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면보험금, 미수령 연금·만기보험금·분할보험금 보유 고객에 고지·지급
  • ▲ NH농협생명이 '고객재산 찾아주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NH농협생명
    ▲ NH농협생명이 '고객재산 찾아주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NH농협생명
    NH농협생명이 1일부터 보험계약자의 권리보호를 위해 '고객재산 찾아주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 캠페인은 휴면보험금과 미수령 연금·만기보험금·분할보험금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에게 내용을 고지하고, 지급 신청시 해당금액을 지급하는 것이다.

    휴면보험금은 보험계약의 만기 또는 실효(해지)된 보험계약이 관련 법률에 의거 소멸시효가 완성된 이후에도 찾아가지 않은 환급금 또는 보험금을 말한다.

    미수령 연금은 연금개시 후 수령하지 않은 연금을, 미수령 만기보험금은 만기가 지난 후 수령하지 않은 보험금을 말하며 미수령 분할보험금은 보험상품별 보험기간 중 약관에서 정한 조건을 충족해 보험금이 발생했지만, 고객이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을 말한다. 

    신청은 홈페이지·전화·방문을 통해 가능하며 본인확인 후 받을 수 있다.

    전화신청시에는 등록된 자동이체 계좌 확인 및 신분증·휴대전화 본인 인증 후 지급된다. 인증조건은 지급금액 500만원을 기준으로 추가될 수도 있다.

    NH농협생명은 휴면보험금 및 미수령 연금·만기보험금·분할보험금 보유 고객에게 △안내장 발송 △전화안내 △고객 거래시 안내시스템 활용 △소액 휴면보험금 자동지급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잠들어있는 고객재산을 찾아주기를 진행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