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책로·캠핑장·전나무숲 조성 20일 1순위…1004가구 대단지
  • ▲ 위파크 일곡공원 투시도. ⓒ 라인건설
    ▲ 위파크 일곡공원 투시도. ⓒ 라인건설
    민간공원특례사업인 '위파크 일곡공원'이 오는 1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분양일정에 들어선다. 

    100만㎡ 규모 광주 북구 일곡공원 일원에 위치한 단지는 유럽형 경관 폰드와 유명작가 작품으로 완성된 정원 등 유니크한 조경이 특징이다. 

    단지중앙에는 반듯하게 조성된 연못과 그주변 조경수 등이 유럽왕궁을 옮겨 놓은 듯한 느낌을 준다. 

    또 단지 곳곳에 유명작가들이 직접 참여한 흙과 물, 돌이 어우러진 정원이 자리하고 어린이놀이터는 간단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전나무숲과 공원이 연결된 단지내 산책로, 숲속 놀이공간과 이어진 캠핑장도 들어선다. 

  • ▲ 단지 중앙연못 전경. ⓒ 라인건설
    ▲ 단지 중앙연못 전경. ⓒ 라인건설
    위파크 일곡공원 분양관계자는 "지난달부터 업계 최초로 견본주택을 열고 고객 사전모니터링을 실시했다"며 "설계와 마감재에서 상당한 호평을 받았는데 이에 더해 조경과 공용공간까지 대대적으로 업그레이드 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 했다"고 말했다.

    학교 선택폭도 넓다. 반경 1㎞ 도보통학 거리에 일동초·중, 일곡초·중, 일신초·중, 국제고 등 13개교가 밀집해 있다. 

    광주전역으로 통하는 광주2호선 일곡역(가칭)이 단지 약 300m이내 예정돼 있고 서광주IC와 양일로, 빛고을대로, 우치로 등 도로망도 갖춰져 있다. 호남고속도로 동림IC도 약 10분내 진입할 수 있다.

    한편 위파크 일곡공원은 지하 3층~지상 28층·총 1004가구 규모로 임대물량을 제외한 903가구가 일반분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