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프라인 강자’ 아울렛... 'e커머스' 외도 나선 이유

    아웃렛 매장을 대폭 늘렸던 백화점업계가 숨 고르기에 나섰다. 내수 침체로 최근 몇 년간 신규 매장을 단 한 곳도 내지 않던 백화점업계가 교외와 시내에 아울렛을 잇따라 출점하며 주력했던 것과 달리 온라인 등으로 판매 채널을 확대하는 모양새다. 일단 온라인 모바일 쇼핑과

    2019-05-30 한지명 기자
  • 최저임금 상승효과 '무인화' 바람… 식품업계도 '스마트 자판기' 주목

    최저임금 인상 여파로 유통업계의 무인화 추세가 퍼지고 있는 가운데 식품업계에도 자동판매기기(자판기)가 뜨고 있다. 경기 불황과 함께 최저임금 인상, 치열한 경쟁 등으로 점포 확대가 쉽지 않은 상황이어서 자판기가 새로운 대안이 될지 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29일 관

    2019-05-30 김보라 기자
  • [르포] 탄력받은 미스터피자 뷔페… 직장인 점심 '가성비'로 공략

    미스터피자가 '가성비'를 내세워 프리미엄 피자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뷔페'를 통해 실적 반등을 노리고 있다. 과거 수타 피자로 국내 피자 시장을 흔들며 줄을 세웠던 미스터피자이지만, 최근 실적 침체와 함께 암흑기가 지속됐다. 미스터피자는 비장의 카드인 뷔페 브랜

    2019-05-30 임소현 기자
  • "여름 피부 -15℃로 잡는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얼려쓰는 화장품 '아이스뷰티' 출시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오는 6월 뜨거운 여름에 혹사당하는 피부를 위한, 얼려 쓰는 화장품인 아이스뷰티 스킨케어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아이스뷰티 스킨케어는 얼려 쓰는 토너부터 수면팩, 아이스 스틱 등 아모레퍼시픽그룹의 8개 브랜드에서 총 8품목이다.아이스뷰티 스킨케어

    2019-05-30 김보라 기자
  • 실속형 소비자 위한 가심비 갖춘 식음료 '대세'

    실속형 스마트 소비자가 늘면서, 식음료 소비 패턴도 변하고 있다. 식음료 소비를 이끌고 있는 2030 소비자의 경우, ‘욜로(YOLO)’, ‘소확행’을 중요시하며 음료 하나를 구매하더라도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와 가용비(가격 대비 용량)를 꼼꼼히 따져 똑똑한 소비를

    2019-05-29 임소현 기자
  • 불황의 그늘 '적과의 동침'… 유통업계, 뭉쳐야 산다

    불황의 터널을 벗어나기 위해 경쟁사와 적극적으로 손을 잡는 유통 업체들이 늘고 있다. 또 온라인과 오프라인, 제조와 판매 등 시장·업종에 따라 이해가 갈리던 경계선도 점차 희미해지면서, ‘적과의 동침’을 택하는 업체들은 더 늘어날 전망이다.29일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가

    2019-05-29 한지명 기자
  • '대중성' 강화 나선 '아난티'… 국내 호텔 사업 확장

    서울 강남에 호텔을 짓고 있는 아난티가 국내에서 회원제 위주 운영에서 벗어나 '퍼블릭(일반인 대상)' 호텔 운영에 착수하기 위한 준비작업을 진행 중이다. 다만 기존 고객들의 로얄티(충성도)를 잃지 않기 위한 작업이 병행돼야 하는 과제가 남았다.29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2019-05-29 임소현 기자
  • 롯데리조트, ‘통합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 오픈

    롯데리조트가 각각 운영되던 속초, 부여, 제주 3개 지점의 홈페이지를 통합한 새로운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을 오픈했다.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통합 홈페이지는 PC, 모바일 등 모든 기기에서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반응형 웹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향상시켰다.고객 맞춤형

    2019-05-29 임소현 기자
  • 미니스톱, 협력사와 ‘2019년 협력사 초청 정책 공유회’ 개최

    편의점 미니스톱이 지난 28일 ‘2019년 협력사 초청 정책 공유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서울 중구 국도호텔 튤립홀에서 열린 ‘정책공유회’는 사업 동반자인 협력사와의 신뢰를 확인하고 상생과 JPB(Joint Business plan)실현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자

    2019-05-29 한지명 기자
  • 풀무원, 스마트 자판기 '출출박스' 론칭… 무인판매 플랫폼 사업 본격 진출

    풀무원이 유통기한 관리가 까다로운 신선식품까지 판매 가능한 무인판매 플랫폼 '스마트 자판기'를 선보인다.풀무원식품은 과일, 샐러드, 유제품, 식사 대용 간편식 등 유통기한이 짧은 신선식품을 취급할 수 있는 스마트 자판기 출출박스를 론칭했다고 29일 밝혔다.풀무원의 스마

    2019-05-29 김보라 기자
  • ‘D-3’ 명품·담배 없는 입국장 면세점… 소비자 발길 잡을까

    국내에 처음 도입되는 입국장 면세점이 오는 31일부터 영업에 들어간다. 지난 3월 인천공항 면세점 사업자로 에스엠면세점(AF1)과 엔타스듀티프리(AF2)가 선정되면서 사업자들은 두 달간의 준비과정 거쳐 오픈을 앞두고 있다. 해외여행객들은 출국장이나 시내면세점에서 산 물

    2019-05-28 한지명 기자
  • '커피도 스페셜시대'… 블루보틀 상륙에 프리미엄 전쟁 '확대'

    지난 3일 미국 브랜드 블루보틀 국내 1호점을 열면서 커피업계에 스페셜티 커피 경쟁이 가속화되고 있다. 스타벅스·투썸플레이스·엔제리너스 등 주요 커피전문점들은 스페셜티 전문 매장을 확대하며 차별화에 나섰다. 스페셜티 커피는 미국스페셜티커피협회(SCAA)가 정한

    2019-05-28 김보라 기자
  • 사조그룹 지배구조 개편 '대림-해표 합병' 순항 할까

    사조그룹이 다음달 1일부로 사조대림과 사조해표를 합병하는 안을 추진 중이다. 종합식품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사조의 큰 그림이 현실화될 수 있을지 업계 이목이 주목된다.28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사조그룹은 사조대림과 사조해표를 합병비율 1.000000:0.4

    2019-05-28 임소현 기자
  • '빵에서 파스타까지' …SPC삼립 '삼립 잇츠'로 간편식 시장 도전

    SPC삼립이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삼립 잇츠(Samlip Eats)’를 론칭하고, 파스타 2종을 출시했다.삼립 잇츠는 도시적이고 트렌디한 감각을 반영한 ‘어반라이프(Urban Life) 간편 미식’을 콘셉트로 20~30대 바쁜 현대인들의 한 끼를 간편하고 맛있게

    2019-05-28 임소현 기자
  • 빵값 거품 뺀 '국민식빵' 나왔다… 오늘부터 이마트에서 판매

    신세계푸드가 초특가 대용량 식빵 ‘국민식빵’을 출시한다.28일 영국 경제분석기관 이코노미스트 인텔리전스 유닛(EIU)이 발표한 지난해 세계 생활비 보고서에 따르면 서울의 빵 1kg 평균가격은 15.59달러(약 1만7600원)으로 세계에서 가장 비싼 것으로 나타났다. 이

    2019-05-28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