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뉴데일리 로고 뉴데일리 로고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뉴데일리
  • TV
  • 포토
  • 뉴스레터
  • news font button
    글자크기
  • 음성으로 듣기
  • 공유하기
    기사 공유하기
    • 페이스북
    • X(트위터)
    • 카카오
    • 텔레그램
    • 네이버
    • 밴드
    • 메일
    • 링크복사
  • 홈
  • 다크모드
  • 뉴데일리
  • 정치·사회·일반
  • 경제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 시장경제 로고시장경제 로고
  • 칸라이언즈 로고시장경제 로고
  • 브랜드브리프 로고시장경제 로고
  • 안내
    • 회사소개
    • 광고문의
    • 인재채용
    • 기사제보
뉴데일리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TV
  • 포토
  • 뉴스레터
뉴데일리
search clean
  • "밀레니얼·Z세대의 찌질한 이야기, 가감없이 들려준다"… 박웅현 TBWA 크리에이티브 대표

    디지털 네이티브인 Z세대와 1981~1996년 태어난 밀레니얼 세대가 최근 최대 소비층으로 떠오르면서 기업들의 이목도 집중되고 있다. 이들 세대들의 관심과 고민은 무엇인지가 기업의 브랜딩과 마케팅의 핵심 요소로 떠오른 가운데 그 비밀을 엿볼 수 있는 장이 펼쳐졌다. 뉴

    2018-10-22 김수경 기자
  • 미켈란젤로 '다비드'를 고민하게 한 세탁기… 삼성전자 ‘퀵드라이브(Quick Drive)’ 영국서 아트마케팅

    영국의 주요 명소에서 미켈란젤로의 '다비드', 로댕의 '생각하는 사람'과 함께 전시된 세탁기 조각상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삼성전자 영국은 런던에서 ‘퀵드라이브(Quick Drive)’ 세탁기의 뛰어난 제품력과 예술 작품을 활용한 이색 캠페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2018-10-18 박소정 기자
  • "브랜드와 잘 맞는 크리에이티브가 중요"… 이성하 펍지 팀장

    "크리에이티브를 위한 크리에이티브가 아닌, 브랜드 관점에서의 크리에이티브를 고민해야 합니다. 크리에이티브가 브랜드의 본질을 넘어서거나 해치지 않아야 하는 것이죠." 이성하 펍지(PUBG) 크리에이티브 팀장이 지난 12일 '칸 라이언즈X서울 페스티벌 2018'

    2018-10-16 김수경 기자
  • "브랜드, 서비스보다 철학 있어야"… 박현우 이노레드 대표

    "이노베이션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이노베이션이 일어날 수 있는 좋은 루틴(routine)을 배치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상의 습관이 모여 크리에이티브(creative)가 됩니다."대기업 계열의 인하우스 광고 회사가 주류를 이루고 있는 국내 광고

    2018-10-15 김수경 기자
  • [칸 라이언즈X서울]

    "크리에이티비티, 인종과 성차별에 편중… 가난과 교육 등 다양성 추구하자" 양웅 교수

    양웅 동서대 교수는 12일 크리에이티브(Creative) 축제 '칸 라이언즈X서울(Cannes Lions x Seoul)' 연사로 무대에 올라 '호의가 계속되면, 그게 권리다'를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양웅 교수는 칸 라이언즈 출품작을 통해 크

    2018-10-12 박소정 기자
  • "훌륭한 크리에이티비티, 사업에도 긍정적 영향 확인"… 조 풀로스 스파이크스 아시아 디렉터

    "크리에이티비티가 훌륭한 캠페인은 실제 사업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 올해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에서 공통적으로 확인됐습니다. 크리에이티비티의 가치는 그 어느때보다 훨씬 더 중요해질 것입니다." 조 풀로스(Joe Pullos)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

    2018-10-12 김수경 기자
  • R/GA·VISA·유니레버가 주목한 광고 트렌드는?… 칸 라이언즈X서울서 인사이트 공유

    글로벌 광고 크리에이티브(Creative) 축제 '칸 라이언즈X서울(Cannes Lions x Seoul)'이 개막 2일째를 맞아 다양한 인사이트와 크리에이티비티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X서울'에서는 지난

    2018-10-11 김수경 기자
  • "오픈 이노베이션 시대, 문제를 발견하는 것이 크리에이티브"… 김기영 이노션 ECD

    "오픈 이노베이션 시대의 크리에이티브(creative)는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문제를 찾아 발견하는 능력을 가져야 합니다. 이성복 시인의 말처럼 신기한 것들에 한 눈 팔지 말고 당연한 것들에 질문을 던지는 것이 중요하죠."김기

