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용차 약 40% 규격과 다른 타이어 장착교체 시 개당 1만 멤버십 포인트 지급
  • ▲ 한국타이어 TBX 매장 전경 ⓒ한국타이어
    ▲ 한국타이어 TBX 매장 전경 ⓒ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31일까지 트럭·버스 전문 매장 TBX(Truck Bus Expert)에서 타이어 안전 장착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상용차는 특히 안전성과 마모, 연비 등 모든 면에서 권장규격 타이어 장착이 유리하다. 한국타이어 내부 시뮬레이션 결과에 따르면, 1년에 약 12만km를 운행하는 25톤 카고 차량을 기준으로 295/80R22.5 규격 타이어를 장착할 경우, 12R22.5 규격 장착 시에 비해 마일리지와 연비가 높아져 연간 41만 원 정도를 절감할 수 있다.

    한국타이어가 올해 5월 전국 세 개 고속도로에서 진행한 타이어 무상 안전점검 결과, 상용차 고객의 약 40%가 타이어 가격 부담 등을 이유로 권장규격과 상이한 규격의 타이어를 장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타이어는 TBX 멤버십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전국 160여 개 TBX 멤버십 매장 내 포스터 등 고지물을 통해 출고 규격 타이어 장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차량에 적합한 타이어 규격을 안내할 예정이다.

    오장착 타이어 교체 시 포인트 혜택도 제공한다. 적용 대상은 차량 제원표 상 규격과 상이하게 12R22.5 규격을 장착하고 있는 차량이다. 해당 차량이 중대형 카고 트럭용 타이어 ‘스마트플렉스’의 3개 규격 제품으로 교체할 경우, 개당 1만 TBX 멤버십 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TBX 멤버십 포인트는 행사 제품 교체 후 증빙 사진을 TBX 멤버십 앱에 업로드하면 승인 심사를 거쳐 TBX 멤버십 회원 계정으로 자동 지급된다. 지급된 TBX 멤버십 포인트는 전국 160여 개 TBX 멤버십 매장에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