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뉴데일리 로고 뉴데일리 로고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뉴데일리
  • TV
  • 포토
  • 뉴스레터
  • news font button
    글자크기
  • 음성으로 듣기
  • 공유하기
    기사 공유하기
    • 페이스북
    • X(트위터)
    • 카카오
    • 텔레그램
    • 네이버
    • 밴드
    • 메일
    • 링크복사
  • 홈
  • 다크모드
  • 뉴데일리
  • 정치·사회·일반
  • 경제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 시장경제 로고시장경제 로고
  • 칸라이언즈 로고시장경제 로고
  • 브랜드브리프 로고시장경제 로고
  • 안내
    • 회사소개
    • 광고문의
    • 인재채용
    • 기사제보
뉴데일리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TV
  • 포토
  • 뉴스레터
뉴데일리
search clean
  • 10월 12일까지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서 열려

    크리에이티브 축제 '칸 라이언즈X서울' 개막… 전설의 광고인 한 자리에

    글로벌 광고 크리에이티브(Creative) 축제 '칸 라이언즈X서울(Cannes Lions x Seoul)'이 10일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에서 개막했다. 칸 라이언즈 서울사무국은 지난 6월 프랑스 칸에서 열린 2018년 칸 라이언즈 크리

    2018-10-10 김수경 기자
  • 캐드버리 초콜릿 '드럼치는 고릴라'가 보여준 '크리에이티비티'

    "수 년 전, 캐드버리 초콜릿의 드럼치는 고릴라 광고를 기억합니다. 그 광고는 기술이 사람의 크리에이티비티를 절대 대신할 수 없다는 것을 가장 훌륭하게 보여주는 예죠."투오마스 펠토니에미(Tuomas Peltoniemi) TBWA 디지털&이노베이션 아시아 대표가

    2018-10-05 김수경 기자
  • 애드쿠아 인터렉티브 '통화연결음 캠페인', 클리오 광고제서 동상 수상

    옐로모바일 산하 퓨쳐스트림네트웍스의 종합광고대행사 애드쿠아 인터렉티브(이하 애드쿠아)가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클리오 어워드(CLIO Awards) 2018'에서 동상을 수상했다.애드쿠아는 지난 3일 미국 뉴욕에서 개최된 클리오 어워드에서 GS 칼텍스 '마음이음

    2018-10-04 김수경 기자
  • "시각장애인에 빛과 희망 돌려 주고파"… 조정훈 삼성전자 C랩 크리에이티브 리더

    "와! 보입니다, 보여요!" 삼성 기어VR을 쓰고 '릴루미노' 앱을 실행시킨 한 시각 장애인의 입에서 탄성이 터져 나왔다. 그는 옆에 있던 친구에게 "와! 네 얼굴이 보인다. 그 옆에는 단발머리 여자분이 있죠?"라고 말하며 기쁜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옆에서

    2018-10-04 김수경 기자
  • [인터뷰] "구글·페이스북, 광고대행사 역할 절대 대신할 수 없어"… 빌염 제일기획 CD

    "구글과 페이스북을 포함한 IT 기업과 컨설팅 기업들이 광고 시장에 뛰어들고 있고 몇몇 광고 전문가들이 이들 기업으로 옮겨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광고대행사의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는 이들이 절대로 대신할 수 없는 분야죠." 최근 글로벌 광고업계는 새

    2018-10-01 김수경 기자
  • 제일기획, 장애인 소통 돕는 아이디어로 '스파이크스 아시아'서 8개 본상 수상

    제일기획이 지난달 28일 싱가포르에서 폐막한 아시아·태평양 지역 대표 광고제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에서 장애인들의 소통을 돕는 착한 아이디어를 앞세워 금상 3개, 은상 1개, 동상 4개 등 총 8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1일 제일기획에 따르면 세계 최고

    2018-10-01 김수경 기자
  • 아쉬움만 남긴 '스파이크스 아시아 2018'… 아시아 색깔 지우고 글로벌화 두드러져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를 겨루는 광고 축제인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 2018'가 폐막했다. 올해 '스파이크스 아시아'에서는 호주와 인도 광고 업체의 약진이 두드러졌고 국내 업체는 기대보다 다소 아쉬운 성적표를 받

    2018-09-30 김수경 기자
  • 호주, 칸 이어 아태 광고제도 석권

    '팔라우 서약' 最多 그랑프리… '스파이크스 아시아 2018' 폐막

    [싱가포르 = 김수경 기자]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를 겨루는 광고 축제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 2018'에서 최고의 광고가 공개됐다. 전세계 광고인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팔라우 서약(Palau Pledge)' 캠

    2018-09-28 김수경 기자
  • 이노션, 기아차 '비트360'으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석권

