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마트·슈퍼, 기후 위기 대응 '스마트팜' 농산물 본격 확대
롯데마트와 슈퍼가 스마트팜을 통해 기후 변화에 대응하고 소비자에게 ‘실패 없는 신선 장보기’를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스마트팜은 정보통신기술(ICT)을 농업에 접목해 작물의 생육환경을 최적의 상태로 관리하는 농업 방식이다. 온도나 습도는 물론이고 광량과 이산화탄소 등
2025-04-22 김보라 기자 -
N-경제포커스
관세 전쟁 여파에 韓 향한 중국산 '2차 공습' 예고
미국과 중국 간 관세 전쟁이 격화하면서 중국산 초저가 제품이 한국시장으로 향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수출길이 막힌 중국 제조업체들이 재고를 처리하기 위해 저가 공세를 펼칠 수 있어 업계의 긴장감이 커지고 있다.2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미국은 지난 9일 중국산 제품
2025-04-20 이보현 기자 -
쿠팡, 성수동에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 오픈 … "와우회원 역대 최대 혜택"
쿠팡은 20일까지 현장에서 와우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역대 최대 규모의 혜택을 담은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를 연다고 18일 밝혔다.인기 화장품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버추얼 스토어는 이번이 다섯번째 개최다. 장소는 성수동 복합문화공간 ‘XYZ 서울’로, 약 62
2025-04-18 김보라 기자 -
GS25 "아이스크림도 저당이 대세 … 매출 50% ↑"
GS25가 ‘저당’ 열풍을 타고 차별화 먹거리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한다.18일 GS25에 따르면 이달 들어(4월1~17일) 저당 아이스크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0.8% 급증했다. 이로 인해 동기간 전체 아이스크림 매출 가운데 저당 아이스크림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이
2025-04-18 김보라 기자 -
[Weekly New쇼핑] 안마의자·화장품·장난감 … 마음 담은 가정의 달 선물 싸게 사볼까
유통업계가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다양한 할인 판매에 나선다.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등 1년 중 기념일이 가장 많은 달인 5월은 크리스마스와 연말이 함께 있는 12월과 더불어 전통적으로 선물 수요가 높기 때문이다.18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백화점은 헬스케어
2025-04-18 김보라 기자 -
롯데온, '온쇼페' 1주차 매출 65% 증가 … 트래픽도 70% '껑충'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은 지난 4월 9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는 ‘온쇼페’의 1주차 트래픽이 전년 동기 대비 70%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같은 기간 매출은 65% 늘었다. 행사 시작일인 4월 9일에는 전년 대비 트래픽 85%, 매출 90
2025-04-16 김보라 기자 -
이마트, 피코크X영덕붉은대게 간편식·가공식품 20% 할인
이마트가 첫 로코노미(Loconomy:Local+Economy) 상품 출시 완료에 맞춰 대대적인할인 행사에 나섰다.이마트는 오는 18일부터 30일까지 피코크X영덕붉은대게 간편식 및 가공식품 전 상품 2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대표 상품으로 ‘피코크
2025-04-16 김보라 기자 -
롯데마트, 호주대사관과 협업 … 양고기 최대 행사 연다
롯데마트는 17일부터 30일까지 전 점에서 양고기 전 품목에 대해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이번 할인 행사에서는 봄철 나들이를 계획하는 고객을 겨냥해 '양 숄더렉'이나 '양 삼겹살' 등 구이류 위주의 상품을 선보인다.대표 상품으
2025-04-15 김보라 기자 -
롯데백화점 본점에 '바샤커피' 국내 2호점 오픈… 커피바도 선봬
롯데백화점은 지난 10일 본점에 모로코 헤리티지 커피 브랜드 ‘바샤커피(Bacha Coffee)’의 국내 2호 매장을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바샤커피’는 지난해 8월, 청담동에 ‘바샤커피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를 성공적으로 런칭한데 이어 롯데백화점 본점에 두번째 매
2025-04-14 김보라 기자 -
신라면세점-정관장 맞손 … 차별화된 건강식품 경쟁력 강화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KGC인삼공사의 ‘정관장’ 브랜드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에 나선다.신라면세점은 지난 10일 서울시 중구 장충동에 위치한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 김준환 호텔신라 TR부문장과 한승
2025-04-14 김보라 기자 -
[Weekly New쇼핑] 봄날 훼방꾼 '미세먼지' 기승 … 헤어·바디용품·공기청정기 사볼까
봄철 불청객인 황사와 미세먼지로 인해 고통을 호소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이에 유통업계는 관련 수요를 겨냥해 맞춤형 상품과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11일 질병관리청과 서울시 대기환경정보에 따르면 최근 3년간 고농도 미세먼지 기준인 50㎍/㎥를 초과하는
2025-04-11 김보라 기자 -
롯데마트, H&B 할인 행사 '뷰티플렉스' 연다 … 최대 60%↓
롯데마트가 봄맞이 뷰티템 특가전으로 물가 안정에 나선다.롯데마트가 오는 30일까지 헬스앤뷰티(H&B) 상품을 최대 60% 할인하는 ‘뷰티플렉스’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뷰티플렉스’는 ‘이 세상의 모든 뷰티를 롯데마트가 책임진다’를 목표로 기획된 롯데마트의
2025-04-11 김보라 기자 -
"주주가치 제고" 이마트, 자사주 372억 규모 소각
이마트는 오는 15일 자사주 28만주(372억원 규모)를 소각한다고 10일 공시했다.이는 지난 2월 11일 발표한 밸류업(기업가치제고) 프로그램에 따른 조치다.앞서 이마트는 올해와 내년에 자사주 2% 이상(매년 28만주)을 소각하겠다는 내용이 포함된 밸류업 프
2025-04-10 이미현 기자 -
"에어컨부터 비빔면까지" 유통업계는 벌써 여름대전
유통업계가 여름 마케팅에 돌입했다. 올해 무더위가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다는 날씨 전망에 따라 여름나기를 위한 계절 가전과 리빙 제품들을 발빠르게 움직이는 것이다. 1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현대홈쇼핑은 TV 라이브 방송을 통해 전년 대비 2주 이상 빠르게 냉방가전 판매
2025-04-10 김보라 기자 -
"편의점, 집 앞 뷰티 플랫폼으로" … GS25·CU, 화장품 사업 확대
최근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1020세대)를 중심으로 가성비 뷰티 소비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편의점이 뷰티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GS25는 무신사와 손잡고 무신사 메이크업 브랜드 위찌(WHIZZY)의 색조 화장품 테스트 판
2025-04-10 김보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