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드랍서비스 이달 29일부터 정식 운영홀리데이인 홍대에서 위탁→도착지서 바로 수령
  • ▲ 김공수 롯데글로벌로지스 글로벌사업본부장(오른쪽에서 네 번째)와 이학재 인천공항공사 사장(왼쪽에서 네 번째)이 ‘인천공항 공항 외 수하물수속 서비스 운영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글로벌로지스
    ▲ 김공수 롯데글로벌로지스 글로벌사업본부장(오른쪽에서 네 번째)와 이학재 인천공항공사 사장(왼쪽에서 네 번째)이 ‘인천공항 공항 외 수하물수속 서비스 운영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글로벌로지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인천공항공사와 ‘인천공항 공항 외 수하물수속 서비스 운영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를 통해 양사는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여객편의를 위해 공항 외 지역인 ‘홀리데이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 호텔(이하 홀리데이인 홍대)’에서 수하물수속서비스인 이지드랍(Easy-Drop) 서비스를 이달 29일부터 정식 운영한다.

    이지드랍서비스는 항공 여객의 수하물을 거점인 ‘홀리데이인 홍대 내 이지드랍서비스 카운터’에서 항공권 발권 및 수하물 위탁 후 인천공항에서 수속 및 수하물 접수 절차 없이 도착지 공항에서 수하물을 수령하는 서비스다. 인천공항으로 출국하는 여객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서비스 거점 운영, 발권 및 수속, 보안봉인된 수하물 운송, 자원 및 인프라를 제공하고, 인천공항공사는 ▲서비스 운영시스템 제공, 서비스 활성화 및 항공사의 참여에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지드랍서비스 이용 고객은 핸즈프리(Hands-Free) 여행을 할 수 있고, 사전 체크인 서비스로 시간 절약 및 짐 운반에 대한 부담도 줄일 수 있다.

    양사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을 시작으로 향후 대상 항공사를 계속 확대할 예정이다.

    롯데글로벌로지스 관계자는 “항공사, 여행사 및 카드사등과 협업을 강화하고, 거점을 확대해 운영할 것”이라며 “서비스에 대한 인지도 향상 및 활성화를 통해 인천공항 출국을 위한 최고의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