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뉴데일리 로고 뉴데일리 로고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뉴데일리
  • TV
  • 포토
  • 뉴스레터
  • news font button
    글자크기
  • 음성으로 듣기
  • 공유하기
    기사 공유하기
    • 페이스북
    • X(트위터)
    • 카카오
    • 텔레그램
    • 네이버
    • 밴드
    • 메일
    • 링크복사
  • 홈
  • 다크모드
  • 뉴데일리
  • 정치·사회·일반
  • 경제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 시장경제 로고시장경제 로고
  • 칸라이언즈 로고시장경제 로고
  • 브랜드브리프 로고시장경제 로고
  • 안내
    • 회사소개
    • 광고문의
    • 인재채용
    • 기사제보
뉴데일리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TV
  • 포토
  • 뉴스레터
뉴데일리
search clean
  • '옥외미디어와 테크의 융합' 新플랫폼 등장 … 이노션의 이노베이션, 통할까

    "전단지나 TV로 미아 사진을 볼 때랑은 느낌이 완전히 다르네요. 그 작았던 아이가 저렇게 컸을텐데 같은 부모로서 와닿고 슬픕니다. 꼭 찾았으면 좋겠어요." (36세 주부 송현숙 씨) 스타필드 하남 중앙 광장에 가면 키 10m에 달하는 '세상에서 가장 큰 아이'들이 방

    2019-01-09 김수경 기자
  • 새해 첫 주, 소셜미디어 인기 광고 톱10 … "구글·애플 등 IT 광고 강세"

    2019년 새해 첫 주, 소셜미디어에서 가장 큰 관심을 모은 TV광고는 무엇일까. 해외 광고 분석업체인 iSpot.tv(아이스팟티브이)는 지난 한 주 간 온라인 동영상 조회수, 소셜 활동 및 검색 활동을 집계해 TV 광고 실적을 평가한 결과를 발표했다. 8일 iSpot

    2019-01-08 박소정 기자
  • "타이드, 나이키, KFC"… 트위터가 꼽은 2018 올해의 브랜드

    트위터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가 공개됐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라이언 올리버(Ryan Oliver) 트위터 브랜드 전략 담당자는 '2018 트위터 브랜드'를 발표했다. '올해의 트위터 브랜드' 우승자는 'Best Six-Second Video(베스트 6초 광고

    2018-12-28 박소정 기자
  • '나 홀로 집에 패러디' VS '감성 애니메이션'… 구글·애플 크리스마스 광고 대결

    글로벌 IT 기업이 크리스마스를 겨냥해 각기 다른 감성 광고로 대결을 펼치고 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구글과 애플이 연말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소비자들의 감성을 따뜻하게 만드는 광고를 선보였다.구글은 영화 '나 홀로 집에'를 패러디한 구글 어시스던트 광고를

    2018-12-24 박소정 기자
  • 유튜브 2018년 결산… '핑크퐁·케이팝', 인기 콘텐츠 총집합에도 욕먹는 이유

    유튜브의 2018년 트렌드를 담은 결산 영상인 리와인드(Rewind)가 일주일 만에 유튜브 역대 '싫어요' 랭킹 2위에 올랐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케이팝, 먹방, ASMR, 상어 가족 노래 등 유튜브에서 2018년도에 인기를 끈 영상 트렌드와 크리에이터를

    2018-12-11 박소정 기자
  • "기업의 모든 고민, 아이디어로 해결합니다"… 이승재·이정빈 아이디엇 대표

    "아이디어로 기업의 모든 고민을 해결해 드립니다. 기존의 것과 다른 새로운 것, 재미있고 도전적인 것, 이슈가 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찾는다면 아이디엇을 찾아주세요." 아이디어 하나로 모든 것을 해결하겠다고 나선 당찬 청년들이 있다.뉴데일리경제는 올해로 창업

    2018-12-11 김수경 기자
  • 유튜브 2018 올해의 광고… 작품상·6초 광고·크리이이티비티 등 7개 부문 선정

    유튜브가 '2018년 유튜브 광고(YouTube ads of 2018)'를 발표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유튜브는 디지털 분야 시상식인 웨비 어워드(The Webby Awards)와 함께 구독자가 직접 투표해 선정한 '올해의 유튜브 광고'를 공개했다. 올해의 광고는

    2018-12-10 박소정 기자
  • "20%의 자유시간이 만든 창의력의 비밀"… 신석진 제일기획 아트디렉터

    "매일 바쁜 현업에만 매달리다보면 정말 하고 싶은 것에 대한 시간을 내지 못할때가 많죠. 내가 주도하는 아이디어를 실행시킬 수 있었던 힘은 바쁜 일과 속 20%의 자유 시간이 만든 창의력이었습니다." 현업의 격무에 시달리면서 자기주도적인 아이디어를 꾸준히 실행

