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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의
경제학

[예술의 경제학] 아트테크로 고액자산가 공략하는 미래에셋증권

[예술의 경제학] '미술에 빠진 을지로'… 신한카드 오픈 갤러리 됐다

신한카드는 오는 22일까지 사옥이 있는 서울 을지로 일대에서 '2023 더프리뷰 아트위크 with 신한카드(더프리뷰 아트위크)'를 연다고 5일 밝혔다.이번 더프리뷰 아트위크는 '미빠을:미술에 빠진 을지로'를 주제로

[예술의 경제학] '프리즈' 찾는 큰손 모셔라… 서울의 밤을 빛내는 'VIP 파티'

콧대 높은 명품 브랜드가 가장 먼저 움직였다. 아시아 최대 예술축제 ‘KIAF-프리즈 서울 2023’의 개막이 하루 앞으로 다가오면서 명품 브랜드들이 앞다퉈 이벤트를 진행하고 나선 것. 일반 대중에게 공개되는 행사는

[예술의 경제학] 쏠, 몰리, 리노… 신한프렌즈 캐릭터, 작품이 되다

신한금융그룹의 공식 마스코트인 '신한프렌즈' 캐릭터들이 예술 작품으로 재탄생한다.29일 금융권에 따르면 신한은행은 내달 중순부터 약 6주간 서울 강남 소재 신한갤러리에서 신한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아트토이 전시회 '

[예술의 경제학] 바스키아·뱅크시·워홀… 2000억 미술품 한국 온다

9월 초 서울에서 열리는 국제아트페어(미술품 장터) '프리즈 서울' 기간에 맞춰 글로벌 경매사들이 한 점에 수백억원에 달하는 해외 작가의 유명 작품을 소개한다.25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카드는 미술품 경매사 크리스티와

S2A, 스페인 현대 작가 ‘에드가 플랜스’ 국내 첫 개인전 연다

글로벌세아 그룹에서 운영하는 문화예술 공간 S2A는 현대 예술가, 에드가 플랜스의 국내 첫 단독 전시를 오는 31일부터 11월 29일까지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전시명 ‘IN MY COFFEE TIME’이라는 주제

[예술의 경제학] 눈도장 찍어라… 외식·패션업계 분주

아트페어 키아프(KIAF·9월 6~10일)와 프리즈 서울(9월 6~9일)이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외식·패션업계가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서울에서 두 개의 대형 아트페어가 동시에 진행되면서 국내외 미술계 큰

[예술의 경제학] 유통업계가 아트페어에 뛰어든 이유

예술과 백화점 사이에는 공통점이 있다. 바로 그것을 향유하는 주요 소비층이다. 일부 자산가의 전유물로 여겨줬던 예술품이 최근 대중화 되면서 MZ세대의 관심이 높아진 것도 주효했다. 재테크 수단으로서 자신의 취향을 드

[예술의 경제학] 전세계 VIP 서울 총집결… 활기 띄는 면세점·호텔

국내 최대 규모의 예술축제 KIAF-프리즈 서울 아트페어가 한달 앞으로 다가오면서 반사이익에 대한 유통업계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1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9월 6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는 KIAF-프리즈

[예술의 경제학] 예술 축제에 '돈'이 움직인다… 富의 전쟁

“큰 손이 몰려 온다.”국내 최대 규모의 예술축제 KIAF-프리즈 서울 아트페어가 한달 앞으로 다가오면서 유통업계의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다. 예술과 전혀 무관할 것 같은 유통업계가 이번 아트페어에 관심을 두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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