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2월 항저우 중심지에 신규 직영 매장 오픈… 한달새 2.1억원대 매출젊은 유동인구 많고 소비 수준 높은 ‘新 1선도시’ 항저우 내 첫번째 매장미식∙라이프스타일 앱서 항저우 지역 소형 패스트푸드 부문 ‘화제성 1위’
  • ▲ 중국 항저우에 새로 개점한 ‘교촌치킨 항저우중심점’ 매장 앞에 대기줄이 늘어선 모습ⓒ교촌에프앤비
    ▲ 중국 항저우에 새로 개점한 ‘교촌치킨 항저우중심점’ 매장 앞에 대기줄이 늘어선 모습ⓒ교촌에프앤비
    교촌에프앤비의 중국 항저우 직영 매장이 개점 한 달여 만에 한화 기준 2억1000만원대 매출을 올리며 단숨에 아시아권 70곳 교촌치킨 매장 중 1위로 올라섰다.

    25일 교촌에 따르면 항저우 직영 매장 일평균 매출은 약 700만원으로, 하 350마리 이상 판매하는 수준이다.

    교촌은 지난해 12월20일 중국 항저우에 위치한 ‘항저우중심몰’에 ‘교촌치킨 항저우중심점’을 신규 오픈했다. 중국에서는 13번째, 항저우 지역에서는 첫 번째 매장이다.

    지난해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을 치르며 글로벌 도시로 발돋움한 항저우는 중국 내 신(新) 1선도시 중 하나로, 젊은 유동인구가 많고 소비력이 강해 대표적 ‘경제도시’로 손꼽힌다.

    현지 관계자에 따르면 ‘교촌치킨 항저우중심점’은 개점 직후부터 긴 대기줄이 늘어서며 ‘K-치킨’의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연초에는 중국 대표 미식∙라이프스타일 앱 ‘대중평점(따중디앤핑)’에서 항저우 지역 소형 패스트푸드 부문 화제성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교촌치킨 항저우중심점’에서는 교촌, 레드, 허니 등 자사의 시그니처 메뉴를 중심으로 커틀렛 비빔밥 등 현지 특화 메뉴를 다양하게 선보이며 ‘K-치킨’을 비롯한 ‘K-푸드’의 맛과 문화를 전파하는 데에 주력하고 있다”며 “직영 매장인 만큼 더욱 엄격한 품질 관리를 통해 중국 내 ‘교촌치킨’의 인지도 및 선호도 향상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