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마블나인’ 선물세트 출시외부 플랫폼 활용해 신규 고객에게 ‘마블나인’ 우수성 알려특수 부위 세트와 미슐랭 셰프 콜라보 시즈닝 세트 등 3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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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크라우드펀딩(Crowd Funding) 플랫폼에 대형마트 한우 선물세트가 등장했다. 크라우드펀딩은 다수의 대중들로부터 자금을 투자 받아 제품을 생산하는 방식이다.
     
    롯데마트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22일부터 28일까지 하이엔드 한우 브랜드 ‘마블나인’의 한정판 설 선물세트 3종을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마트가 자사몰이 아닌 외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활용하여 한정판 한우 선물세트를 선보이는 이유는, ‘마블나인’ 상품에 대한 자신감 때문이다. ‘마블나인’은 한우 등극 체계 중 최상위인 1++(투플러스)등급 중에서도 BMS(마블링 점수) 최고 9점인 롯데마트의 하이엔드급 한우 브랜드다. 

    신규 채널의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교감함으로써 ‘마블나인’에 대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일반 유통사에서 운영하기 어려운 희소 부위 프리미엄 상품에 대한 고객 반응을 프리오더(pre-order)방식으로 확인하겠다는 목적이다.

    먼저 ‘와디즈’에서 30세트 한정으로 선보이는 ‘마블나인 리미티드0.1%(Limited 0.1%)’는 400kg의 소 한마리에서 약 3%만 얻을 수 있는 희소부위만으로 구성한 프리미엄 특수부위 선물세트다. 일반 식당이나 유통사에선 만나보기 힘든 귀한 ‘무화살(180g)’과 ‘새우살(180g)’, 꽃등심의 속살만을 선별한 ‘알등심(180g)’, 안심 중에서도 정중앙 부위만을 엄선한 최고급 부위 ‘샤또브리앙(180g)’으로 구성됐다. 

    특별히 ‘마블나인 리미티드0.1%’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마블나인 등심 샘플러(300g)’를 추가 증정해, 선물을 받는 사람뿐 아니라 선물을 보낸 사람도 ‘마블나인’을 맛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그리고 로스 구이에 어울리는 인기 부위 4종(안심, 채끝, 부채살, 차돌박이 각 180g)으로 구성된 ‘마블나인 마스터스 프라이드(Master’s Pride)’와 오준탁 셰프와의 콜라보 상품인 ‘마블나인 마리네이티드(Marinated)’를 각 100개씩 한정 판매한다. 특히 ‘마블나인 마리네이티드’는 시즈닝 전문 미슐랭 셰프 오준탁과 협업해 한우의 풍미와 맛을 극대화시키는 홍콩풍 시즈닝으로 마리네이드된 채끝 스테이크(500g)와 전용 특제 소스가 포함된 상품이다. 지난 11월 한우데이에 한정 물량으로 선보여 완판을 기록, 뜨거운 고객 반응에 힘입어 설 선물세트로 다시 선보이게 됐다.

    또한 ‘마블나인 리미티드0.1%’와 ‘마스터스 프라이드’에 펀딩한 고객에게는 ‘마블나인’을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마블나인 굿즈’ 3종도 증정한다. ‘마블나인 굿즈’는 구이에 최적화된 길이의 ‘마블나인 전용 젓가락’, 폴란드 왕실에서 사용한 100% 프리미엄 천연암염 저염소금으로 고기의 풍미를 올려주는 ‘포마인47(POMINE47)’, 오준탁 셰프와 3개월 이상의 개발 과정을 거쳐 개발한 ‘마블나인 전용 오소스’로 구성되어 있다.

    전소은 축산팀 MD(상품기획자)는 “투쁠 한우 중에서도 최고 등급인 ‘마블나인’을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와디즈 공동 펀딩에 도전하게 됐다”며, “다가오는 설 귀한 분들께 최상의 품질을 자랑하는 ‘마블나인 한정판 설 선물세트’로 소중한 마음을 전달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