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부터 아시아 최초로 서울 시내 13곳 펍에서 만날 수 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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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지오코리아는 아시아 최초로 한국 시장에 더블 홉의 크래프트 라거 '홉하우스13(Hop House 13)'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홉하우스13’은 알코올도수 5도의 더블 홉 맥주다. 1900년대부터 현재까지 세인트 제임스 게이트에서 홉을 보관하고 있는 창고에서 이름을 따왔다.100% 아일랜드 맥아와 기네스 효모를 사용했으며, 오스트레일리아와 아메리카 홉을 혼합한 더블 호핑 공법으로 만들어, 싱싱한 홉의 풍미가 입안 가득 퍼지며 시원하고 깔끔한 맥아의 뒷맛이 일품이라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한 모금 마시면 살구와 복숭아의 풍미가 그대로 느껴지는 매력도 지니고 있다. 라거보다 깊고 에일보다 깔끔한 맛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디아지오코리아는 ‘홉하우스13’이라는 브랜드명에 맞춰 1월 13일부터 서울 주요 지역의 13개 펍을 통해 제품을 출시한다. 병(330ml) 및 케그 제품을 먼저 선보이며, 판매 업소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 가정 채널을 겨냥한 캔(500ml) 제품도 올 상반기 중에 출시될 예정이다.디아지오코리아 관계자는 "아일랜드 최고의 브루어들이 크래프트 맥주를 재해석해 현재 유럽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홉하우스13’을 아시아 최초로 한국 시장에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이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국내 맥주 시장 안에서 한국인이 좋아하는 라거의 장점은 더욱 살리고, 수제맥주 같은 풍미를 함께 가진 크래프트 라거 ‘홉하우스13’으로 국내 맥주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겠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