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2024 나에게 힘이 되는 복지서비스' 자료 발간정부 부처 450여개 주요 복지서비스 상황별 안내스마트폰과 개인 컴퓨터에서 국민 누구나 활용 가능
  • ▲ ⓒ보건복지부
    ▲ ⓒ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는 전체 정부 부처 450여개 주요 복지서비스를 상황별로 안내하는 '2024 나에게 힘이 되는 복지서비스' 자료를 발간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자료는 각 정부 부처에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나, 그 종류가 많고 신청 방법 등이 제각기 달라 나타나는 국민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자료는 전자책 형태로 발간돼 스마트폰과 컴퓨터 등을 통해 복지부가 운영하는 복지포털사이트 '복지로(http://www.bokjiro.go.kr)'에서 열람할 수 있다. 복지부와 사회보장위원회 홈페이지에도 게시된다.

    자료에는 ▲임신·출산·영유아 ▲아동·청소년 ▲청년층 ▲노령층 ▲장애인 등 생애주기 및 각자가 처한 상황에 따라 제공받을 수 있는 복지서비스에 대한 설명이 담겼다.

    자료에 수록된 복지 서비스를 취사선택해 자체 안내자료를 제작하고자 하는 지방자치단체나 복지기관은 자유롭게 원고를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장애인의 정보 접근성 강화를 위해 시각장애인을 위한 전자자료도 지원하기로 했다.

    이상원 복지부 사회보장위원회 사무국장은 "국민들이 변화된 모바일 환경에 맞게 온라인 자료를 활용해 보다 쉽고 편리하게 복지서비스를 안내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