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몬, 지난해 매출 35%↑ 영업손실 24%↓… "슈퍼마트·항공권 전략 성공적"

    모바일 커머스 티몬이 지난해 매출액 3562억으로 전년 대비 35%의 매출 성장과 함께 영업 손실은 24% 낮춘 1185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공시했다. 티몬은 지난해 매출은 끌어올리고 적자는 감축한 배경에 대해 차별화 서비스인 슈퍼마트와 티몬투어 등이 안착하는 한편

    2018-04-13 김수경
  • 롯데면세점, 5월 황금연휴 앞두고 대규모 경품 이벤트

    롯데면세점이 5월 황금연휴를 맞아 오는 13일부터 5월 31일까지 50여일에 걸쳐 선불카드, 패밀리 콘서트 티켓 증정, 러시아 월드컵 참관 패키지 여행권 추첨 등 대규모 경품 이벤트를 펼친다. 13일 롯데면세점에 따르면 이번  'Youthful Day

    2018-04-13 김수경
  • 롯데百, 워너원 신규앨범 공식 굿즈 오프라인 단독 판매 나서

    롯데백화점이 오는 20일부터 30일까지 본점 영플라자와 부산 본점의 스타일온에어 플러스 매장에서 인기 아이돌 그룹인 워너원(Wanna One)의 공식 굿즈 'I PROMISE YOU EDITION'을 오프라인 단독 판매한다. 13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I PROMIS

    2018-04-13 김수경
  • 이랜드리테일, 장애인 채용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수상

    이랜드리테일이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주관하는 ‘2018 장애인고용촉진대회’에서 장애인고용촉진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12일 이랜드리테일에 따르면 NC백화점과 뉴코아아울렛, 킴스클럽 등 전국 지점에서 112명의 장애인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어 정

    2018-04-12 진범용
  • [포토] 안 쓰는 립스틱 기부하면 크레용으로 재탄생해요~!

    현대백화점이 13일부터 22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경인 10개 지점에서 고객들을 대상으로 사용하지 않는 립스틱을 기부 받는 '립사이클(LIP CYCLE) 캠페인'을 진행한다. 기부 받은 립스틱은 크래용으로 재활용해 취약계층 어린이들의 미술 교육에 활용될 예정이다. 점포별

    2018-04-12 진범용
  • [포토] 도심 속에서 시티 캠핑 즐기세요~!

    이마트가 지친 도시인들에게 여유를 가져다줄 시티 캠핑용품을 선보인다.이마트는 시티 캠핑용품 대표상품으로 아웃도어 테이블과 의자를 각 2만5000원, 파라솔 4만9000원, 원목데크(10입) 3만9000원, 잔디매트(1*2m)를 2만5000원에 선보이며 그 외 아웃도어

    2018-04-12 진범용
  • 편의점 무료 비닐 '어찌할꼬'… '남용' vs '고객 편의'

    최근 폐비닐 재활용과 관련한 논란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편의점에서 제공하는 무료 비닐을 두고 갑론을박이 펼쳐지고 있다. 환경단체 등에서는 무분별한 비닐 남용을 막기 위해 편의점에서 비닐을 의무적으로 돈을 받고 판매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반면, 편의점업계에서는 독립된 가

    2018-04-12 진범용
  • 현대홈쇼핑, 고객과 함께 장애인 스포츠·학습 지원 나서

    현대홈쇼핑이 오는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앞두고 다양한 장애인 지원 활동을 펼친다. 현대홈쇼핑은 소외계층인 장애인에 대한 권익 향상과 인식 개선을 위해 지난 2010년부터 장애인 지원 활동에 나서 올해까지 누계로 약 20억원을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n

    2018-04-12 김수경
  • GS샵, '반려동물' 모바일 전용관 론칭… 2만2천여개 상품 선봬

    GS샵이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반려동물 전용관'을 모바일에서 선보인다. GS샵 '반려동물 모바일 전용관'에서는 반려동물의 생애주기에 맞춘 토탈 서비스를 제공한다. '수의사 추천-반려동물 용품 정기배송 서비스'(돌로박스), '맞춤습식사료'(펫

    2018-04-12 김수경
  • '랄라블라'서 온라인 쇼핑하고 GS25서 픽업… "옴니채널 경쟁력 강화"

    GS리테일이 운영하는 Beauty x Health (이하 H&B) 스토어 랄라블라(구 왓슨스)가 GS25와의 시너지를 통해 옴니채널 경쟁력을 강화한다. 랄라블라는 지난 9일 H&B 업계 최초로 랄라블라 온라인·모바일(이하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

    2018-04-12 김수경
  • "고객 감성 자극"… 롯데마트, 매장 배경 음악 등 13곡 담은 디지털 앨범 발매

    롯데마트가 창립 20주년을 맞아 고객과 함께 해 온 시간을 축하하며 고마운 마음을 담아 디지털 앨범을 선보인다. 밝고 경쾌한 멜로디를 통해 고객들이 이를 대중가요처럼 흥얼거리면서 롯데마트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을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12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지

    2018-04-12 진범용
  • 이마트24, 가맹점 대상 진열 콘테스트 개최… "경쟁력 강화"

    이마트24가 전국 가맹점을 대상으로 진열콘테스트를 개최한다.12일 이마트24에 따르면 진열콘테스트를 통해 우수 사례 및 매장 운영 노하우를 가맹점들과 공유함으로써 가맹점 개별 단위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지난 3월 중순부터, 영업관리자(SV)가 추천한 총

    2018-04-12 진범용
  • 신세계百경기점, 나들이철 맞아 캠핑장 조성… 가족 단위 고객 유혹

    도심 한복판 백화점에 캠핑장이 펼쳐진다.12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경기점은 13일부터 15일까지 야외 캠핑 체험존과 대형 캠핑 행사를 선보인다.본격적인 봄 나들이철을 맞아 아웃도어 대형행사와 이색적인 캠핑 브랜드를 앞세워 합리적인 레져스포츠 상품을 제안하는 것.신세계

    2018-04-12 진범용
  • 아이코스·글로·릴, 전국 3파戰… 차별화·경쟁력으로 승부

    '궐련형 전자담배' 수입 1년, '흡연 공기' 바꿨다

    국내에 들어온지 1년도 채 되지 않은 궐련형 전자담배가 국내 흡연 시장 판도를 바꾸고 있다. '타르 없는 담배', '냄새 덜 나는 담배', '예쁜 흡연 액세서리'로 흡연자들의 초반 호기심을 끌었던 것에 그치지 않고 국내 전체 담배 시장의 10%에 육박할만큼 존재감을 키

    2018-04-12 김수경
  • "홍종학법 폐지돼야"… 면세점 제도개선 TF, 특허 기간 현행 5→10년 제안

    면세점 제도개선 TF가 면세점 특허기간을 5년으로 한정한 이른바 '홍종학법'을 개선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5년 한시법으로 면세 사업의 미래 불확실성과 고용불안, 매몰 비용, 협상력 약화 등의 부작용을 개선하기 위해 특허 기간은 기존 5년으로 유지하되, 1회 갱신을 허용

    2018-04-11 김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