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불황도 비켜간 남아완구 시장 '5%' 신장… 롯데마트, '어린이날 완구 대축제'
어린이날을 한 달도 남지 않으면서 완구 업체들의 경쟁이 치열하다. 19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남아완구’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5%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완구 매출이 올해 4월 들어 반등에 성공한 것은 남아 완구를 취급하는 애니메이션 관련 회사에서 어
2017-04-19 진범용 -
"가격보단 품질!"… 홈플러스. ‘신선의 정석’ 캠페인 연중 전개
홈플러스가 ‘신선의 정석’ 캠페인을 론칭하고 연중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이는 지난해부터 홈플러스가 집중한 신선식품 품질 강화 캠페인의 일환으로 ‘신선의 정석’은 가장 기본적인 원칙을 고집해 고객들에게 높은 품질의 신선식품을 선보이자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그동안 저가
2017-04-19 진범용 -
NS홈쇼핑, TIPA와 상호 협약… "상품 신뢰도 높인다"
NS홈쇼핑이 사단법인 무역 관련 지식재산권보호협회(이하 TIPA)와 시장질서 확립을 위한 상호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직구, 병행수입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해외 상품이 국내로 유입되고, 수입 상품을 선택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이에 따라 국내사업법인으로 진출
2017-04-18 진범용 -
"맥주 마니아 편의점으로 모여라"… CU, 업계 최초 수제 맥주 판매
CU가 맥주 마니아를 위해 ‘크래프트(수제) 맥주’를 업계 최초로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CU는 가볍게 즐기는 ‘라이트 음주 문화’의 확산으로 개성 있는 ‘수제 맥주’를 찾는 고객이 많아짐에 따라 20일부터 ‘더부스(The Booth Brewing)’의 ‘대동강 페일
2017-04-18 진범용 -
신라면세점, 업계 최초 SPC 해피포인트 제휴… 내국인 잡기 총력전
신라면세점이 내국인을 위한 제휴 서비스 확대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신라면세점은 면세점 중 최초로 국내 최대 포인트 적립회사 중 하나인 ‘SPC 해피포인트’와 제휴를 맺어 국내 고객의 쇼핑 편의를 강화한다. 이번 제휴를 통해 ‘해피포인트’를 사용하는 약 1800만명
2017-04-18 진범용 -
제로투세븐-영은미술관, 2017 어린이날 미술대회 개최
제로투세븐이 영은미술관과 함께 '2017 어린이날 미술대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어린이날 경기도 광주 영은미술관에서 펼쳐지는 ‘2017 어린이날 미술대회’는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일깨워주고, 재능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
2017-04-18 진범용 -
홈플러스-경기도, 경영난 겪는 개성공단 기업 상품 판매 지원
홈플러스가 경기도와 손잡고 다양하고 우수한 품질의 개성공단 기업 우수상품 판매 지원에 나선다.홈플러스는 경기도 수원시 소재 경기도청에서 경기도와 ‘개성공단 기업 우수상품 특별판매전 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 MOU는 홈플러스와 경기도, 개성공업지구지원재단
2017-04-18 진범용 -
GS홈쇼핑, GS25 편의점 픽업SVC 개시… "언제 어디서나 상품 수령 가능해"
GS홈쇼핑이 18일부터 GS25에서 상품을 찾아가는 ‘편의점 픽업SVC’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GS홈쇼핑에서 주문한 고객은 전국 1만1000여개의 GS25에서 원하는 시간에 상품 수령이 가능하다. GS홈쇼핑은 ‘편의점 픽업SVC’ 론칭을 기념해 이용 고
2017-04-18 진범용 -
'내실경영' 미니스톱 vs '외형확장' 위드미… 4위 자리 두고 '격돌'
미니스톱과 위드미가 편의점 업계 4위자리를 두고 경쟁하고 있다. 미니스톱은 외형 성장보다 내실 경영을, 위드미는 공격적인 행보를 통한 외형확장을 내세워 격돌하고 있다.1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 1990년 1호점을 오픈한 미니스톱이 2014년 사업을 시작한 위드미에
2017-04-18 진범용 -
CJ오쇼핑, PB화장품 'SEP' 독립 브랜드로 육성
CJ오쇼핑이 뷰티 브랜드 ‘SEP(셉)’을 판매용 브랜드(PB)가 아닌 독립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SEP(셉)’은 지난 2008년 론칭 이후 누적 매출 1000억 원을 달성한 CJ오쇼핑의 대표 뷰티 브랜드다. CJ오쇼핑은 지난 9월 ‘
2017-04-18 진범용 -
1인 가구 증가에 가공수산물 인기 ↑… 롯데마트, '훈제 고등어·삼치’ 출시
최근 원물을 가공해 생산하는 가공수산물이 인기를 끌고 있다. 가공 수산물은 훈제 연어, 포장 새우살, 구운 생선 등 포장·손질된 제품을 말한다.18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가공 수산물 매출이 2015년도 8.7%, 2016년도 10.4%로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가공 수산물
2017-04-18 진범용 -
신세계TV쇼핑, 삼성 셰프컬렉션 냉장고 단독 방송… 100대 한정판매
신세계TV쇼핑이 삼성전자 셰프컬렉션 냉장고를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신세계TV쇼핑은 18일 오후 10시 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셰프컬렉션 패밀리 허브’와 ‘셰프컬렉션 푸드쇼케이스’ 2종을 T커머스 최초로 방송한다.이번 방송을 통해 판매되는 셰프컬렉션
2017-04-17 진범용 -
[포토] 아이들 쇼핑, 마미버드에서 즐기세요~!
이마트가 국내 대형마트 최초로 남양주점 내에 '마미버드' 1호점을 오픈했다.'키즈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을 표방하는 마미버드는 만 2세부터 7세까지의 유·아동을 주요 소비층이다. 합리적인 가격과 세련된 감성으로 무장한 의류, 액세서리, 장난감, 식음료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2017-04-17 진범용 -
"1천억원대 얼음 시장 잡아라"… CU, 상품 다변화 등 총력전
편의점 얼음 시장이 해마다 두 자릿수 매출 신장률을 보이며 연간 1000억원대 규모로 성장하고 있다.17일 CU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얼음 매출은 2013년 15.7%의 매출 신장률을 보였고 2014년 16.4%, 2015년 21.7%, 2016년 33.2%으로 꾸준히
2017-04-17 진범용 -
[규제 풀어야 산다] ③면세점이 골목 상권?… '애매한' 유통산업발전법
#과거 황금알을 낳는 거위라고 불리던 면세점 사업이 최근 중국 당국의 금한령(限韓令) 이후 휘청거리고 있다. 면세점 매출은 금한령 시행 이후 30%가량 급감했다. 그러나 정부에서는 면세 사업을 특허 사업자가 아닌 '특혜' 사업자로 바라보고 관련 법령을 제정하고 있어 상
2017-04-17 진범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