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새해 첫 고객 맞이 행사’ 실시첫 입국 승객은 KE854편 중국인 쫑위에씨
  • ▲ 대한항공의 새해 첫 고객으로 선정된 중국인 쫑위에 씨와 데이빗 페이시(David Pacey) 대한항공 기내식기판·라운지 부문 부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대한항공
    ▲ 대한항공의 새해 첫 고객으로 선정된 중국인 쫑위에 씨와 데이빗 페이시(David Pacey) 대한항공 기내식기판·라운지 부문 부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대한항공
    대한항공은 1일 새벽 인천국제공항에서 ‘2024년 새해 첫 고객 맞이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대한항공의 새해 첫 고객 맞이 행사는 새해 첫날 대한항공을 이용해 국내에 입국하는 첫 국제선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환영 행사다.

    이날 KE854편을 통해 중국 베이징을 출발, 새벽 1시에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한 중국인 쫑위에(40·여)씨가 갑진년(甲辰年) 새해 첫 고객으로 선정돼 특별한 환영을 받았다. 

    행사에는 데이빗 페이시(David Pacey) 대한항공 부사장, 송보영 대한항공 여객사업본부장,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여해 첫 고객에게 꽃다발을 증정하며 입국을 환영했다.

    새해 첫 손님으로 선정된 쫑위에씨에게는 환영 인사와 함께 대한항공 중국 베이징 노선 프레스티지 클래스 왕복항공권 2매, 그랜드 하얏트 인천 호텔 숙박권, 인천국제공항공사 기념패, 기념품 등 푸짐한 축하선물과 꽃다발이 전달됐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해당 항공편을 이용한 탑승객 전원에게 기념품을 선물했다.

    쫑위에씨는 “평소 한국의 관광지와 미식, 패션 등 한국 문화에 관심이 많아 여러 번 한국을 방문했다”며 “새해 첫날부터 좋은 일이 생겨 한국에 대한 애정이 더욱 깊어질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올해도 안전과 최상의 고객 서비스를 최우선 가치로 두고 세계 항공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