    2018-10-11 김수경 기자
  • "브랜드 익스피리언스의 진화, 진정성 담아야"… 이선미 제일기획 팀장

    "한 때 광고의 부수적인 마케팅 서비스에 지나지 않았던 브랜드 익스피리언스(브랜드 경험)가 이제는 광고를 뛰어넘는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점점 진화하고 있는 브랜드 익스피리언스에 진정성을 담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이선미

    2018-10-10 김수경 기자
  • 10월 12일까지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서 열려

    크리에이티브 축제 '칸 라이언즈X서울' 개막… 전설의 광고인 한 자리에

    글로벌 광고 크리에이티브(Creative) 축제 '칸 라이언즈X서울(Cannes Lions x Seoul)'이 10일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에서 개막했다. 칸 라이언즈 서울사무국은 지난 6월 프랑스 칸에서 열린 2018년 칸 라이언즈 크리

    2018-10-10 김수경 기자
  • 캐드버리 초콜릿 '드럼치는 고릴라'가 보여준 '크리에이티비티'

    "수 년 전, 캐드버리 초콜릿의 드럼치는 고릴라 광고를 기억합니다. 그 광고는 기술이 사람의 크리에이티비티를 절대 대신할 수 없다는 것을 가장 훌륭하게 보여주는 예죠."투오마스 펠토니에미(Tuomas Peltoniemi) TBWA 디지털&이노베이션 아시아 대표가

    2018-10-05 김수경 기자
  • 애드쿠아 인터렉티브 '통화연결음 캠페인', 클리오 광고제서 동상 수상

    옐로모바일 산하 퓨쳐스트림네트웍스의 종합광고대행사 애드쿠아 인터렉티브(이하 애드쿠아)가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클리오 어워드(CLIO Awards) 2018'에서 동상을 수상했다.애드쿠아는 지난 3일 미국 뉴욕에서 개최된 클리오 어워드에서 GS 칼텍스 '마음이음

    2018-10-04 김수경 기자
  • "시각장애인에 빛과 희망 돌려 주고파"… 조정훈 삼성전자 C랩 크리에이티브 리더

    "와! 보입니다, 보여요!" 삼성 기어VR을 쓰고 '릴루미노' 앱을 실행시킨 한 시각 장애인의 입에서 탄성이 터져 나왔다. 그는 옆에 있던 친구에게 "와! 네 얼굴이 보인다. 그 옆에는 단발머리 여자분이 있죠?"라고 말하며 기쁜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옆에서

    2018-10-04 김수경 기자
  • [인터뷰] "구글·페이스북, 광고대행사 역할 절대 대신할 수 없어"… 빌염 제일기획 CD

    "구글과 페이스북을 포함한 IT 기업과 컨설팅 기업들이 광고 시장에 뛰어들고 있고 몇몇 광고 전문가들이 이들 기업으로 옮겨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광고대행사의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는 이들이 절대로 대신할 수 없는 분야죠." 최근 글로벌 광고업계는 새

    2018-10-01 김수경 기자
  • 제일기획, 장애인 소통 돕는 아이디어로 '스파이크스 아시아'서 8개 본상 수상

    제일기획이 지난달 28일 싱가포르에서 폐막한 아시아·태평양 지역 대표 광고제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에서 장애인들의 소통을 돕는 착한 아이디어를 앞세워 금상 3개, 은상 1개, 동상 4개 등 총 8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1일 제일기획에 따르면 세계 최고

    2018-10-01 김수경 기자
이전 61 62 63 64 65 다음
윤서인의 뉴데툰
모두의 예상
385화: 그리고 나라에 망조가 들었다

크리에이티비티 많이 본 기사

  • 01

    [단독] 대홍기획, 내달 초 조직개편 나선다… 광고 업계도 '긴장'

  • 02

    "저작권 침해 아냐?"… 논란 부른 맥도날드의 챗GPT '지브리 스타일' 콘텐츠

  • 03

    "브랜딩은 브랜드의 '진짜' 철학에서 비롯된다"… 최장순 엘레멘트컴퍼니 대표

  • 04

    이노션, 韓 역대 세번째 칸 그랑프리… 이용우 대표 "도전하는 기업문화가 결실 맺어"

  • 05

    제일기획·HSAD·스튜디오좋·BKR 주니어 크리에이터들, 韓 대표로 2025 칸 라이언즈에!

  • 06

    아시아 최고의 광고대행사는 '덴츠 도쿄'… 제일기획 4위, 이노션 21위에

  • 07

    "AI 시대에 살아남으려면, '투덜이 스머프' 돼라"

  • 08

    제일기획·이노션·이노레드·서비스플랜 코리아·KBox, 애드페스트 2025 심사위원으로 선정

  • 09

    제일기획 오수빈·박선미 프로, 금기 깬 크리에이티브로 칸을 사로잡다

  • 10

    현대차 지성원 글로벌 CMO·이노션 김정아 CCO, 2025 뉴욕페스티벌 심사위원으로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