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리테일,밀키트 ‘심플리쿡’ 국물 요리 2종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밀키트 심플리쿡은 지난 11일 국물 요리 2종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신제품은 재료가 준비돼 레시피대로 요리만 하면 15~20분에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된 밀키트 상품이다. 고객은 별도로 간 맞추기, 칼질, 장보기 등의 번거로움이 없다

    2018-10-17 한지명 기자
  • [포토] “롯데몰 수원에서 핼러윈 파티 준비하세요"

    롯데몰 수원은 오는 31일 핼러윈 데이를 맞아 3층 ‘플라잉 타이거 코펜하겐’에서 패션, 파티 용품 등 다양한 핼러윈 물건을 판매한다.매장에는 핼러윈 데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패션 용품을 만날 수 있다. 마녀, 해골 머리띠(4000원), 박쥐, 거미, 호박 브로치

    2018-10-17 한지명 기자
  •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에 ‘스타에비뉴 코너’ 오픈… "중소기업과 동반성장 노력"

    롯데면세점이 명동본점 ‘스타에비뉴 코너’를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스타에비뉴 코너는 519㎡의 규모로,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스타에비뉴와 바로 연결되는 롯데호텔서울 신관 1층에 자리를 잡았다. 해당 매장의 전신은 기존에 롯데호텔서울의 2층에서 운영되었던 로

    2018-10-17 진범용 기자
  • 백화점·마트·편의점, 부실점포 정리 속도전

    유통업계, 하반기 허리띠 '더' 졸라맨다

    유통업체들이 하반기 허리띠를 더 졸라맨다. 최저임금 인상과 근로시간 단축으로 인건비 부담이 커지면서 실적이 부진한 점포는 과감히 문을 닫고 있다. 수익성 제고를 위해 오프라인 점포들이 몸집 줄이기에 속도를 내는 양상이다. 이와 함께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기 위한 발걸음도

    2018-10-17 한지명 기자
  • 온라인쇼핑 규모 100조원 돌파… 모바일로 체제 전환 나선 홈쇼핑업계

    지난해 온라인쇼핑 규모가 사상 처음으로 100조원을 돌파하면서 홈쇼핑업계도 발빠르게 온라인으로 체질 개선에 나섰다. 모바일커머스 규모가 53조원을 기록해 PC 기반 인터넷 쇼핑 규모 39조원을 초월하면서 모바일 강화를 위한 새로운 서비스를 경쟁적으로 선보이고

    2018-10-17 진범용 기자
  • 롯데홈쇼핑, 시각장애아동 위해 기부금 7000만원 전달

    롯데홈쇼핑이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음성도서 제작 사업 ‘드림보이스’에 대한 기부금 7000만원을 한국장애인재단에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이날 전달식은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 이성규 한국장애인재단 이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8-10-17 진범용 기자
  • GS25, 카카오페이와 제휴… 통합 QR 결제 시스템 도입

    GS25는 모바일 플랫폼 업체 카카오 페이와 결제 서비스를 제휴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달 25일부터 GS25에서 카카오 페이가 제공하는 모바일 QR 코드 결제가 가능해진다.카카오페이 사용자가 GS25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 스마트폰에 있는 카카오페이 통합 QR 코드를

    2018-10-17 한지명 기자
  • 위메프, 스마트오더 ‘픽업주문’ 오픈… 줄서지 않고 폰으로 간편결제

    위메프 종합 O2O(온오프라인) 서비스 ‘커핑’이 ‘위메프오’로 진화한다. 고객이 줄을 서지 않고도 스마트폰 조작만으로 가까운 거리에 있는 매장에서 곧바로 음료 및 음식을 주문, ‘픽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위메프는 위메프오 업데이트를 진행, 이 같은 기능을 담은

    2018-10-17 진범용 기자
  • "편의점 디저트 수요 급증"… CU, 관련 상품 매출 280% 껑충

    작지만 확실한 행복인 '소확행(小確幸)'을 추구하는 이들이 늘면서, ‘디저트’ 시장이 주목받고 있다. 17일 CU에 따르면 편의점에서 디저트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면서 CU의 디저트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약 3배 증가했다. 편의점 디저트 열풍의 요인에 대해 BGF리테일

    2018-10-17 진범용 기자
  • 홈플러스 “여성기업 판로 확대 나서”

    홈플러스는 경기도일자리재단과 함께 자사 영통점에서 12월 31일까지 여성기업의 판로확대를 지원하는 ‘우먼스 굿마켓’을 연다고 17일 밝혔다.‘우먼스 굿마켓’은 홈플러스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판로 확보가 쉽지 않은 중소기업의 성장을 돕고자 마련한 일종의 ‘무상 팝업스토어’

    2018-10-17 한지명 기자
  • 현대홈쇼핑, 신규 디자이너 패션 브랜드 ‘A&D’ 론칭

    현대홈쇼핑이 김석원·윤원정 부부 디자이너와 함께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 ‘A&D’를 론칭하고, 18일 오전 7시 15분에 첫 방송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김석원·윤원정 디자이너가 지난 1999년에 만든 ‘앤디앤뎁’은 현재 현대·롯데·신세계백화점 본점을 비롯해

    2018-10-17 진범용 기자
  • 한화갤러리아, 김은수 대표 등 임직원 강화도 우리마을 방문 봉사

    한화갤러리아가 수확의 계절 가을을 맞아 1社1村 사랑 나눔 실천에 나섰다. 17일 한화갤러리아에 따르면 김은수 대표 등 임직원 41명은 이날 강화도 ‘우리마을’을 방문, 강화섬쌀 960kg을 전달하고 지체 장애인들이 재배한 고구마 수확 일손 도움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018-10-17 진범용 기자
  • 롯데슈퍼, 절임배추 사전 예약판매

    롯데슈퍼가 29일까지 온라인 몰과 전 지점을 통해 절임배추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땅끝마을 해남 황토밭에서 90일 안팎으로 키운 배추만을 엄선한 ‘땅끝마을 해남 절임배추(20kg)’로 29일까지 3만3900원에 예약 판매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절임배

    2018-10-17 진범용 기자
  • 신세계百 신규 여성복‘S’, 3040 호평 속 계획 대비 40% 초과 달성

    신세계백화점이 직접 만든 여성복 S가 론칭 한 달 만에 3040 여성 고객들에게 호평받고 있다.17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직접 만든 신규 여성복 브랜드 S는 ‘내게 꼭 맞는 수트’를 찾는 ‘일하는 여성’고객을 타깃으로 한다. 일하는 여성 고객의 수요에 맞춰

    2018-10-17 진범용 기자
  • '프리미엄 패딩 인기'… 롯데百, 14일까지 전년대비 300% 신장

    이른 추위에 프리미엄 패딩 매출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17일 롯데백화점에 딸면 프리미엄 패딩 상품군매출은 2016년 연간 66.5%, 2017년 연간 74.3%에 이어 9월 1일부터 이달 14일까지 전년대비 300% 이상 신장했다.이에 롯데백화점은 프리미엄

    2018-10-17 진범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