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근깨·주름을 있는 그대로"… 화장품 업계에 부는 '無보정' 마케팅
잡티 하나 없이 매끈한 피부와 완벽한 얼굴형을 가진 화장품 모델이 점차 사라질 전망이다. 미국 최대 드러그스토어 CVS가 보정 없는 뷰티 캠페인을 선보이며 변형된 아름다움에 반기를 들자 글로벌 뷰티 브랜드들이 이에 동참하고 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2019-01-29 박소정 기자 -
침대는 가구가 아닙니다. 과학입니다
'진화하는 침대' 이론… 이주영 오리콤 CD "이제는 '좋은 침대, 좋은 잠' 효과 알리고 싶다"
"침대는 가구가 아닙니다. 과학입니다." 이 카피는 국내에서 가장 성공한 광고 카피 중 하나로 꼽힌다. 지난 1990년 초반 첫 선을 보인 이 슬로건은 최근까지도 에이스침대를 대표하는 상징과도 같은 역할을 해오고 있다. 침대 업계에 '과학'이라는 화두
2019-01-25 김수경 기자 -
전·현직 광고인들 '딴짓'을 위해 뭉쳤다‥ "사회에 긍정의 힘 전하고파"
대홍기획, SM C&C, 이노션 등 국내 전·현직 광고전문가들이 '딴짓'을 위해 뭉쳤다. 재능기부와 협업 형태로 의미있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사회에 긍정의 힘을 전하기 위해 '딴짓연구소'를 차린 것. 뉴데일리경제는 최근 '딴짓연구소'의 연구원들을 만나
2019-01-23 김수경 기자 -
"기해년엔 SUV가 대세"… 현대차·닛산·쌍용차 신규 광고 선봬
최근 자동차 시장의 'SUV 바람'이 광고계에도 뜨겁게 불고 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 닛산, 쌍용자동차가 기해년 SUV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TV 광고를 선보였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LA오토쇼를 시작으로 플래그십 대형 SUV '팰리세이
2019-01-14 박소정 기자 -
"전설의 광고인, 크리에이티비티를 위해 뭉친다"…칸 라이언즈 2019, 심사위원장 27명 선정
세계적인 광고인들이 최고의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를 가려내기 위해 프랑스 칸으로 모인다. 10일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측
2019-01-10 김수경 기자 -
염빌 제일기획 CD, 칸 라이언즈 2019 '이노베이션' 부문 심사위원장 영예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66회째를 맞은 2019년도 각 부문별 심사위원장 명단을 발표했다. 9일 칸 라이어즈 측에 따르면 올해는 총 27명의
2019-01-09 김수경 기자 -
'옥외미디어와 테크의 융합' 新플랫폼 등장 … 이노션의 이노베이션, 통할까
"전단지나 TV로 미아 사진을 볼 때랑은 느낌이 완전히 다르네요. 그 작았던 아이가 저렇게 컸을텐데 같은 부모로서 와닿고 슬픕니다. 꼭 찾았으면 좋겠어요." (36세 주부 송현숙 씨) 스타필드 하남 중앙 광장에 가면 키 10m에 달하는 '세상에서 가장 큰 아이'들이 방
2019-01-09 김수경 기자 -
새해 첫 주, 소셜미디어 인기 광고 톱10 … "구글·애플 등 IT 광고 강세"
2019년 새해 첫 주, 소셜미디어에서 가장 큰 관심을 모은 TV광고는 무엇일까. 해외 광고 분석업체인 iSpot.tv(아이스팟티브이)는 지난 한 주 간 온라인 동영상 조회수, 소셜 활동 및 검색 활동을 집계해 TV 광고 실적을 평가한 결과를 발표했다. 8일 iSpot
2019-01-08 박소정 기자 -
"타이드, 나이키, KFC"… 트위터가 꼽은 2018 올해의 브랜드
트위터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가 공개됐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라이언 올리버(Ryan Oliver) 트위터 브랜드 전략 담당자는 '2018 트위터 브랜드'를 발표했다. '올해의 트위터 브랜드' 우승자는 'Best Six-Second Video(베스트 6초 광고
2018-12-28 박소정 기자 -
'나 홀로 집에 패러디' VS '감성 애니메이션'… 구글·애플 크리스마스 광고 대결
글로벌 IT 기업이 크리스마스를 겨냥해 각기 다른 감성 광고로 대결을 펼치고 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구글과 애플이 연말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소비자들의 감성을 따뜻하게 만드는 광고를 선보였다.구글은 영화 '나 홀로 집에'를 패러디한 구글 어시스던트 광고를
2018-12-24 박소정 기자 -
유튜브 2018년 결산… '핑크퐁·케이팝', 인기 콘텐츠 총집합에도 욕먹는 이유
유튜브의 2018년 트렌드를 담은 결산 영상인 리와인드(Rewind)가 일주일 만에 유튜브 역대 '싫어요' 랭킹 2위에 올랐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케이팝, 먹방, ASMR, 상어 가족 노래 등 유튜브에서 2018년도에 인기를 끈 영상 트렌드와 크리에이터를
2018-12-11 박소정 기자 -
"기업의 모든 고민, 아이디어로 해결합니다"… 이승재·이정빈 아이디엇 대표
"아이디어로 기업의 모든 고민을 해결해 드립니다. 기존의 것과 다른 새로운 것, 재미있고 도전적인 것, 이슈가 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찾는다면 아이디엇을 찾아주세요." 아이디어 하나로 모든 것을 해결하겠다고 나선 당찬 청년들이 있다.뉴데일리경제는 올해로 창업
2018-12-11 김수경 기자 -
유튜브 2018 올해의 광고… 작품상·6초 광고·크리이이티비티 등 7개 부문 선정
유튜브가 '2018년 유튜브 광고(YouTube ads of 2018)'를 발표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유튜브는 디지털 분야 시상식인 웨비 어워드(The Webby Awards)와 함께 구독자가 직접 투표해 선정한 '올해의 유튜브 광고'를 공개했다. 올해의 광고는
2018-12-10 박소정 기자 -
"20%의 자유시간이 만든 창의력의 비밀"… 신석진 제일기획 아트디렉터
"매일 바쁜 현업에만 매달리다보면 정말 하고 싶은 것에 대한 시간을 내지 못할때가 많죠. 내가 주도하는 아이디어를 실행시킬 수 있었던 힘은 바쁜 일과 속 20%의 자유 시간이 만든 창의력이었습니다." 현업의 격무에 시달리면서 자기주도적인 아이디어를 꾸준히 실행
2018-11-23 김수경 기자 -
이노션, 2018을 빛낸 '올해의 한국 광고대행사'로 선정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광고 축제인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가 '2018 올해의 한국 광고회사'(South Korea Agency of the Year)'로 이노션 월드와이드(Innocean Worldwide)를
2018-11-22 박소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