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백화점, 잠실 에비뉴엘에서 '까웨x메종키츠네' 단독 팝업 진행
롯데백화점이 프랑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까웨(K-WAY)’와 프랑스 컨템포러리 패션 브랜드 ‘메종키츠네(Maison Kitsuné)의 첫 번째 컬래버레이션 컬렉션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전세계 ‘까웨’와 ‘메종키츠네’ 매장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글로벌
2024-03-18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홍삼·비타민D' 등 PB 건강기능식품 6종 출시
건강기능식품에서도 ‘오늘좋은’ PB를 만나볼 수 있다.롯데마트와 슈퍼는 오늘좋은 PB 건강기능식품 6종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시니어 고객층이 주로 구매하는 알티지오메가3, 비타민D, 홍삼, 혈당, 관절, 다이어트 보조제로 구성했다. 대표 상품으로 27일
2024-03-18 강필성 기자 -
현대백화점면세점, ‘플라스틱 재활용 가방’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독일 국제포럼디자인협회가 주관하는 '2024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2년 연속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현대백화점면세점의 지속 가능성에 대한 노력과 창의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올해 수상작인 '
2024-03-17 문은혜 기자 -
에르메스 접시·고든 램지 프라이팬이 쿠팡에? ‘로켓배송’도 된다
쿠팡은 ‘고소영 도자기’로 널리 알려진 지노리 1735, 유명 셰프 고든 램지가 애용하는 프라이팬 브랜드로 유명한 드부이에를 비롯해 에르메스, 베르사체, 포트메리온 등 국내외 40여개 명품 브랜드 주방용품이 지난해부터 이달까지 로켓배송에 입점했다고 17일 밝혔다.쿠팡
2024-03-17 문은혜 기자 -
신세계백화점 ‘스위트 파크’, 디저트로 140만명 홀렸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달 강남점에 문 연 디저트 전문관 ‘스위트 파크’가 한 달 만에 누적 방문객 140만명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스위트 파크 오픈 이후 한 달간 강남점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디저트 매출은 201%, 식품 전체 매출은 50% 가까이 늘어
2024-03-17 문은혜 기자 -
롯데백화점, ‘iF 디자인 어워드’ 2개 부문 수상… 디자인 경쟁력 인정받아
롯데백화점이 ‘브랜드 비주얼 전략’과 ‘안내 키오스크’로 세계적 권위의 ‘iF 어워드’ 2개 부문 본상을 동시에 석권했다고 17일 밝혔다.롯데백화점 브랜드 비주얼 전략 ‘2023 디어 시리즈(Dear Series)’는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매장 안내 키오스크’는
2024-03-17 문은혜 기자 -
[알테쉬 공습] 달라진 쿠팡-CJ, 생존게임에 신경전은 사치 "싸야 산다"
중국 이커머스 업계의 한국 상륙이 본격화되고 있다. 알리익스프레스를 비롯해 테무, 쉬인 등 중국의 이커머스가 본격적인 국내 직구 서비스를 선보이면서 토종 이커머스 업계의 위기감이 어느 때 보다 높아지는 것. 이에 따른 전략의 변화도 가시화되고 있다. 이른바 ‘알·테·쉬
2024-03-17 강필성 기자 -
쓱닷컴, ‘미식 크리에이터’ 육성 프로젝트… 협력사 동반성장 돕는다
SSG닷컴이 전국의 미식 크리에이터(Creator)를 발굴해 육성하는 프로젝트를 가동한다고 17일 밝혔다. SSG닷컴은 우수한 상품 경쟁력을 보유했으나 판로개척이 어려운 소상공인 협력사를 발굴해 동반 성장을 추진할 계획이다. 그 프로젝트의 첫 주인공으로 전북
2024-03-17 문은혜 기자 -
[알테쉬 공습] 저가 공세에 물류센터까지, 국내 이커머스 '사면초가'
중국 이커머스 업계의 한국 상륙이 본격화되고 있다. 알리익스프레스를 비롯해 테무, 쉬인 등 중국의 이커머스가 본격적인 국내 직구 서비스를 선보이면서 토종 이커머스 업계의 위기감이 어느 때 보다 높아지는 것. 이에 따른 전략의 변화도 가시화되고 있다. 이른바 ‘알·테·쉬
2024-03-17 문은혜 기자 -
초록마을, 1~2월 점포당 매출 22% 신장… "올해 가맹점수 10% 확대 목표"
친환경 유기농 전문 초록마을의 가맹점 두 달간 점포당 매출이 작년과 비교해 22%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작년 4분기 기준으로는 전년 동기와 비교해 8% 신장했다. 올해 1월은 14%, 2월은 33% 늘어나며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초록마을은 단골 고객 중심의 두터운
2024-03-15 강필성 기자 -
GS리테일, 농식품 바우처 사업 참여… 취약계층 지원 강화
GS리테일은 1만8400여 점의 전국 유통 채널을 적극 활용해 취약 계층을 지원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GS더프레시 400여개 지점과 GS25 1만8000여개 점포는 지난해 3월부터 농림축산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주관하는 ‘농식품바우처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GS
2024-03-15 문은혜 기자 -
반격 나선 KT&G "FCP 허위 주장… 법적 조치 나설 것"
KT&G가 행동주의펀드 플래쉬라이트 캐피탈 파트너스(FCP)가 진행한 온라인 주주설명회에 대해 법적조치를 예고하면서 적극적 반박에 나섰다. 잘못된 데이터로 허위 주장을 펼쳤다는 설명이다.14일 KT&G는 FCP의 온라인 설명회와 관련 “매출수량과 매출액,
2024-03-14 강필성 기자 -
"장애인 자립 돕는다"… BGF리테일,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 MOU
BGF리테일이 보건복지부, 한국장애인개발원과 ‘중증장애인의 직업재활 활성화를 위한 장애인 편의점 시범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14일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의 목적은 중증장애인이 일할 수 있는 편의점 창업 모델 구축과 그 모델의 점진적 확대를 위한 공공과 민간의
2024-03-14 문은혜 기자 -
[단독] 신세계 ‘스위트 파크’ DNA, 대구에 심는다
강남에서 흥행을 입증한 신세계백화점의 디저트 전문관 ‘스위트 파크’가 대구에서도 문을 연다.1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8월 ‘스위트 파크 2호점’ 오픈을 목표로 대구 신세계백화점 식품관 리뉴얼에 들어갔다.스위트 파크는 해외에서만 맛볼 수 있었던 유명
2024-03-14 문은혜 기자 -
[인터뷰] 김태식 현대백면세점 인천공항점장 "AI 면세 무인자판기, 강아지 동반 쇼핑 준비"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지난해 4기 인천국제공항 면세사업자 선정 과정에서 가장 돋보였던 곳이다. 공항 내 알짜 구역인 DF1~4를 두고 롯데면세점과 신라면세점, 신세계면세점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와중에 현대백화점면세점이 나홀로 부디크만 취급하는 DF5에 입찰하면서 단독 입
2024-03-14 강필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