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리아’s 버거 아트 뮤지엄’ 팝업 누적 체험객 2만명 돌파맥도날드, 그리머스 캐릭터 활용한 쉐이크·콤보 메뉴 출시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점에 보테가 베네타 리뉴얼 오픈

  • ▲ ⓒ풀무원식품
    ▲ ⓒ풀무원식품
    ◇ 풀무원, MZ세대 위한 이색 체험형 팝업스토어 ‘풀떼기의 맛탐정 사무소’ 오픈

    풀무원식품이 MZ세대를 위한 풀무원 세계관 체험 팝업스토어 ‘풀떼기의 맛탐정 사무소’를 오는 22~28일 서울 성수동 토로토로(성동구 연무장17길 7)에서 운영한다.

    MZ세대의 소비 경향 중 하나인 헬시플레저에 부합하는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제품들을 체험할 수 있다. 

    프리미엄 한식 브랜드 ‘반듯한식’의 실온 국탕류 제품, 100% 화학적 재활용 플라스틱 용기를 도입한 ‘아임리얼’의 프리미엄 생과일 주스와 신제품 ‘에프쏙 포켓쏙 피자’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이색적인 ‘맛탐정 수사능력 테스트’를 구성했다. 
  • ▲ ⓒ오뚜기
    ▲ ⓒ오뚜기
    ◇ 오뚜기, 배우 김태희와 함께한 ‘X.O. 만두’ 엄마의 초능력편 TV CF 공개

    오뚜기가 다가오는 냉동만두 성수기 시즌을 맞아, 배우 김태희와 함께한 ‘X.O. 만두’의 엄마의 초능력편을 신규 TV CF 공개했다.

    이번 신규 TV CF는 배우 김태희가 ‘가족을 생각하는 엄마의 눈에는 X.O. 만두만 보인다’는 컨셉으로 제작됐다. 수많은 아이들 속 내 아이를 한 번에 찾아내는 엄마의 초능력을 마트에서의 상황에 대입해, 여러 제품 중 ‘X.O. 만두’를 골라내는 모습을 그려냈다. 홍게살과 새우 등 좋은 재료로 꽉 채워 ‘속부심’을 자랑하는 맛깔스러운 만두의 먹방까지 더해 시선을 모은다.
  • ▲ ⓒ아워홈
    ▲ ⓒ아워홈
    ◇ 아워홈, 컬리에서 ‘온더고’ 신제품 2종 단독 출시

    아워홈이 e커머스 컬리에서 '컬리 온리 온더고'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정통 일식커리 with 돈카츠’, ‘정통 일식커리 with 소불고기’ 총 2종으로, 맛과 영양은 물론 대중적으로 즐기기 좋은 카레를 선정했다. 

    2종 모두 아워홈만의 특제 카레 소스를 활용해 풍미를 더했다. 강황 가루와 함께 몸에 좋은 양파를 오랜 시간 뭉근하게 끓여낸 육수 베이스로 특유의 감칠맛을 살렸고 고슬고슬하게 지은 밥 위에 푸짐한 토핑을 얹어 마무리했다.


  • ▲ ⓒ제너시스BBQ
    ▲ ⓒ제너시스BBQ
    ◇ BBQ, 美 30번째 주 진출… 인디애나에 오픈

    제너시스BBQ 그룹이 미국 인디애나 주의 주도 인디애나폴리스에 ‘BBQ 인디애나 캐슬턴점’을 오픈했다.

    BBQ 인디애나 캐슬턴점은 총 70석, 약 280㎡(85평) 규모다. 매장에는 ‘골든 프라이드’, ‘치즐링’, ‘강정’과 같은 치킨 메뉴들과 김치볶음밥, 떡볶이 등의 메뉴들도 함께 판매해 현지 소비자들에게 한국의 맛을 알릴 예정이다.

