰 이벤트 페이지에 마블 와이드 이용 리뷰를 남긴 고객 중 총 100명을 선정해 5명에게는 애플워치, 95명에게는 주식쿠폰 1만원권을 지급한다.

    이벤트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회사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