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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2030 밀레니얼 세대 겨냥 '디데이카드' 출시
신한카드는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신한카드 D-day'(이하 디데이 카드)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디데이 카드는 밀레니얼 라이프스타일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2030세대의 소비성향에 특화된 혜택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기존 월 단위의 소비성향 분석에서 벗어나
2019-10-24 김병탁 기자 -
적격대출 판매 마감… 막차 수요에 은행권 '분주'
장기 고정금리형 주택담보대출인 적격대출 신청 한도 소진을 앞두고 고객들의 발걸음이 분주하다.2%초반 금리를 누릴 수 있는 덕분에 한도가 남은 은행 지점을 찾는 고객들의 문의가 빗발치면서 은행권도 바쁜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다.24일 금융권에 따르면 신한·KEB하나·우리은
2019-10-24 채진솔 기자 -
인터넷전문은행 출범한 지 3년째…여전히 건전성 관리 '도마위'
지난 2017년 호기롭게 등장한 인터넷전문은행의 건전성 관리에 우려의 시각이 커지고 있다.인터넷은행 특성상 유상증자를 통해 탄탄한 자본력을 갖춰야 문제가 없으나 매번 급한 불만 끄고 있어 위기대응능력에 대한 의구심이 더해진다.인터넷은행 1·2호인 케이뱅크와 카카오뱅크의
2019-10-23 윤희원 기자 -
카드사, 새 먹거리 자동차할부금융 확대에 적극
카드업계가 새로운 먹거리로, 자동차할부금융 시장에 눈을 돌리고 있다. 23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신한·삼성·KB국민·롯데·우리 등 5개 카드사의 올 상반기 자동차할부금융 수익은 119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8% 증가했다. 2년 전(782억원)과 비교해
2019-10-23 김병탁 기자 -
국회 DLF사태 입법 움직임… 개인투자 사모펀드 사전인가
해외금리연계 파생결합상품(DLF)의 대규모 손실사태를 계기로 개인투자자 보호를 위해 미비한 제도를 손봐야 한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 여야를 막론하고 국회 정무위원회 의원들이 관련법 개정안 준비에 착수했다. 23일 국회와 금융권에 따르면 정무위 의원들을 중심으로 최근
2019-10-23 이나리 기자 -
8개 금융기관, 신용정보법 국회 통과 촉구 성명서 발표
은행연합회, 금융투자협회 등 8개 금융기관은 23일 신용정보법의 조속한 국회 통과를 촉구하는 공동성명서를 발표했다. 8개 기관은 조만간 국회 정무위원회 법안심사소위원회에서 신용정보법 개정안이 논의될 예정임에 따라, 신용정보법 개정안이 이번 국회에서 반드시 통과
2019-10-23 김병탁 기자 -
국민은행, 어려운 금융용어 우리말로 쉽게 풀이
금융권에도 ‘우리말 사용하기’ 바람이 다시 불고 있다.국민은행은 23일 금융언어를 고객 눈높이에서 이해하기 쉬운 언어로 사용하기 위해 ‘KB고객언어가이드’를 수립했다.국민은행이 언어가이드를 수립한 이유는 이전까지 은행권에서 사용되는 단어들이 일본식 한자어, 외국어 등이
2019-10-23 차진형 기자 -
보험개발원, IFRS17 결산시스템 ARK 성공적 구축
보험개발원은 10개 보험사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IFRS17(신 국제회계기준) 결산시스템인 ARK(Agile, Reliable, Keen)를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2017년 5월부터 2019년 7월까지 진행됐다. 이 기간
2019-10-23 김병탁 기자 -
금융보안원, 핀테크 혁신금융 측면 지원 나선다
금융보안원이 핀테크 활성화를 위해 아낌없는 지원에 나서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23일 업계에 따르면 금융보안원은 오픈뱅킹 및 금융규제 테스트베드에 참여하는 중소 핀테크 기업을 대상으로 보안점검을 실시하고 있다.오픈뱅킹은 10월 은행권 시범 실시를 시작으로 12월 중
2019-10-23 차진형 기자 -
금융당국, '무·저해지환급금보험' 소비자 경보 주의 발령
최근 저렴한 보험료를 미끼로 해약환급금이 없거나 적은 보험상품 판매가 급증하면서 대규모 민원 발생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금융당국은 불완전판매 등 피해를 막기 위해 소비자 경보를 내리고 보험사와 GA에 대한 점검도 대폭 강화할 계획이다.금융위원회는 생명·손해보험협회 규
2019-10-23 채진솔 기자 -
보험상품 비교공시 한눈에… 소비자 편의성 높인다
그동안 복잡했던 보험상품 비교공시 정보가 대폭 개편된다. 맞춤형 정보를 선보이고 공시사이트 접근성을 강화하는 등 소비자 친화적인 모습으로 탈바꿈할 전망이다.금융위원회는 내년 상반기까지 생명·손해보험협회 비교공시 사이트 시스템을 개편하고 관련 내규 정비를 추진한
2019-10-23 채진솔 기자 -
교보생명, 가입 시 건강검진 제출 자동화 서비스 구축
교보생명은 교보정보통신과 협업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기반 '대용진단 자동화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대용진단이란 보험사가 운영하는 진단 프로세스 중 하나다. 보험 가입 시 건강검진이 필요한 경우 기존에 받은 검사 결과를 대신 제출해 진단을 완료하는
2019-10-23 김병탁 기자 -
삼성카드, 소상공인 대상 마케팅 교육 진행
삼성카드는 굿네이버스와 함께 소상공인을 위한 마케팅 교육 프로그램인 '좋은이웃 LINK 아카데미' 서울편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삼성카드는 지난 22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파티오나인 4층 그레이스홀에서 교육을 진행했다. 좋은이웃가게 가맹점주 등 소상공
2019-10-23 김병탁 기자 -
신한카드, 친환경포인트기부 '딥에코 카드' 출시
신한카드는 친환경 소비자를 겨냥한 '신한카드 Deep ECO’(이하 딥에코 카드)'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딥에코 카드는 친환경 포인트 자동 기부, 공유 모빌리티, 재활용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과 연계된 서비스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또 헬스케어 서비스를 구성함으로
2019-10-23 김병탁 기자 -
SBI저축銀, '사이다뱅크' 스마트출금 서비스 오픈
SBI저축은행의 모바일 앱 '사이다뱅크'가 고객 만족과 편의성 극대화를 위한 신규 '스마트출금'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새롭게 선보이는 스마트출금 서비스는 체크카드 없이 스마트폰만 있으면 간편인증으로 편리하게 현금을 출금할 수 있는 서비스다.스마트출금은 GS
2019-10-23 김병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