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콤 얼얼한 마라탕 맛 구현한 컵누들 신제품출시 초기부터 판매 순항 진한 국물 맛과 쫄깃한 당면, 150kcal의 낮은 열량으로 호평
  • ▲ 오뚜기 '컵누들 마라탕'ⓒ오뚜기
    ▲ 오뚜기 '컵누들 마라탕'ⓒ오뚜기
    오뚜기는 지난 10월 선보인 '컵누들 마라탕'이 출시 3주 만에 10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컵누들 마라탕’은 젊은 층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마라탕을 컵누들에 접목한 제품으로, 칼로리가 높은 마라탕을 부담 없이 즐기고 싶어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출시됐다.

    150kcal의 낮은 열량을 내세워 별도 광고 없이 출시 초기부터 입소문을 탔다는 설명이다. 마라탕 특유의 매콤하고 얼얼한 맛을 잘 담아낸 점이 소비자들의 호평을 이끌어냈다.

    해당 제품은 사골국물 베이스에 얼얼한 마라와 고소한 땅콩, 참깨를 더해 진한 국물 맛을 냈으며, 마라탕 전문점 1.5단계 정도의 맵기를 재현했다.

    기존 컵누들처럼 밀가루 대신 감자, 녹두 전분으로 만든 당면을 사용했으며, 컵누들 최초로 두부피 건더기를 적용해 완성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