    BBQ는 올해에만 미국 테네시 주, 네브래스카 주, 아칸소 주에 이어 인디애나 주까지 진출하며 미국 총 50개 주 중 30개 주에 진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 ▲ ⓒ롯데리아
    ▲ ⓒ롯데리아
    ◇ 롯데리아, ‘리아’s 버거 아트 뮤지엄’ 팝업 누적 체험객 2만명 돌파

    롯데리아가 지난 10월3일부터 성수동에서 운영 중인 팝업스토어 ‘리아’s 버거 아트 뮤지엄’이 16일까지 누적 체험객 2만명을 돌파했다.

    10월20일까지 운영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아트를 콘셉트로 롯데리아 창립 45주년을 기념한 공간이다.

    MZ세대 고객부터 가족 단위 고객, 외국인 등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2만여명의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졌으며, 오픈 이후 10월16일까지 14일간 25만명에 달하는 인원이 팝업스토어 사진 촬영 및 문의, 방문, 언급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팝업스토어를 직·간접 체험하며 45년 사랑받아온 브랜드로서의 저력을 확인했다.

  • ▲ ⓒ투썸플레이스
    ▲ ⓒ투썸플레이스
    ◇ 투썸플레이스, 리얼 버터 풍미 담은 소금 버터빵 2종 출시

    투썸플레이스가 리얼 버터의 풍미를 가득 담은 ‘소금 버터빵’과 ‘블랙 소금 버터빵’을 출시한다.

    ‘소금 버터빵’은 정석적인 소금빵을 신선한 리얼 버터를 사용한 투썸플레이스만의 레시피로 재해석한 메뉴다. 

    ‘블랙 소금 버터빵’은 먹물 반죽으로 구현한 강렬한 블랙 컬러가 돋보이는 제품으로, 겉면에는 체다 치즈 슈레드를 올려, 소금이 뿌려져 있는 일반적인 소금빵과 다르면서도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완성했다. 

  • ▲ ⓒ동서식품
    ▲ ⓒ동서식품
    ◇ 동서식품, 전북 군산서 ‘맥심골목’ 팝업스토어 운영

    동서식품이 11월17일까지 전북 군산시 월명동에 ‘맥심골목’을 운영한다.

    맥심골목은 ▲맥심방앗간 ▲맥심운세 ▲맥심슈퍼 ▲맥심놀이터 ▲맥심한의원 ▲맥심부동산 등 각각 특별한 콘셉트를 담은 6가지 공간으로 구성했다.
     
    ‘맥심방앗간’에서는 나만의 원두 커피 취향을 찾아보고 커피와 어울리는 다과를 함께 즐길 수 있다. 타로점을 콘셉트로 한 ‘맥심운세’에서는 맥심 티오피와 함께 신비로운 타로방 컨셉의 포토존에서 인증사진을 남길 수 있다.
  • ▲ ⓒSPC
    ▲ ⓒSPC
    ◇ SPC 배스킨라빈스, 바리스타 협업 '카페 브리즈 스페셜 에디션' 출시

    SPC 배스킨라빈스가 세계적인 로스터이자 바리스타인 패트릭 롤프와 협업한 ‘카페 브리즈’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인다.

    카페 브리즈 스페셜 에디션은 쌉쌀한 맛은 줄이고 갓 볶은 견과류의 고소함과 긴 여운을 더한 균형 잡힌 맛이 특징이다. 

    아몬드 쿠키의 단맛과 신선한 미라벨 자두의 달콤함, 다크 초콜릿의 깊은 풍미가 어우러져 다채로운 맛을 느낄 수 있다. 콜롬비아, 브라질, 나카라과, 에티오피아산 원두를 블렌딩했으며, 이번 신제품은 전국 배스킨라빈스 매장의 커피 메뉴를 통해 한정 기간 동안 만나볼 수 있다.

