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百, 인공지능 '로사' 고도화 작업… '고객과 소통 강화'

    롯데백화점이 지난해 12월 내놓은 인공지능 채팅봇 ‘로사(LO.S.A)’가 8개월 동안의 고도화 과정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9월부터는 스마트 스피커를 통해 ‘로사’가 백화점 쇼핑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16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속적인 고도화

    2018-08-16 진범용 기자
  • 이마트 에브리데이, '현금 필요 없는' 미래형 점포 첫선

    이마트 에브리데이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해 ‘스마트 점포’를 선보인다. 스마트 점포는 최신 디지털 혁신 기술을 토대로 새로운 결제방식과 운영방식을 적용한 미래형 매장이다. 16일 이마트에 따르면 이번에 첫선을 보이는 스마트점포는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에브리데이

    2018-08-16 진범용 기자
  • 신세계TV쇼핑, 명품 전문 방송 ‘S-STYLE’ 오프라인 매장 오픈

    신세계TV쇼핑이 T커머스 업계 최초로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하고 명품 전문 방송 'S-STYLE'을 더 생생하게 선보인다. 신세계TV쇼핑은 18일 신세계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S-STYLE by SHINSEGAE TV SHOPPING’(159㎡·48평형)이라는 이름으

    2018-08-16 진범용 기자
  • 모피 찾는 젊은 女고객 증가… 신세계百, 상반기 모피 매출 24% 상승

    중·장년 여성들의 전유물로 여겨지며 2010년대 초반 침체기에 빠졌던 모피가 화려하게 부활하고 있다.16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연도별 모피장르 매출은 2015년에 -11%의 큰 폭의 역신장을 기록했다. 그러나 2016년 0.1%, 2017년 17.0%까지 매년 실적이

    2018-08-16 진범용 기자
  • '장바구니 부담 낮춘다'… 이마트, 생갈치 연중 최저가 판매

    지난해 ‘20년만의 대풍’이라 불리며 가격이 절반 가까이 저렴해졌던 갈치를 올해는 더욱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게 됐다.이마트가 16일부터 22일까지 제주산 생갈치 1마리(대, 300g 내외)를 연중 최저가인 4980원에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작년 동기간의 생갈치

    2018-08-15 진범용 기자
  • 주 52시간 근무제 한 달… 퇴근 후 백화점 찾는 고객 늘었다

    주 52시간 근무제가 시행된 지 한 달여가 지난 8월, 백화점을 찾는 고객들의 시간이 달라지고 있다. ‘저녁이 있는’  직장인들이 퇴근후 백화점을 찾으면서 저녁 시간 쇼핑객들도 덩달아 늘어난 것.15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주 52시

    2018-08-15 진범용 기자
  • 롭스, 땀에도 번짐없는 제품 인기… 전년比 최대 300%↑

    기록적인 폭염 속 ‘스웨트프루프(Sweatproof)’ 제품이 각광 받고 있다.‘스웨트프루프’란 땀과 피지에 강한 제품으로 쿠션 팩트, 마스카라 등 색조 화장품에 사용돼 번짐을 방지한 제품부터 데오 티슈, 드라이 샴푸 등 땀과 피지를 조절해 보송보송한 상태를 유지할 수

    2018-08-15 진범용 기자
  • 롯데百, 디지털 통합 '롯데백화점 앱' 출시… '원스톱 쇼핑 서비스 제공'

    롯데백화점이 16일 새로운 디지털 통합 애플리케이션인 ‘롯데백화점 앱(App)’을 선보인다.이번에 선보이는 ‘롯데백화점 앱’은 기존에 롯데백화점의 모바일 앱인 ‘스마트 쿠폰북’, ‘모디’, ‘롯데백화점 홍보앱’ 총 3가지 앱의 통합 버전이다. 애플리케이션들을 하나로 통

    2018-08-15 진범용 기자
  • 롯데면세점, 상반기 영업익 전년比 20배 증가한 1550억원… '사드 이전 수준 회복'

    롯데면세점이 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2018년 상반기 매출 2조7009억원, 영업이익 1550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이번 공시는 국제회계기준(K-IFRS) 1115호 도입에 따라 특정원가(직매입을 제외한 일부 상품의 원가) 등이 제

    2018-08-14 진범용 기자
  • 신세계면세점, 중국인 관광객 대상 칠석절 이벤트… "최대 76달러 페이백"

    신세계면세점이 중국 내 밸런타인데이로 통하는 칠석절(七夕節)을 맞아 29일까지 중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칠석절(음력 7월 7일)은 견우와 직녀가 하늘의 오작교에서 만나는 날로 ‘정인절’이라고도 불린다. 중국에서 이날은 밸런타인

    2018-08-14 진범용 기자
  • 갤러리아百, 예비 부부 위한 웨딩 프로모션… '할인·적립금 제공'

    갤러리아백화점이 하반기 웨딩 시즌을 맞아 예비 신혼 부부들을 대상으로 전 지점(명품관, 타임월드, 센터시티, 수원점, 진주점)에서 17일부터 9월 16일까지 ‘갤러리아 웨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웨딩 마일리지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진

    2018-08-14 진범용 기자
  • 광복절 맞아 역사 알리기 나선 유통街… "조용하지만 뜻깊게"

    광복 73주년을 맞아 유통업계가 국가 유공자 및 순국선열들의 뜻을 기리기 위해 의미 있는 마케팅과 프로모션 등을 진행하며 광복절 알리기에 나서고 있다. 다만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에서는 광복절의 의미가 상업적으로 퇴색될 수 있다는 비난 여론 등을 고려해 대형 태극기 게양

    2018-08-14 진범용 기자
  • "국가대표팀 선전 기원합니다"… GS25, 900여종의 다양한 상품 덤 증정 이벤트

    GS25가 아시아의 스포츠 축제에 참여하는 다양한 종목의 선수들을 응원하기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GS25는 KB국민카드와 손잡고 U-23 대한민국 남자 축구국가대표팀(이하 축구국가대표팀) 8강 경기 당일 4캔 1만원에 판매 중인 맥주 8캔을 KB국민카

    2018-08-14 진범용 기자
  • CJ ENM 오쇼핑부문 '셀렙샵', 단독 온라인몰 오픈… 89개국 주문 및 배송 가능

    CJ ENM 오쇼핑부문의 패션 편집샵 ‘셀렙샵(CelebShop)’이 글로벌 온라인몰인 ‘셀렙샵닷’을 정식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TV홈쇼핑을 중심 판매 전략을 넘어 단독 온라인몰을 통해 글로벌 패션 편집샵으로 성장하겠다는 계획이다.미국, 홍콩, 태국 등

    2018-08-14 진범용 기자
  • CU, 수제버거 상품 매출 전년比 185%↑

    편의점에서 버거를 고급화해 전문점 수준의 맛과 품질을 갖춘 수제버거 스타일 상품을 출시하면서 관련 매출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14일 CU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햄버거 매출은 전년 동기(1~7월) 대비 약 8.1% 신장했으며, 수제버거 콘셉트의 프리미엄 버거 매출은 1

    2018-08-14 진범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