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발 멈추세요!"… 소비자들을 충격에 빠뜨린 도브 최초의 코미디 광고
유니레버(Unilever) 산하 뷰티 브랜드 도브(Dove)가 68년 브랜드 역사상 최초로 코미디 광고를 선보였다. 도브는 새롭게 선보이는 바디워시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기존 도브 광고가 추구해 온 '진정한 아름다움'에 대한 이야기를 잠시 내려두고, 사람들에게 웃음을
2025-02-19 김수경 기자 -
뷰익과 컨버스, 세레나 윌리엄스까지… 켄드릭 라마 '슈퍼볼 하프타임쇼' 속 빛난 브랜드는?
세계 최대의 광고판 슈퍼볼(Super Bowl)의 백미로 꼽히는 하프타임쇼(Halftime Show)에 깜짝 등장한 브랜드와 유명인들에 대한 관심이 치솟고 있다. 경기는 끝났지만, 1초당 3억원에 달하는 슈퍼볼의 광고 효과는 현재진행형이다. 17일 업계에 따르
2025-02-17 김수경 기자 -
제주현대미술관 '모네에서 앤디 워홀까지', 누적 관람객 3만 명 돌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도립미술관은 제4회 제주비엔날레 협력 전시인 '모네에서 앤디 워홀까지: 서양미술 400년, 명화로 읽다'가 지난 1일 일일 관람객 1363명의 기록을 달성하면서 누적 관람객 3만 명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제주도립미술관에 따르면 일일 입장객 1363
2025-02-05 김수경 기자 -
켄드릭 라마의 '머스타드 밈'이 쏘아올린 하인즈의 역대급 컬래버레이션
"머스타~~~드(Mustaaaarrd)" 미국 래퍼 켄드릭 라마(Kendrick Lamar)가 지난해 11월 발표한 곡 '티브이 오프(tv off)'에서 외친 '머스타드'가 소셜미디어 상에서 바이럴 되며 하나의 밈(meme, 인터넷 상에서 유행하는 문화 요소)
2025-02-05 김수경 기자 -
'디지털 시대의 광고·PR 용어 300' 출간… "급변하는 업계 현실 담아"
미디어 환경이 급변함에 따라 광고의 개념과 범위 그리고 광고산업의 패러다임도 바뀌고 있는 상황에서, 최신 광고와 PR 트렌드를 반영한 용어집 2권이 동시에 출간됐다. '디지털 시대의 광고 용어 300'과 '디지털 시대의 PR 용어 300'이다. 15
2025-01-15 유다정 기자 -
"인급동 연고지 봤어?"… 광고대행사, '오리지널 콘텐츠'로 경쟁력 키운다
기업의 브랜딩과 광고, 마케팅을 대행해 온 광고대행사들이 자체 제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속속 선보이며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 대행사를 하나의 브랜드로 친근하게 알리며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하는 것은 물론, 트렌디한 콘텐츠 기획·제작 능력을 입증하면서 비즈니스 영
2025-01-13 김수경 기자 -
나이키와 트래비스 스캇이 빚어낸 가장 '인간적인' AI 광고의 탄생
나이키(Nike)와 래퍼 트래비스 스캇(Travis Scott)이 협업해 선보인 에어 조던 1 로우 광고가 놀라운 상상력과 완성도로 눈길을 끌고 있다.7일 업계에 따르면 깁슨 해저드(Gibson Hazard) 감독이 연출한 나이키의 광고 영상은 크리에이티브한 비주얼 스
2025-01-07 김수경 기자 -
이효리·마돈나 히트곡 되살리는 '틱톡' 매직, Z세대의 '발견'이 음악 산업 바꾼다
글로벌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 내에서 흘러간 옛 노래들이 새생명을 얻는 독특한 트렌드가 형성되면서 기존 음악 산업에 새로운 변화를 불러 오고 있다. 지상파 TV 방송이나 라디오에서 자주 나오는 '요즘 히트곡'보다, Z세대들이 '발견'한 옛 음악이 더욱
2025-01-06 김수경 기자 -
비비고부터 맥도날드·크록스·푸마까지… 오징어 게임2, 브랜드 마케팅 '각축장'으로
전 세계적으로 K-드라마 광풍을 몰고 온 오징어 게임(Squid Game)이 시즌2 공개를 앞두고 다양한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이며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지난해 온 세상을 핑크빛으로 물들였던 바비(Barbie) 신드롬에 이어, 이번엔 오징어 게임2가 브랜드
2024-12-23 김수경 기자 -
브랜드 콘텐츠, 세계적 문화 유산이 되다… 60년 만에 완성된 디즈니의 '작은 세상'
월트 디즈니 컴퍼니(The Walt Disney Company)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아 온 디즈니의 대표곡 '이츠 어 스몰 월드(It's a Small World)' 탄생 60주년을 기념해 감동적인 마지막 구절을 공개했다.2일 업계에 따르면 디즈니는 '이츠 어 스몰
2024-12-02 김수경 기자 -
개그우먼 엄지윤, 경찰관들과 함께 '한손한끼' 찾은 이유
개그우먼 엄지윤이 경찰관들과 단백질 쉐이크 브랜드 '한손한끼'를 찾았다. 이들은 한손한끼 생산 공장에서의 일당을 기부하는 것은 물론 사비 지원까지 아끼지 않으며 기부와 나눔의 가치를 확산시켰다.27일 광고대행사 브랜드바이브에 따르면 회사는 경찰청과 협력해 소셜미디어형
2024-11-28 유다정 기자 -
BTS 성공 이후 K팝은 포화 상태?… 스타와의 브랜드 파트너십 ROI도 감소할까
지난 2013년 6월 데뷔해 전 세계적으로 K팝 열풍을 일으키며 '21세기 팝 아이콘'으로 불리는 보이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등장은 K팝 역사상 가장 큰 변곡점으로 꼽힌다. BTS의 전무후무한 성공은 곧 '제 2의 BTS'를 만들기 위한 K팝 아이돌 결성 붐을 불러
2024-11-20 김수경 기자 -
모네부터 앤디 워홀까지, 서양미술 거장들 제주현대미술관서 만난다… 26일 개막
서양미술의 거장 89명의 작품 143점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대규모 전시가 제주에서 열린다.제주도립미술관과 문화콘텐츠 전문기업 가우디움어소시에이츠는 '모네에서 앤디워홀까지: 서양미술 400년, 명화로 읽다'를 오는 11월 26일부터 2025년 3월 30일까지 제
2024-11-14 김수경 기자 -
"무료라서 본다? FAST도 콘텐츠가 경쟁력"… 최용훈 삼성전자 부사장
무료라는 강점을 지닌 FAST(Free Ad-supported Streaming TV)의 성장세가 무섭다. 다양한 콘텐츠를 무기로 유료방송과 OTT의 틈새를 노리고 있다. 삼성은 10년 전부터 FAST 사업을 시작해 이미 8800만 이용자를 확보, 올해 30개
2024-11-01 유다정 기자 -
'한강 신드롬'에 한국 문학 빛 본다… 런던 3대 서점서 한강 책 찾자 돌아온 뜻밖의 말
[런던 = 김수경 기자] "안타깝게도 한강 작가의 책은 모두 품절입니다. 다른 한국 작가들의 책도 정말 좋아요. 추천해 드려도 될까요?"아시아 여성 최초이자 한국인 최초로 노벨 문학상을 수상한 한강 작가의 영향력이 한국 문학에 세계화의 빛을 불어 넣고 있다. 그의 작품
2024-10-14 김수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