  • ▲ ⓒ삼성웰스토리
    ▲ ⓒ삼성웰스토리
    ◇ 삼성웰스토리, 포코리프렌즈 이슬로 작가와 캐릭터 IP 컬래버 선봬

    삼성웰스토리가 포코리프렌즈로 유명한 이슬로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셰프 포코리' 캐릭터를 활용해 구내식당의 문화·체험 요소를 확대한다.

    삼성웰스토리는 9~10월 두 달간 시즌 한정 메뉴로 셰프 포코리 장식과 함께 달콤한 스테비아 감자가 올라간 '포코리 함박 크림 파스타'를 선보인다. 

    또한 삼성웰스토리에서만 만날 수 있는 셰프 포코리 키링과 롤리팝 초콜릿 등 2만여 개의 한정판 제작 상품을 전국 60여 개의 주요 구내식당에서 제공한다. 
  • ▲ ⓒ신세계디에프
    ▲ ⓒ신세계디에프
    ◇ 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점에 보테가 베네타 매장 리뉴얼 오픈

    신세계면세점이 지난 16일 인천공항 2터미널점에 이탈리안 럭셔리 패션 브랜드 보테가 베네타(BOTTEGA VENETA) 매장을 리뉴얼 오픈했다. 국내 매장 중 처음으로 테라초(Terazzo) 기법의 플로어 디자인을 적용해 현대적이고 세련된 모습으로 탈바꿈했다.

    2024 겨울 컬렉션의 레디-투-웨어(Ready-to-Wear) 카테고리 또한 국내 면세점 최초로 새롭게 선보였다.
     
    또한 브랜드 베스트셀러 중 하나인 ‘안디아모(Andiamo)’ 라인의 다양한 신제품도 만날 수 있다. 최근 보테가 베네타는 브랜드 앰버서더인 제이콥 엘로디(Jacob Elordi)와 함께한 새로운 트래블 캠페인을 선보인 가운데, 안디아모 라인의 다양한 백들을 공개했다. 
  • ▲ ⓒ코리아세븐
    ▲ ⓒ코리아세븐
    ◇ 세븐일레븐, 쌀 업그레이드… 프리미엄쌀 2종 출시

    세븐일레븐이 밥소믈리에가 직접 선별하고 도정한 2024년 햅쌀을 소용량 프리미엄 상품으로 선보이며 신선식품 장보기 채널로써의 영향력을 확대해나간다.

    오는 23일 출시하는 ‘미미정미소 신여주자채쌀(1kg)’, '미미정미소 고시히카리(1kg)’는 편의점 업계 최초로 국제공인 쌀 전문가 박재현 밥소믈리에와 손잡고 기획한 상품이다. 박재현 밥소믈리에가 품종선정부터 참여했으며, 도정부터 포장까지 모두 맡아 진행했다.
  • ▲ ⓒ지마켓
    ▲ ⓒ지마켓
    ◇ G마켓, ‘비발디파크 시즌패스’ 단독 판매

    G마켓이 겨울 스키시즌을 겨냥해 11월 4일까지 ‘비발디파크 24/25 시즌패스’ 프로모션을 열고, ‘락커시즌패스’를 단독 판매한다. 오는 21일부터 ‘특가시즌패스’도 단독 선 판매한다.

    락커와 전일권 리프트 이용이 가능한 ‘락커시즌패스’는 추가 혜택 구성에 따라 총 3가지로 선보인다.

    기본 시즌패스인 ▲스마트는 오션월드 1회 무료에 할인권 9종(장비렌탈 50% 할인 등)이 포함된다. ▲프리미엄은 오션월드/스노위랜드 무료이용에 커피/핫초코 무료, 할인권 9종과 자녀 1인 시즌패스가 모두 포함된다. ▲리미티드는 프리미엄 상품 구성에 전용주차장, 객실 1박 무료 혜택까지 포함된다.