    이노션 월드와이드(이하 이노션)가 공간의 특성을 십분 활용한 브랜드 콘텐츠를 개발해 기업과 소비자간의 소통을 강화하는 스페이스 마케팅(space marketing) 사례로 글로벌 디자인 업계에서 호평을 받았다. 이노션은 자사가 총괄 기획한 기아자동차 브랜드 복합문화공간

    2018-09-27 김수경 기자
  • 아시아 '최고 효과 광고' 92편… 스파이크스 아시아 2018 '탱그램 어워즈' 발표

    [싱가포르 = 김수경 기자] 가장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브랜드 전략 커뮤니케이션을 가리는 '탱그램 어워즈(Tangrams Awards)'에서 마인드셰어(Mindshare)가 올해의 네트워크 에이전시(Network Agency of the Year)로 선정됐다.스파이크스

    2018-09-27 김수경 기자
  • 아·태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스파이크스 아시아' 2018 개막

    [싱가포르 = 김수경 기자]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축제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 2018'이 26일 싱가포르 선텍시티(Suntec City)에서 개막했다. 올해로 33회째를 맞이한 '스파이크스 아시아'는 아·태

    2018-09-26 김수경 기자
  • "디자인, 단순 미학 차원 넘어 인간과 '상호작용' 중요"

    [인터뷰] 스파이크스 아시아 심사위원, 제일기획 조영민 그룹장

    "아시아 최대 크리에이티브 페스티벌을 표방하는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에서 넘치는 에너지들을 확인하고 서로 영감과 자극을 주고받는 의미있는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올해 스파이크스 아시아 심사위원으로 위촉된 조영민 제일기획 그룹장이 아시

    2018-09-25 김수경 기자
  • "유기농을 체험케 하라"… 대박 '상하목장', 숨은 마케팅 노하우

    일반 소비자들이 자주 접한 광고는 아니지만 명확하고 구체적인 타깃팅으로 소위 '대박'을 터뜨린 광고가 있다. 매일유업의 유기농 브랜드 '상하목장'이 진행하고 있는 유기농 목장 체험 마케팅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제일기획은 지난 20일 제일기획 본사에서 열린 '

    2018-09-21 김수경 기자
  • 조정석 '야나두' 광고, '뮤오리진' 코믹 패러디로 재조명

    배우 조정석이 엘리베이터에서 영어 공부하는 방법에 대해 무심한 듯 조언하는 장면으로 시작되는 '야나두' 광고가 정상훈을 메인모델로 하는 모바일 게임 '뮤오리진' 광고로 패러디 돼 재조명 받고 있다. 20일 한컴에 따르면 원작 야나두 광고에서는 조정석이 시크한 표정과 말

    2018-09-20 김수경 기자
  • "이색 아이디어, 제품으로 탄생하다"… 제일기획, '해커톤' 발표회 열어

    내 얼굴을 유명 영화 장면에 합성하는 애플리케이션, 차량 내부의 온도, 공기, 생체신호를 감지해 안전사고 예방하는 시스템, 초음파 센서 탑재로 외부 스트레스로부터 반려견을 지켜주는 스마트 목줄, 주량에 따라 과음을 방지하도록 도와주는 코스터(잔받침) 등 톡톡 튀는 아이

    2018-09-20 김수경 기자
이전 61 62 63 64 65 다음
윤서인의 뉴데툰
레이저 눈빛
390화: 진심으로 너무 무섭다

크리에이티비티 많이 본 기사

  • 01

    [단독] 대홍기획, 내달 초 조직개편 나선다… 광고 업계도 '긴장'

  • 02

    "저작권 침해 아냐?"… 논란 부른 맥도날드의 챗GPT '지브리 스타일' 콘텐츠

  • 03

    "브랜딩은 브랜드의 '진짜' 철학에서 비롯된다"… 최장순 엘레멘트컴퍼니 대표

  • 04

    이노션, 韓 역대 세번째 칸 그랑프리… 이용우 대표 "도전하는 기업문화가 결실 맺어"

  • 05

    "AI 시대에 살아남으려면, '투덜이 스머프' 돼라"

  • 06

    제일기획 오수빈·박선미 프로, 금기 깬 크리에이티브로 칸을 사로잡다

  • 07

    현대차 지성원 글로벌 CMO·이노션 김정아 CCO, 2025 뉴욕페스티벌 심사위원으로 선정

  • 08

    '광고계 전설' 최인아 대표 "AI시대 가장 귀한 자산은 '생각하는 힘'"

  • 09

    김정아 이노션 CCO "광고를 영화로 … 브랜디드 크리에이티브의 진화는 계속된다"

  • 10

    AI 문외한들, AI로 광고를 만들다… 셀피쉬클럽, AI 마케팅 실무진 양성소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