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신뢰는 품질과 안전으로부터' 슬로건포럼, 우수사례 콘테스트, 현장투어 등 진행
  • ▲ 23일 인천 부평 본사에서 개최된 품질 현장투어 ⓒ한국지엠
    ▲ 23일 인천 부평 본사에서 개최된 품질 현장투어 ⓒ한국지엠
    한국지엠은 지난 20일부터 24일까지 ‘품질 주간(Quality Week)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고객의 신뢰는 품질과 안전으로부터’라는 슬로건 하에 진행된 이번 품질 주간 캠페인은 ▲제품 전시 및 품질 품평회 ▲품질 포럼 ▲품질 우수사례 콘테스트 ▲품질 현장 투어 등 제품의 품질을 확인하고 개선점을 공유하기 위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고객과의 신뢰를 확대하고 GM(제너럴모터스) 내 최고 수준의 품질 수준을 확보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한국지엠은 23일, 인천 부평 본사에서 헥터 비자레알(Hector Villarreal) 사장 겸 CEO와 아달베르토 토레알바(Adalberto Torrealba) GM 해외사업부문 품질부문 부사장을 비롯해 관련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품질 현장 투어를 통해 제품의 안전과 품질을 점검하고 무결점 품질 확보를 위한 결의를 다졌다.

    이번 품질 주간을 주관한 토레알바 부사장은 “한국지엠에서 생산되는 제품들은 국내 및 글로벌 고객들로부터 뛰어난 평가를 받고 있으며, 이는 무결점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기 위한 우리 임직원들의 노력의 결실”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품질 주간을 통해 품질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고 보다 성숙한 품질 문화 확보를 위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지엠은 지난 2021년부터 품질 문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GM 내 최고 품질경쟁력 확보를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주기적인 품질 토크(Quality Talk), 임직원 ‘품질상’ 수여 프로그램, 품질 정보 전달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구축 등 전사적인 품질 문화 형성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