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그룹 유통 계열사들이 가을 웨딩시즌을 맞아 19일부터 11월 4일까지 ‘웨딩 페스타(Wedding FESTA)’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롯데백화점, 하이마트, 롯데홈쇼핑, 롯데닷컴, 롭스 등 5개 유통 계열사 통합으로 웨딩 마케팅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총 1300억원 규모의 물량을 준비했다. 롯데그룹에서 가전, 가구, 예물, 뷰티&헬스케어 제품 등 모든 혼수용품 마련을 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진행한다.
롯데그룹 유통 계열사들은 이번 행사로 오프라인과 온라인 최다 유통채널을 보유한 롯데그룹의 장점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각 계열사별로 단독 및 기획 상품을 위주로 다양한 판촉을 선보이는 한편, 계열사 통합으로 ‘다이아몬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시계, 주얼리 등에서부터 가구, 주방용품 등에 이르기까지 총 680억원 물량을 선보인다. 18일부터 30일까지 본점·잠실점에서 ‘웨딩 워치&주얼리 페어’를 열고 브랜드별 리미티드 상품을 선보인다.
‘혼수가구 진열 특가전’에서는 식탁, 소파 등 올 상반기 인기 가구 진열상품을 최대 40% 할인해 판매한다. 프리미엄 키친웨어 브랜드인 실리트, WMF의 웨딩 특가상품을 최대 30% 할인해 주고, ‘웨딩멤버스’ 가입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19일부터 21일까지 티파니, 불가리, 피아제 등 10대 인기 브랜드의 혼수 상품을 구매하면 웨딩 마일리지를 두 배 적립해준다. ‘웨딩멤버스’ 가입은 예비 부부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고, 사은행사장 또는 웨딩센터(본점·잠실점·부산본점· 대구점)에서 청첩장을 등록하면 된다.
롯데하이마트는 혼수용으로 인기 많은 가전을 총 390억원 물량으로 브랜드 및 품목, 사양별로 한데 모아 선보인다. 청소기, 공기청정기, 전자레인지, 노트북 등 중소형 가전부터 4도어 냉장고, OLED TV, 의류건조기, 드럼세탁기 등 프리미엄 대형 가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품목을 최대 20% 할인해 판매한다.
‘베스트 브랜드 단독 초대전’도 진행해 스틱 청소기, 밥솥 등 품목별 인기 브랜드 상품을 선정해 제품에 따라 최대 10만원을 할인해 준다.
롯데홈쇼핑은 ‘스드메’ 패키지를 금액대별로 선보인다. ‘스드메’ 패키지는 스튜디오 촬영, 드레스, 메이크업 세 가지 구성을 기본으로 소비자들의 예산 범위, 선호 브랜드, 라이프스타일 등에 따라 30만원대 실속형 패키지에서부터 180만원대 프리미엄 패키지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예비 부부 고객들을 대상으로 구매금액의 일부를 엘포인트(L.POINT)로 되돌려주는 이벤트도 진행하며, 19일부터 구매금액의 최대 5%를 최대 100만포인트까지 돌려준다.
이벤트 참여는 결혼 예정일을 60일 이상 앞둔 고객이라면 누구나 할 수 있고, 롯데홈쇼핑 홈페이지의 웨딩 기획전 페이지에 접속해 청첩장을 등록하면 된다.
롭스에서는 예비 부부들을 위한 각종 뷰티 및 헬스케어 제품을 모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체지방 감량에 도움을 주는 칼로바이의 ‘2주패키지’를 2만4800원에, 여행지에서 요긴하게 쓸 수 있는 H-201의 ‘샤워필터 홈앤트레블키트’를 3만2000원에 판매한다. 얼굴 붓기 관리에 도움을 주는 시크릿키의 ‘3D롤러(에너지리프트마사지 크림(30ml)을 함께 구성)’를 20% 할인해 3만1200원에 판매한다.
롯데그룹 유통사들은 온라인몰에서도 ‘웨딩 페스타’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닷컴은 프리미엄 가구, 명품 잡화, 명품 화장품 등을 총 80억원 물량으로 모아 최대 25% 할인해 판매한다.
시몬스의 ‘새터데이(퀸 사이즈)’ 침대를 120만원대에 판매하며, 프라다, 토리버치 등 15개 명품 브랜드의 가방, 잡화를 구매하면 엘포인트(L.POINT)를 최대 5만포인트까지 증정한다. SK2, 랑콤 등 명품 화장품을 구매하면 구매 금액의 최대 10%까지 엘포인트로 적립해준다.
하이마트 쇼핑몰에서는 31일까지 가구, 침구, 인테리어 용품을 최대 25% 할인해 판매한다. 하이마트에서만 판매하는 에이스침대의 저상형 침대(퀸사이즈)를 100만원대에 판매하며, 동서가구의 소파(4인용)을 50만원대에 판매한다.
계열사 통합 경품 이벤트도 열린다. 통합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각 계열사의 대표상품을 클릭해 계열사별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하면 상품 아이콘을 받게 되는데, 5개 계열사의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하고 3개 계열사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3명을 추첨해 다이아몬드 반지를 증정한다.
1등(1명)에게는 1캐럿, 2등(1명)에게는 0.5캐럿, 3등(1명)에게는 0.3캐럿 다이아몬드 반지를 주며, 5개 계열사의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한 고객 중 500명을 추첨해 엘포인트 1만점을 증정한다.
경품 이벤트에는 엘포인트 통합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통합 이벤트 페이지는 롯데하이마트 쇼핑몰 홈페이지 또는 쇼핑몰 모바일 앱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이원준 롯데 유통사업부문 부회장은 “본격적인 웨딩시즌을 맞아 예비 부부들이 다양한 혼수품을 롯데그룹에서 원스톱으로 마련할 수 있도록 롯데그룹 유통 부문 주요 계열사들이 모두 참여해 준비했다”며 “혼수 준비를 앞둔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구매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