    2018-11-23 김수경 기자
  • 이노션, 2018을 빛낸 '올해의 한국 광고대행사'로 선정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광고 축제인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가 '2018 올해의 한국 광고회사'(South Korea Agency of the Year)'로 이노션 월드와이드(Innocean Worldwide)를

    2018-11-22 박소정 기자
  • "세계 최고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무대에 서세요"… 칸 라이언즈 2019, 연사 모집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2019년도 무대에 설 연사(speaker)를 공개 모집한다. 7일 칸 라이언즈 측은 오는 12월 14일까지 공식 홈페

    2018-11-07 김수경 기자
  • 미리보는 '칸 라이언즈 2019', 크리에이티브 전략·엔터테인먼트 포 스포츠 부문 신설

    오는 2019년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출품 부문에 2개 부문이 신설됐다. 칸 라이언즈는 지난 1일(런던 현지 시각) 페이스북 라이브 영상을 통해 2019년 페스티벌의 시작을 알렸

    2018-11-05 박소정 기자
  • '기업 홍보, 드라마로'… 삼성전자 '고래먼지'로 따뜻한 미래 보여줘

    기업이 웹콘텐츠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기 시작했다. 최근 웹드라마 중 '고래먼지'가 젊은 층을 중심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고래먼지'는 삼성전자에서 처음 시도한 웹드라마로 지난 9월 10일 공개했다. 제일기획이 기획한 '고래먼지'는 31일 기준 공개 40여

    2018-10-31 박소정 기자
  • 올해 '6초 광고' 톱10… 유튜브 "짧지만 명확한 브랜딩 수단으로 자리잡아"

    "6초 안에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 잡아라!"유튜브(Youtube)가 창의성과 조회수 등을 토대로 올해의 베스트 6초 광고 10편을 선정해 발표했다. 25일 유튜브에 따르면 지난 2017년 7월부터 2018년 8월까지 유튜브에 게재된 6초 광고 중 1위를 차지한 작품은

    2018-10-25 김수경 기자
  • "당신, 왜 이렇게 늙었어"… 30년 후 모습 '인생사진관' 광고, 300만 울렸다

    "당신, 왜 이렇게 늙었어." 60이 훌쩍 넘은 남편의 얼굴을 본 아내는 이내 울음을 터뜨린다. 부부는 훌쩍 늙어있는 서로를 바라보며 하염없이 눈물만 흘린다. 고객들의 수십 년 후 미래 모습을 보여주는 삼성생명의 '인생사진관' 프로젝트가 신선한 보험 광고로 눈

    2018-10-24 김수경 기자
  • 파전에 와인? 한국판 부르고뉴 나왔다… 이마트 웹다큐, 와인 고정관념을 깨다

    "전이랑 와인이랑 잘 어울린당께~ 거, 와인? 아무것도 아니여~" '와인' 하면 떠오르는 고급스러움 대신 농촌 시골마을 할머니와 할아버지를 모델로 내세운 이색 와인 광고가 눈길을 끌고 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 와인장터를 홍보를 위해 광고대행사 TBW

    2018-10-23 박소정 기자
이전 56 57 58 59 60 다음
윤서인의 뉴데툰
모두의 예상
385화: 그리고 나라에 망조가 들었다

크리에이티비티 많이 본 기사

  • 01

    [단독] 대홍기획, 내달 초 조직개편 나선다… 광고 업계도 '긴장'

  • 02

    "저작권 침해 아냐?"… 논란 부른 맥도날드의 챗GPT '지브리 스타일' 콘텐츠

  • 03

    "브랜딩은 브랜드의 '진짜' 철학에서 비롯된다"… 최장순 엘레멘트컴퍼니 대표

  • 04

    이노션, 韓 역대 세번째 칸 그랑프리… 이용우 대표 "도전하는 기업문화가 결실 맺어"

  • 05

    제일기획·HSAD·스튜디오좋·BKR 주니어 크리에이터들, 韓 대표로 2025 칸 라이언즈에!

  • 06

    아시아 최고의 광고대행사는 '덴츠 도쿄'… 제일기획 4위, 이노션 21위에

  • 07

    "AI 시대에 살아남으려면, '투덜이 스머프' 돼라"

  • 08

    제일기획·이노션·이노레드·서비스플랜 코리아·KBox, 애드페스트 2025 심사위원으로 선정

  • 09

    제일기획 오수빈·박선미 프로, 금기 깬 크리에이티브로 칸을 사로잡다

  • 10

    현대차 지성원 글로벌 CMO·이노션 김정아 CCO, 2025 뉴욕페스티벌 심사위원으로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