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 오쇼핑 “2020년 소비트렌드 키워드는 EXPERIENCE”

    CJ ENM 오쇼핑부문은 10일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와 공동으로 분석한 '2020 소비트렌드'를 발표했다.2020년 예상되는 전반적인 소비 트렌드를 기반으로 유통업, 특히 홈쇼핑 사업에 적용할 수 있는 맞춤형 키워드 총 10개를 도출해냈다. 특히 오쇼핑부문과 서울대

    2019-12-10 한지명 기자
  • GS프레시, 국내 최초 당일 판매 '채소·해물' 초선도 상품 판매

    GS프레시는 국내 최초로 수확한 채소를 해당 요일이 표기된 포장 패키지에 담아 당일만 판매하는 '하루 채소'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10일 밝혔다.하루 채소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신선한 채소를 공급하고자, 각 채소 전문 생산자와 계약 재배한 상품을 해당 요일이 표기된

    2019-12-10 한지명 기자
  • 현대백화점, 사은품 '디자인' 공들였더니 3일만에 30일치 소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현대백화점 사은품이 고객들 사이에서 인기 ‘핫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최근 사은품은 유명 디자이너와 협업한 제품, 소장가치가 높은 한정판 상품 등으로 인식되면서 배(판매 상품)보다 큰 배꼽으로 자리잡고 있다.현대백화점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2019-12-10 한지명 기자
  • 신세계 ‘스타필드 아쿠아필드’ 베트남 간다… 빈그룹과 MF 계약 채결

    신세계 스타필드의 휴양 레저시설인 ‘아쿠아필드’가 베트남에 진출한다.신세계건설은 베트남의 리조트 회사인 빈펄(VINPEARL)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맺고, 오는 2020년 베트남의 대표적 휴양지인 나트랑과 푸꾸옥에 아쿠아필드를 선보이기로 했다고 10일 밝혔다.지난

    2019-12-10 한지명 기자
  • 롯데슈퍼 “일주일간 1등급 한우 반값 판매”

    롯데슈퍼는 오는 11일부터 17일까지 일주일 동안 ‘올해 마지막 횡재 찬스! 한우 반값 판매’ 행사를 전개한다고 10일 밝혔다.롯데슈퍼와 한우자조금협회, 전국한우협회가 공동으로 기획해 진행되는 이번 한우 행사는해마다 감소하고 있는 한우 소비를 촉진해 침체되어 있는 한우

    2019-12-10 한지명 기자
  • 세븐일레븐, 드라이브인 점포 6개점서 ‘전기차 충전서비스’ 시작

    세븐일레븐은 교외 국도변에 위치한 드라이브인(Drive-in) 점포 6개점에 1차적으로 전기차 충전기 설치를 마치고 본격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6월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와 함께 친환경 전기차 충전소 및 서비스 제공 MOU를 체결한

    2019-12-10 한지명 기자
  • '공격경영' 위메프, IMM인베스트먼트로부터 1200억 투자 유치

    위메프가 올해 하반기에만 총 37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를 통해 자본잠식에서 벗어났을 뿐 아니라 빠른 성장을 위한 대규모 투자 재원을 마련했다.위메프는 IMM인베스트먼트(이하 IMM)로부터 1200억원을 투자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투

    2019-12-10 한지명 기자
  • 산타로 변신한 갤러리아百, 8년째 난치병 환아에 크리스마스 선물

    한화갤러리아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서울·대전·천안·진주에서 순차적으로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활동은 한화갤러리아가 지난 2012년부터 메이크어위시한국지부와 함께 8년째 진행해온 크리스마스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2015년부터는 국내 최대 어린이공공전문진료

    2019-12-09 한지명 기자
  • 세븐일레븐, 연말 홈파티족 겨냥한 '케이크·밀키트·와인' 출시

    세븐일레븐은 다가오는 연말 시즌을 맞아 케이크, 밀키트, 와인 등 다양한 연말 파티 필수템들을 선보이며 홈파티족 사로잡기에 나섰다.9일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크리스마스 파티를 더욱 의미있고 품격있게 준비할 수 있도록 프리미엄 브랜드 중심으로 크리스마스 케이크 라인업을 꾸

    2019-12-09 한지명 기자
  • 크기도 맛도 2배… CU, 대왕 딸기 ‘킹스베리’ 출시

    CU가 대왕 딸기로 불리는 킹스베리를 올해 편의점 업계에서 가장 먼저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킹스베리는 충남 논산에서 개발된 국내 토종 과일로 일반 딸기보다 2배 이상 크고 당도가 높은 품종이다. 지난달 부산에서 열린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에서 디저트로 제공되기도 한

    2019-12-09 한지명 기자
  • '입국장 인도장' 도입 놓고 면세업계 '찬반' 엇갈려

    면세점에서 구입한 상품을 귀국할 때 찾을 수 있도록 하는 ‘입국장 인도장’ 도입이 추진된다. 입국장 면세점에 이어 인도장까지 설치하도록 입법이 진행되면서 해외 여행객의 면세점 쇼핑이 한층 수월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반면 중소·중견 면세점들은 인도장 도입을 반대

    2019-12-09 한지명 기자
  • CJ오쇼핑, 스타트업 기업 6곳 '연 매출 10억' 브랜드로 육성

    CJ ENM 오쇼핑부문이 상품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의 육성을 지원하는 신규 CSV 프로그램 '챌린지! 스타트업'을 내년부터 새롭게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기존 CSV 프로그램인 무료 판매방송 '1촌1명품'과 '1사1명품'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상품을 판매해 주는

    2019-12-09 한지명 기자
  • 롯데百 “2030은 후리스·무스탕, 5060은 모피가 인기”

    이번 겨울, 2030 세대는 무스탕과 후리스(플리스)에, 5060 세대는 골프와 모피에 꽂혔다.롯데백화점은 자체 기획을 통해 지난 10월 출시한 여성용과 아동용 '에코퍼 무스탕'이 발매 한 달 만에 1000장이 모두 소진됐다고 9일 밝혔다. 4000장을 준비한 리버시블

    2019-12-09 한지명 기자
  • 블랙야크, 하우스 오브 야크 세종 청사 2호점 오픈

    블랙야크는 4개의 자사 브랜드와 카페가 결합한 융복합 매장 '하우스 오브 야크(House Of Yak) 세종청사' 2호점을 충남 세종특별자치시에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하우스 오브 야크는 블랙야크가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를 지역 상권과 소비층에 맞게 구성 및 편집해 선보

    2019-12-08 김보라 기자
  • 세븐일레븐, 美 메이크업 브랜드 '웻앤와일드' 출시

    세븐일레븐은 미국 유명 메이크업 브랜드 'Wet n Wild(이하 웻앤와일드)'를 젊은 여성층 타깃으로 업계 단독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이번에 세븐일레븐이 선보이는 웻앤와일드는 전세계 40개국 5만여 개 이상의 대형스토어에 유통되고 있는 미국 유명 메이크업 브랜드로

    2019-12-08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