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칼로리 낮춘 간식 라인업 강화, 4년 새 매출 1.5배 증가헬시 플레저 영향저당·비건 아이스크림 PB 상품 포함 10여 종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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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S25는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당과 칼로리 등을 최소화한’ 디저트 전문 브랜드들을 육성하고 있다.

    15일 GS25에 따르면 단독 입점 및 선출시 사례가 늘고 있다.

    첫 시작은 지난 2019년 낮은 칼로리를 앞세운 글로벌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헤일로탑’이 한국 시장에 본격 론칭하면서 GS25를 오프라인 유통 업체 파트너로 낙점하면서다. 헤일로탑은 자사 제품들이 GS25에서 인기를 끌자 유통망을 확대하고 국내 출시 제품 라인업도 늘리기도 했다.

    GS25는 이후 ▲스키니피그 ▲그릭데이 ▲프롬잇 ▲랩노쉬 등을 차례로 입점시키며 당과 칼로리를 낮춘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GS25가 지난해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해당 상품 전체 매출은 2019년과 비교해 4년 새 1.5배 이상으로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GS25는 이 같은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2024년에도 관련 브랜드와의 추가적인 협업을 지속하고 제품 라인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아이스크림의 경우 PB상품을 포함해 저당·비건 등 10여 종의 상품을 추가할 계획이다.

    이주용 GS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많은 디저트 브랜드들이 GS25를 디저트 소비 트렌드를 판단할 수 있는 중요한 테스트베드로 삼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저당뿐만 아니라 여러 디저트 카테고리를 확대하여 디저트 시장의 허브로 자리잡아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