    오는 21일부터 합리적인 구성과 가격의 ‘특가시즌패스’도 추가 판매할 계획이다. ‘스마트’와 ‘프리미엄’ 총 2가지로 나뉘며, 상품에 따라 렌탈 할인, 스노위랜드 할인, 강습 할인, 식음업장 할인, 오션월드 무료 등 다양한 혜택을 포함했다. 프리미엄 권종 구매 시 ‘자녀 1인 시즌패스’ 혜택이 추가된다.
  • ▲ ⓒ시리즈
    ▲ ⓒ시리즈
    ◇ 시리즈, 밀리터리 모티브 헤비 아우터 출시
     
    코오롱FnC의 남성복 브랜드 ‘시리즈’가 24FW 시즌 펑셔널 컨템포러리 브랜드 ‘언어펙티드(UNAFFECTED)’와 협업해 겨울 아우터 컬렉션 ‘콜드 웨더 펑셔널 기어(COLD WEATHER FUNCTIONAL GEAR)’를 선보인다.

    시리즈와 언어펙티드는 이번 시즌 첫 협업을 진행하며, 시리즈의 밀리터리 모티브 속성과 언어펙티드의 기능적이고 현대적인 디자인을 결합한 겨울 아우터 4종을 선보인다. 

    혹한의 기온에서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된 밀리터리 스타일의 겉옷에 세련된 감각을 더한 제품들이 출시됐다.

  • ▲ ⓒ락앤락
    ▲ ⓒ락앤락
    ◇ 락앤락, ‘락페스타’ 개최… 최대 70% 할인

    락앤락이 오는 27일까지 2024년 하반기 ‘락페스타’를  진행한다.

    락페스타는 일 년에 두 번, 락앤락몰과 전국 가맹점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할인 프로모션 행사로 1000여 개의 생활 필수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특히 가을 나들이 시즌에 활용하기 좋은 ‘슬림 도시락’과 ‘슬로 2in1 위드텀블러’를 비롯해 김장철 필수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김치통 원핸들’, ‘미니 김치냉장고’ 등을 할인가에 제공한다.

  • ▲ ⓒ스파오
    ▲ ⓒ스파오
    ◇ 이랜드 스파오, ‘잠뜰 TV’와 협업 컬렉션 출시

    이랜드월드 스파오가 유튜브 채널 구독자 227만명을 보유한 게임 크리에이터 ‘잠뜰 TV’와의 협업 컬렉션을 출시했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잠뜰 TV’는 마인크래프트로 스토리 콘텐츠를 만들어내며, 신선하고 탄탄한 전개로 1020세대의 두터운 팬덤을 확보하고 있다. 

    이번 스파오와 잠뜰 TV의 협업 컬렉션은 잠뜰, 덕개, 각별, 수현, 공룡, 라더 등 인기 픽셀리 캐릭터를 활용한 파자마 6종을 비롯해 퍼플리스 2종, 후드 풀오버 2종으로 구성됐다.

  • ▲ ⓒLF
    ▲ ⓒLF
    ◇ LF  ‘더블플래그’, 24FW 겨울 컬렉션 출시

    LF의 영 골프 컬쳐 브랜드 ‘더블플래그(Double Flag)’가 본격적인 추위에 앞서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돋보이고, 따뜻하고 부드러운 착용감을 제공하는 겨울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컬렉션은 더블플래그만의 영한 감성에 ‘차분함’을 강조하는 드뮤어 트렌드를 접목하면서 다운, 코듀로이 등 포근한 소재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컬렉션은 ▲‘러블리핏 Rich 다운’ 셋업 ▲’Trendy & Warm’ 방풍 스웨터 ▲ ‘Soft & Cozy’ 코듀로이 팬츠 등으로 구성된다. 
  • ▲ ⓒ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 가을 한정판 ‘부여 알밤 시리즈 9종’ 완판 

    롯데웰푸드가 충남 부여군과 협업해 출시한 가을 시즌 한정판 신제품인 ‘부여 알밤 시리즈 9종’이 출시 한 달 만에 완판을 앞두고 있다.

