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확장 통한 고객서비스 만족도 향상ESG경영 실천으로 상생 및 동반성장 추구
  • ▲ 한상린 심사위원장(좌)과 이준호 DGB캐피탈 전략기획본부장 전무가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DGB캐피탈
    ▲ 한상린 심사위원장(좌)과 이준호 DGB캐피탈 전략기획본부장 전무가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DGB캐피탈
    DGB금융그룹 계열사인 DGB캐피탈은 '제18회 2024 고객감동경영대상'에서 금융·캐피탈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12일 밝혔다.

    2021년 해당부문 대상 수상에 이은 4년 연속 수상으로, '따뜻한 금융으로 모두가 꿈꾸는 세상을 만들다'라는 그룹의 경영이념 아래 고객과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해온 결과라고 DGB캐피탈 측은 말했다.

    DGB캐피탈은 '새로운 금융, 신뢰받는 파트너'라는 그룹의 새로운 비전 아래 대(對)고객서비스 디지털 확장과 고객센터 운영방식의 전환을 통해 고객관리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자동차 구독플랫폼 '카버스'를 출시했으며 챗봇 서비스 고도화, 클라우드 컨택센터 구축 추진을 통해 콜업무 자동화 등 비대면 채널의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고객 CS 업무의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고객센터 운영방식을 인하우스 형태에서 아웃소싱으로 전환했으며 프로세스 자동화와 리테일금융자산 성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고객접점업무를 지속해서 효율화할 계획이다.

    NGO 단체 '굿피플'과 함께 자립준비청년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지원하는 '굿 프렌즈' 사업도 함께하고 있다. 자립 준비가 미비한 상태에서 시설의 보호조치가 종료돼 경제적·정서적 어려움과 사회적 고립을 겪게 되는 청년들을 위해 학업·취업·생계뿐만 아니라 사회구성원으로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후원할 예정이다.

    이밖에 지난 한 해 동안 △청계천 플로깅 행사 △사랑의 헌혈 캠페인 △노 엑시트(NO EXIT) 캠페인 △해외 헌 옷 나눔 행사 △건강한 여름나기 삼계탕 나눔 △'당신을 사랑합니다' 수연행사 등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이어가며 그 어느 때보다 ESG경영과 사회적 책임 이행에 앞장섰다.

    DGB캐피탈 측은 "고객감동경영대상 4년 연속 수상으로 책임감이 무거워진 만큼 믿고 찾아 주는 고객들과 상생하며 함께 미래를 설계하는 따뜻한 동반자로 우뚝 설 수 있도록 ESG경영 실천을 지속하면서 앞으로도 보내준 신뢰에 보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