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0개 협력사에 500억원 지원"… 이랜드리테일, 임금격차 해소운동 1호 협약

    이랜드리테일이 동반성장위원회의 임금격차 해소운동 협약 체결 1호 기업이 됐다. 임금격차 해소운동은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의 임금격차를 줄여 청년실업률을 낮추고 중소기업 인력난을 해소하겠다는 동반위의 추진 과제다.이랜드리테일은 16일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김연배 이랜드리테

    2018-05-16 진범용
  • 초여름 날씨·평양냉면 특수에…CJ제일제당 '간편식 냉면' 매출 20% ↑

    CJ제일제당은 자사 '간편식 냉면'이 때이른 특수를 누리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일찍 찾아온 무더위와 남북정삼회담 영향을 받은 것으로 해석되고 있다.16일 CJ제일제당이 최근 3주간(4월22일~5월12일) '간편식 냉면' 매출을 확인한 결과, 지난해 동

    2018-05-16 김보라
  • "변화한 시대흐름 잡아라"… 신기술 도입하는 이커머스

    "택배가 모레 도착합니다"… 11번가·쿠팡, 도착 예정일 서비스 확대

    11번가와 쿠팡이 직매입에 한정됐던 도착 예정일 서비스를 오픈마켓 제품에도 도입하며 확대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고객들에게 상품 도착 예정일을 사전에 공지해 상품을 구입하는 고객들이 보다 편하게 스케줄을 조절하도록 하는 편의성이 존재한다. 그러나 만약 예정일이 맞지

    2018-05-16 진범용
  • 2020년부터 갈색 페트병 금지… "환경 부담금·대체 소재 모두 부담"

    부담 깊어지는 주류업계… 갈색 페트병 논란에 "생산 중단도 고려"

    오는 2020년, 국내에 갈색 맥주 페트병이 사라질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정부가 2020년까지 모든 음료 페트병을 무색으로 바꾸기로 하면서 주류업체는 갈색 페트병을 대신할 마땅한 대체제나 대안이 없어 아예 생산을 접는 방안까지 고려하고 있다.16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2018-05-16 김수경
  • 양키캔들, 신향 5종 국내 첫 론칭

    양키캔들 한국공식수입원 아로마무역은 신향 5종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에 출시하는 신향은 'Enjoy the Simple Things(순수함을 즐겨보세요)'과 'Just Go(일상탈출)' 2개의 테마로 선보였다. 'Enjoy the Simple Thin

    2018-05-16 김보라
  • 개점 1000일 맞은 현대百 판교점… "7740만명 다녀갔다"

    개점 1000일을 맞이한 현대백화점 판교점이 '광역 백화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서울 강남권 수준의 해외 명품 MD 구성에, 주변 교통여건까지 개선되면서 판교점을 찾는 원정 쇼핑객들이 몰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판교점

    2018-05-16 김수경
  • KT&G, 궐련형 전자담배 신제품 '릴 플러스' 선봬

    KT&G가 궐련형 전자담배 신제품 '릴 플러스(lil Plus+)'를 오는 23일 출시한다. 16일 KT&G에 따르면 '릴 플러스'는 소비자의 만족감을 향상시키기 위해 기존 '릴(lil)' 디바이스 후속으로 출시되는 모델 체인지 제품이다. '릴 플러스'에

    2018-05-16 김수경
  • 가정간편식 성장·사드 회복 훈풍에… 활기 찾은 식품업계 1분기 '好好'

    경기불황으로 침체됐던 식품업계가 활기를 찾고 있다. 가공·즉석식품과 함께 가정간편식(HMR)이라는 새로운 시장이 등장한 데다 중국의 사드(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 보복 조치가 점차 풀리면서 올 1분기 실적이 개선 흐름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16일 금융감독원 전

    2018-05-16 김보라
  • 디아지오 '기네스', 검은색 벗은 흰색 한정판 3종 선봬

    흑맥주의 상징 기네스가 흰옷을 입고 나타났다. 전설적인 기네스 광고를 만든 존 길로이의 독창적이고 친근한 캐릭터를 돋보이게 하기 위해 검정색 디자인을 과감히 흰색으로 바꾼 한정판 제품이 등장했다. 디아지오코리아는 동물 시리즈 기네스의 역사적인 광고를 만든 존

    2018-05-16 김수경
  • 롯데百, 연휴 맞아 18일부터 '5일간의 쇼핑축제' 진행

    롯데백화점이 석가탄신일 연휴기간을 맞아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의 쇼핑축제'를 진행한다. 16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5일간의 쇼핑축제'는 전점 및 아울렛에서 스페셜 할인 및 특가 상품전, 사은행사 등 다양한 연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성 및 잡화,

    2018-05-16 김수경
  • “패션 ‘콜라보’ 상품 매출 쑥쑥"… 롯데마트, 4월까지 패션 매출 비중 30% 육박

    대형마트가 패션 상품 강화를 위해 협업 상품을 늘리는 추세다.16일 롯데맡에 따르면 패션 PB는 평범하고 밋밋한 디자인의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는 인식이 강했다. 그러나 최근에는 대형마트의 패션PB도 유명 패션 브랜드들과의 협업(Collaboration)을 통해 다양

    2018-05-16 진범용
  • 이마트, '당도선별수박' 30만통 9900원부터 판매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여름 대표 과일 수박을 비롯한 가족 먹거리 할인이 시작된다.16일 이마트에 따르면 17일부터 일주일간 전국 유명 수박 산지에서 엄선한 ‘당도선별수박’을 지난해 5월 평균가격 보다 최대 9% 저렴한 한 통당 9900·1만2500·1만3900원(5·6

    2018-05-16 진범용
  • 오뚜기, 1Q 영업익 385억…전년比 28.4% ↑

    오뚜기는 연결재무제표기준 올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5772억9118만원, 385억4686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5% 28.4%증가했다고 15일 공시했다. 다만 같은 기간 당기순이이익은 306억6086만원으로 전년보다 6.6% 감

    2018-05-15 김보라
  • 롯데면세점, 1분기 영업익 전년比 36% 감소 "中 사드 보복 영향"

    롯데면세점이 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2018년 1분기 매출 1조2696억원, 영업이익 249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15일 공시했다. 롯데면세점에 따르면 이번 공시는 국제회계기준(K-IFRS) 1115호 도입에 따라 특정원가

    2018-05-15 김수경
  • 토니모리, 1Q 영업손실 3억…"올해 내실경영 목표"

    토니모리가 지난해에 이어 올 1분기에도 역신장했다. 토니모리는 올 1분기 연결기준 매출이 430억원으로 30.9% 줄었다고 15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3억원으로 적자전환했다. 토니모리 측은 "올해 1분기는 지하철 매장과 적자 매장

    2018-05-15 김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