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과 손 잡은 바비, 12조원대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FAST)' 시장 출사표
바비 인형(Barbie) 제조사로 유명한 글로벌 장난감 회사 마텔(Mattel)이 삼성(Samsung)과 손 잡고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Free, Ad-Supported Streaming, 이하 FAST) 시장에 진출한다.30일 업계에 따르면 마텔은 삼성의 무료 T
2024-04-30 김수경 기자 -
"공간이 바뀌면 크리에이티브가 샘솟는다"… SM C&C, 사무실을 현대미술 갤러리로
연봉보다 근무시간, 인지도보다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을 좇는 트렌드가 퍼지면서 '일하고 싶은 기업'의 기준이 달라지고 있다. 회사를 선택하는 최우선 기준으로 '복지'를 꼽는 MZ세대가 늘어나는 추세다.그 가운데 사내 갤러리를 기획하고 현대미술 전시를 통해 임직원들의
2024-04-17 김수경 기자 -
[신간] "오늘의 말이 내일의 내가 된다"… 양혜선 아나운서, '잘되는 사람의 말' 출간
아나운서로는 흔치 않게 광고계와 외국계 기업 근무 경력을 가진 양혜선 저자가 첫 책 '잘되는 사람의 말'을 출간했다.15일 출판사 WeeBook에 따르면 양혜선 저자는 이번 책을 통해 말이 가진 숨은 저력을 강조한다. 이와 함께 오랜 해외 생활, 전혀 다른 이력과 때늦
2024-03-15 김수경 기자 -
서울내셔널심포니오케스트라, 창단 30주년 기념 음악회… 4월 8일 롯데콘서트홀
서울내셔널심포니오케스트라(SNO)가 오는 4월 8일 오후 7시 30분 롯데콘서트홀에서 창단 30주년 기념 콘서트를 연다.SNO에 따르면 '30년의 따뜻한 동행! 50년의 새로운 희망!'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기념 콘서트는 아름다운 화음을 통해 역사와 전통을 이어 온 서
2024-03-05 김수경 기자 -
"OTT도 광고로 돈 버는 시대, 효율 측정할 통합 데이터 필요"… 미디어 전문가 한 목소리
구독 기반이었던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가 수익성 극대화를 위해 광고 요금제를 속속 내놓는 가운데, OTT에도 시청률과 같은 투명한 통합 데이터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29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는 광고 기반 OTT 서비스 확산에 따른 미디
2024-02-29 유다정 기자 -
걸 디너·스킵래깅·부신·베드 로팅… 마케터라면 주목해야 할 2024년 신조어
기술과 트렌드의 급격한 변화만큼이나, 이를 담아내고 표현하는 언어의 변화 속도도 그 어느 때보다 빨라지고 있다. 대중문화의 유행에서부터 Z세대(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걸쳐 태어난 젊은 세대를 이르는 말로, 어릴 때부터 디지털 환경에서 자란 '디지털 네
2024-02-16 김수경 기자 -
"몸이 배터리라면 맨발 걷기는 충전기, 세계화가 목표"… 박동창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 회장
"맨발 걷기는 조물주가 만든 자연의 섭리를 따르는 것입니다. 맨발 걷기를 국내에 정착시키고, 세계로 나가는 플랫폼을 만드는 것이 저의 원대한 꿈입니다." 전국에 '맨발 걷기' 열풍이 불고 있다. 흙과 발바닥을 접촉시키며 걷는 '맨발 걷기'가 건강에 도움이 되는
2024-02-15 유다정 기자 -
틱톡 데이터로 본 2023 인테리어 디자인 트렌드 톱5
글로벌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이 진화하는 인테리어에 대한 선호도를 보여주는 플랫폼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SEO(검색엔진 최적화) 회사인 컨트랙터 그로스 네트워크(Contractor Growth Network)는 지난
2023-11-27 김수경 기자 -
2030 부산엑스포 유치 앞장 선 조수미, '올해의 홍보대사상' 선정
배우 이정재, 가상인간 로지, BTS(방탄소년단)와 함께 2030 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유치를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는 소프라노 조수미 씨가 한국PR협회가 선정한 '올해의 홍보대사'상을 수상했다.22일 한국PR협회에 따르면 조수미 씨는 2
2023-11-22 김수경 기자 -
"하루 광고비 약 6억원"… 지상 최대의 광고판 '라스베이거스 스피어', 효과는?
압도적인 크기와 화질, 몰입감을 자랑하는 지상 최대 규모의 디지털 옥외광고(Digital Out of Home, DOOH) 스피어(Sphere)의 광고비는 얼마일까. 17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9월 공식 공개된 미국 라스베이거스(Las Vegas)의 '스피어'
2023-11-17 김수경 기자 -
OTT 시장은 제로섬 게임?… 넷플릭스·티빙 등 업계 "함께 성장 가능"
영상 스트리밍을 위한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서비스가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고, 수익성을 담보하기 위해 광고 요금제가 등장하는 등 OTT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그럼에도 업계는 한 사업자만 살아남을 수 있는 '제로섬 게임(한쪽의 이득과 다른 쪽의 손실을 더하
2023-11-16 유다정 기자 -
옵아트 대표 작가 '빅토르 바자렐리' 걸작 한국 온다… 12월 21일부터 예술의전당 전시
"나는 순수한 형태와 색으로만 세계를 완전히 표현할 수 있다.""미래의 추상미술은 우리 마음속에 있는 우주를 담아내는 방향으로 진화할 것이다."20세기 미술의 흐름을 바꾼 옵아트의 대표 작가 '빅토르 바자렐리(Victor Vasrely, 1906~1997)'의 회고전이
2023-11-14 김수경 기자 -
탄생 50주년 맞은 힙합, 정보 전달 메신저가 되다
올해는 힙합 음악 탄생 50주년이다. 지난 1973년 미국 뉴욕의 빈민가에서 탄생한 힙합 장르는 흑인 문화를 대표하는 하위 문화로 여겨지다 80년대와 90년대 미국의 주류 음악으로 성장했고 90년대 이후에는 전세계적으로 확산됐다. 그리고 이제 힙합을 즐기는 소비자들은
2023-11-09 권경은 기자 -
"크리에이터3.0시대, 영상 플랫폼을 '리테일 커머스 미디어'로"… 김용태 더에스엠씨 대표
'겟잇뷰티'는 콘텐츠에 브랜드, 제품 홍보가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방송 다음 날 백화점 매대가 싹쓸이 되고 홍보를 하고 싶은 브랜드들에 입찰 경쟁(비딩)도 받을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원조 뷰티 프로그램 겟잇뷰티와 같은 '대박' 콘텐츠, 유튜브에서도 나올 수 있을까?김용
2023-10-27 유다정 기자 -
스포츠 안한다던 넷플릭스, 골프 생중계 진출… 첫 광고주는 네스프레소·T모바일
세계 최대 OTT(온라인동영상 서비스) 플랫폼인 넷플릭스(Netflix)가 기존 기조를 뒤엎고 스포츠 콘텐츠 생중계 서비스에 나선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넷플릭스의 피터 네일러(Peter Naylor) 글로벌 광고 부문 부사장은 최근 애드버타이징 위크 뉴욕(Advert
2023-10-19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