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물가 잡기 위해 대표 치킨 메뉴 리뉴얼 단행31일까지 배달 및 픽업 주문 시 7900원O4O 환경 구축 위해 고객 구매 경험 늘리려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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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S리테일
    편의점에서 반값 치킨이 나온다.

    GS25는 오는 15일 대표 치킨 상품인 ‘쏜살치킨’을 새롭게 리뉴얼하고 대대적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쏜살치킨은 지난 2021년 3월 치킨 세트 상품 개발과 대용량 상품 출시 등 고객 의견을 반영해 한 마리 콘셉트의 순살 치킨을 1만원대에 선보인 상품이다. 프랜차이즈 순살 치킨 한 마리와 유사한 수준인 600g의 순살 치킨과 펩시콜라캔 190ml, 치킨무, 양념소스가 함께 구성됐다. 현재 기본맛과 매운맛 두 가지 상품을 운영 중에 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GS25는 쏜살치킨의 가격을 기존 1만3000원에서 1만1900원으로 대폭 낮춘다. 원재료도 가슴살 부위에서 100% 다리살로 변경해 더욱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했다.

    가장 크게 신경 쓴 점은 배달 수요를 잡기 위해 준비한 파격적인 행사다. 상품이 새로 출시되는 15일부터 31일까지 ‘우리동네GS’앱에서 배달과 픽업 주문 시 4000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2024년에는 주말 외식 수요를 고려해 매주 금토일 배달과 픽업 주문 시 4000원 할인을 상시 적용한다. 편의점에서 치킨 한 마리를 7900원에 구매할 수 있게 되는 것.

    해당 행사는 고객 혜택 및 물가 안정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GS25가 O4O(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환경 구축을 위해 고객의 구매 경험을 늘리려는 전략도 녹아있다. ‘우리동네GS’앱의 배달 및 픽업 서비스를 활성화하고 이를 통해 내점 고객을 유도할 수 있도록 주문 1위인 핵심 상품의 경쟁력을 강화시킨 것이다.

    GS25는 새로운 쏜살치킨이 고객의 주머니 사정과 입맛을 모두 사로잡아 가맹점의 매출과 수익을 증진시키는 한편 치킨 시장을 넘어 물가 안정까지 선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준영 GS25 카운터FF팀 치킨 담당 MD는 “치킨 값 3만 원을 목전에 두고 있는 상황에서 대한민국 물가 판도를 바꾸기 위해 반값 수준으로 즐길 수 있는 맛있는 치킨을 준비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상품 개발 및 차별화된 행사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