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아이디어 수렴 위한 첫 대학생 서포터즈 운영2800명의 대학생 신청, 70:1 경쟁률 뚫고 최종 40명 선발7월까지 팀 프로젝트 수행, 신제품 및 신사업 의견 제안 등 수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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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가 Z세대들의 보다 폭넓은 아이디어와 의견을 실제 운영에 보다 비중 있게 접목하기 위한 대학생 서포터즈를 운영한다.

    스타벅스는 지난 20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STARTERS(이하 스타터즈)’ 발대식을 진행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발대식에는 손정현 대표이사와 스타벅스 대학생 서포터즈 40명이 함께했다. 

    ‘스타터즈’는 스타벅스의 대학생 서포터즈를 지칭하는 명칭으로, 스타벅스와 서포터의 합성어이면서도, 새로운 출발이라는 의미를 담아 명명했다. 향후 ‘스타터즈’는 스타벅스의 신제품 품평회 및 상품기획 등에 참여하며 다양한 GenZ의 의견을 스타벅스에 전달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총 2800여 명이 넘는 대학생들이 참가 신청을 하며 70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스타터즈’는 오는 7월까지 스타벅스가 제안하는 팀 프로젝트 활동, 신제품 및 신사업 의견 제안, SNS 콘텐츠 제작 및 홍보, 정기 모임을 통한 활동 리뷰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향후 ‘스타터즈’ 활동 지원을 위해 매일 1잔의 무료 음료와 함께 소정의 월별 활동비를 지급한다. ‘스타터즈’ 수행 기간 동안 우수한 활동을 진행한 서포터에게는 시애틀 커피 탐방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스타벅스 손정현 대표이사는“이번 대학생 ‘스타터즈’ 활동으로 젊은 세대들과 스타벅스 브랜드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으며, 이를 통해 모두에게 의미 있는 성장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