    부여 알밤 시리즈는 롯데웰푸드가 행정안전부, 부여군과 함께 전개하는 ‘맛있는 대한민국 상생 로드’ 프로젝트의 첫 출시작이다. ▲몽쉘 부여 알밤 ▲명가 찰떡파이 부여 알밤 ▲말랑카우 부여 알밤 등 총 9종이다.

    부여 알밤 시리즈 9종은 한정판으로 3개월간 운영 예정이었으나, 대다수 품목의 계획된 물량이 한 달 만에 모두 판매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 ▲ ⓒ맥도날드
    ▲ ⓒ맥도날드
    ◇ 맥도날드, 그리머스 캐릭터 활용한 쉐이크·콤보 메뉴 출시

    맥도날드가 글로벌 인기 캐릭터 ‘그리머스’를 소개하며 ‘그리머스 쉐이크’와 ‘그리머스 쉐이크 맥너겟 콤보’ 등을 17일 출시한다. 

    ‘그리머스 쉐이크’는 달콤한 블루베리 맛과 그리머스를 상징하는 보랏빛 색상이 특징인쉐이크로, 1971년 처음 등장해 큰 사랑을 받은 맥도날드 캐릭터 ‘그리머스’를 테마로 개발됐다.

    맥도날드는 그리머스 쉐이크를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콤보 메뉴도 함께 선보인다. ‘그리머스 쉐이크 맥너겟 콤보’는 바삭하고 촉촉한 치킨을 한입에 맛볼 수 있는 맥너겟 6조각과 함께 구성돼, 간편하고 든든한 간식으로 즐길 수 있다.

  • ▲ ⓒ빙그레
    ▲ ⓒ빙그레
    ◇ 빙그레, 건강 지향 치즈 2종 출시

    빙그레가 100% 우유 단백질을 가득 담은 건강치즈 신제품 ‘프로틴 고단백(슬라이스) 치즈’, ‘프로틴 구워먹는 치즈’ 2종을 출시한다. 

    신제품 프로틴 치즈 2종은 단백질 함량이 25% 이상으로 닭가슴살보다도 높으며, 동일 중량당 칼슘 함량도 일반 우유보다 높아 성장기 아이 및 청소년은 물론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체내 근육량이 감소하는 노년층에게도 알맞은 제품이다.

    신제품 2종은 칼로리도 개당 100kcal 이하로 설계됐다. 
  • ▲ ⓒ삼성물산패션
    ▲ ⓒ삼성물산패션
    ◇ 10 꼬르소 꼬모 서울, ’10 on 10’ 슬로우 쇼핑 위크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콘셉트 스토어 10 꼬르소 꼬모 서울(10 Corso Como Seoul)은 오는 26일까지 ‘24년 ’10 on 10’ 슬로우 쇼핑 위크를 개최한다.

    패션, 디자인, 서적, 뷰티, 미식 등 다양한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10 꼬르소 꼬모 서울은 매년 10월 특별 쇼핑 행사를 열고, 상품 증정 및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10 꼬르소 꼬모 서울 청담점, 에비뉴엘점에서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0 on 10’ 그래픽 디자인을 반영한 에코백을 선착순 증정한다.
  • ▲ ⓒF&F
    ▲ ⓒF&F
    ◇ 수프라, ‘우먼스 컬렉션’ 출시

    F&F가 전개하는 LA 스트릿 브랜드 수프라(SUPRA)가 신규 ‘우먼스 컬렉션’ 출시와 함께 브랜드 앰버서더인 걸그룹 프로미스나인(fromis_9)의 멤버 이채영과 함께한 스트릿 패션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 속 이채영은 힙한 매력으로 다양한 스트릿 감성의 아이템들을 완벽하게 소화해 눈길을 끌었다. 

    무엇보다 크롭티와 함께 매치해 이채영의 가느다란 허리를 자연스럽게 강조한 팬츠는 밑단 처리가 운동화와 잘 어우러지도록 제작되어 스트릿 무드를 강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