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집에서도 명품 한우를… 롯데마트, ‘지리산 순우(牛)한 한우’ 론칭
롯데마트는 국내 3대 명품 한우인 ‘지리산 순우(牛)한 한우’를 오는 10일부터 롯데마트 전점에서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롯데마트는 최근 값비싼 레스토랑이나 식당에서 가족 또는 친구들과 함께 모임을 갖는 분위기에서 실속있는 홈파티를 즐기는 문화가 확산되면서 마트에서 한
2019-01-09 한지명 기자 -
롯데百, ‘설 선물세트’ 본격 판매… "물량·구성 강화"
롯데백화점은 1월 11일부터 2월 4일까지 25일간 본점, 잠실점, 부산본점 등 전 점에서 설 선물세트 본 판매 행사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달 12월 17일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한 설 선물세트 판매는 1월 6일까지 21일간 11.9%
2019-01-09 한지명 기자 -
아이 울음소리 줄어도… "아동 명품은 웃는다"
고가의 아동 의류가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출산율은 떨어지고 있지만, 프리미엄 제품은 오히려 주목을 받는 추세다.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18년 합계 출산율은 1.0 미만으로 최저 수준을 기록할 예정이다. 지난해 3분기 출생아 수는 8만명대에 턱걸
2019-01-09 한지명 기자 -
"고객 기호에 딱 맞네~" 유통업계, 맞춤형 '설 선물세트' 강화
설을 한달여 앞두고 유통업계가 일제히 선물세트 판매에 돌입했다. 올해는 지난해 설 선물세트 판매 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고객의 기호를 겨냥한 맞춤형 상품을 대거 강화한 게 특징이다. 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GS25는 올해 설을 맞아 농축수산, 가공식품, 주류 등
2019-01-08 한지명 기자 -
삼광글라스 글라스락, 8년 연속 '세계일류상품' 선정
삼광글라스는 자사의 유리밀폐용기 브랜드 글라스락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주관하는 '2018년 세계일류상품'에서 유리밀폐용기 부문 8년 연속 현재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글라스락이 8년 연속으로 자리를 지키고 있는 현재세계일류상품은
2019-01-08 김보라 기자 -
올리브영, 올 겨울 '코랄' 컬러 때 이른 특수… 매출 45% '쑥'
'리빙 코랄(Living Coral)'이 팬톤 올해의 컬러로 선정되면서, 코랄 계열의 색조 제품 인기가 벌써부터 뜨겁다. 뷰티업계가 트렌드에 민감한 만큼, 봄 시즌에 주로 찾던 코랄 컬러 색조 제품이 때이른 특수를 누리고 있는 것이다.8일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에
2019-01-08 김보라 기자 -
롯데마트,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 전년比 98.2% 신장… '건강관련 식품 인기'
롯데마트는 지난 12월 6일부터 1월 6일까지 4주간 2019년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실적을 살펴보니, 전년 대비 98.2% 신장하며 약 2배 가량 매출이 늘어났다고 8일 밝혔다.지난 12월 6일부터 시작한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의 경우 가공식품 선물세트가 1
2019-01-08 한지명 기자 -
롯데마트 "비싸도 맛있는 과일 먹는다"… '만감류' 매출 매년 10% 이상 늘어
선물용으로 여겨지던 프리미엄 과일 ‘만감류’가 대중화되고 있다.만감류는 완전히 익었을 때 따는 감귤이라는 뜻으로 대부분 비닐하우스에서 재배되어 일반 감귤보다 크고, 당도가 높은 과일이다. 대표적인 만감류로는 한라봉, 천혜향, 한라향, 레드향, 황금향 등이 있으며, 주로
2019-01-08 한지명 기자 -
이마트,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 2.8배 늘어… "과일 586.8% 급등"
사전 예약을 이용해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이마트는 지난해 12월 13일부터 1월 6일까지 25일간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실적을 분석한 결과 사전예약 마감을 16일 앞둔 시점인 12월 22일의 매출신장률이 작년 동기 대비 182%를 기록했다고 7
2019-01-08 한지명 기자 -
쿠팡, 숙박 서비스 전면 개편… '즉시 예약·간편 취소 가능'
쿠팡은 국내여행 카테고리 중 ‘숙박’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7일 밝혔다.국내외 다양한 여행 상품들을 고객들과 편리하게 이어주는 쿠팡의 여행 카테고리는 ‘국내여행’과 ‘해외여행’으로 나뉘어 있다. 그중 개편을 진행한 국내여행 ‘숙박’은 호텔·리조트, 펜션·캠핑 등 전
2019-01-07 한지명 기자 -
GS리테일, 밀키트 ‘심플리쿡’ 출시 1년 “30代 여성이 주고객, 가정식 즐겨”
GS리테일은 밀키트(Meal-kit) 브랜드 ‘심플리쿡’이 출시 1년 간 누적 판매량 60만개를 넘어섰고 하루 최대 판매량은 7000개를 기록했다.7일 GS리테일이 지난해 구매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주고객층은 30대 여성이 높고, 선호하는 메뉴는 스키야끼, 훈제
2019-01-07 한지명 기자 -
위메프 “지난해 일매출 1억딜 2000개… 2억원 이상딜 831개”
위메프는 지난 한 해 위메프 플랫폼에서 2083개의 딜(거래상품)이 일매출 1억원 이상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중 2억원 이상 매출을 올린 초대박 딜은 831개다.2017년 위메프에서 일매출 1억원을 돌파한 딜(이하 1억딜)은 318개다. 2억원 이상 딜도 96
2019-01-07 한지명 기자 -
티몬 ‘티몬데이’에 ‘전기면도기 990원, 패딩 9900원’
모바일커머스 티몬은 7일 매시간 파격가의 한정수량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티몬데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올해 첫 티몬데이에서는 상품 500여종을 판매한다. 오전 9시에는 독일브랜드 오스트바흐의 충전식 전기면도기(100개)를 990원에 판매하며, 오전 10시에는 다낭
2019-01-07 한지명 기자 -
이마트24, 4만원 이하 설 선물세트 선봬… '가성비 중점'
이마트24는 설을 맞아 가성비에 중점을 둔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이마트24가 준비한 설 선물세트는 △신선식품 23품목 △가공식품 36품목 △생활용품 20품목 △주류 12품목 △건강·음료 14품목 등 총 105품목으로, 1만~4만 원대 선물세트 구성비가 70
2019-01-07 한지명 기자 -
일회용품 줄이기 외치는 유통업계, 이면도
친환경 속도내지만… 이커머스업계 "친환경보단 배송이 우선"
#소비자 김은희씨(34·서울)는 잠들기전 모바일커머스를 통해 내일 먹을 신선식품을 주문했다. 다음날 아침. 육류, 생선, 우유 등이 담겨진 스티로폼 상자 여러 개가 집 앞에 쌓였다. 박스를 열자 상품과 함께 아이스팩이 나왔다. 냉동식품은 별도로 또 다른 스티로
2019-01-07 한지명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