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 시장 육성해 새로운 수요 창출 나서비비고, 햇반, 백설, 맛밤 활용한 프리미엄 냉장빵 시리즈 선보여3월 20일부터 순차 출시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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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U가 CJ제일제당과 공동 기획을 통해 최근 뜨고 있는 편의점 빵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양사가 내놓는 공동 기획 제품은 CJ제일제당의 대표 브랜드인 비비고, 햇반, 백설, 맛밤을 활용한 프리미엄 냉장빵 총 4종이다. 해당 상품은 비비고 만두소와 햇반의 밥알, 백설의 양념장, 맛밤의 밤 다이스 등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달 20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CU가 적극적으로 차별화 빵을 내놓는 이유는 최근 급격한 물가 상승으로 인해 편의점에서 간편한 한 끼 식사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기존 라면, 김밥, 도시락 등에서 빵으로도 그 수요가 점차 확대돼 관련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CU의 최근 3개 년간 빵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을 보면 △2021년 11.7% △2022년 51.1% △2023년 28.3%로 매년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베이크하우스 405 시리즈의 라인업 확대와 명장빵 출시 등에 힘입어 올해(1~3월)은 31.2%로 증가했다.

    ‘베이크하우스 405’ 시리즈는 출시 약 6달 만에 지난달 누적 판매량 480만 개를 돌파했다. 이는 하루 평균 2만3000여 개, 1분당 약 16개씩 판매된 셈이다.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조준형 팀장은 “CU는 합리적 가격에 베이커리 전문점 수준의 고품질 빵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상품 초격차를 통해 업계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