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불황의 소비법③] VVIP 씀씀이 커졌다… 백화점, 상위 1% 모시기 경쟁

    경기 침체에 금리 인상, 고물가가 겹치면서 소비 위축이 본격화되고 있다. 소비가 감소하면서 이에 따른 트렌드도 변하는 중이다. 소비자는 최저가를 찾고 보다 저렴한 대용량 제품을 선호하기 시작했고 불황에 잘팔린다는 저렴한 라면과 소주의 수요가 증가하기 시작한 것이다. 이

    2023-08-25 강필성 기자
  • 유커가 돌아왔다… 북적이는 면세점, '중추절·국경절' 황금연휴 기대감도 커져

    지난 23일, 비가 적지 않게 내리고 있었지만 명동 곳곳에서는 면세점봉투를 들고 다니는 중국인 관광객이 목격됐다. 오랜만의 중국인 단체 관광객(유커)가 서울을 찾으며 시내면세점을 방문해 쇼핑에 나선 것이다. 모처럼 유커의 복귀에 면세업계는 화색이 도는 중이다.

    2023-08-24 강필성 기자
  • 신세계유니버스클럽 회원이 만족하는 G마켓 멤버십 혜택은 '영화할인'

    G마켓 멤버십 신세계유니버스클럽 회원들은 가장 쏠쏠한 버티컬 혜택으로 ‘영화티켓 할인’과 ‘음식배달 할인’을 꼽았다.G마켓은 멤버십 고객의 7월 한달 간 버티컬 혜택의 유형별 이용률을 분석한 결과, ‘영화티켓 할인’ 이용률이 33%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24일

    2023-08-24 강필성 기자
  • 쿠팡 PB 패션, 중소기업과 함께 고속성장...3년 만에 고객 4배 ↑

    쿠팡의 자체 브랜드(PB) 패션 이용 고객이 론칭 3년만에 334% 늘어 4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성비와 우수한 품질을 갖춘 좋은 상품을 늘린 점이 성과의 핵심 원동력으로 꼽힌다. 24일 쿠팡에 따르면 쿠팡의 기본 무지 티셔츠는 가격 대비 탄탄하

    2023-08-24 강필성 기자
  • 현대백화점그룹의 ‘클래식’ 사랑… 6년간 105명의 음악가 지원

    현대백화점그룹이 국내 클래식 유망주들의 후원자 역할을 지속하고 있다.현대백화점그룹은 ‘차세대 문화예술 인재 양성사업’을 6년간 진행해, 올해까지 105명의 장학생에게 약 9억원을 후원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는 6기 장학생 15명을 선발했다.‘차세대 문화예술 인재 양

    2023-08-24 강필성 기자
  • 신세계百, 아티스트 ‘안드레 사라이바’와 아트 마케팅 전개

    신세계백화점은 세계적인 그래피티아티스트 ‘안드레 사라이바’와 함께 아트마케팅을 펼친다고 24일 밝혔다. 오는 25일부터 9월 27일까지 ‘SHINSEGAE LOVES ANDRE’ 라는 주제로 선보이는 이번 행사는 안드레 사라이바가 내한해 드로잉쇼를 비롯해 점포

    2023-08-24 강필성 기자
  • 롯데百, 조용한 럭셔리 올드머니룩 ‘데스트리’ 팝업 선봬

    롯데백화점이 조용한 럭셔리의 대명사 ‘데스트리’의 팝업 매장을 연다.롯데백화점은 오는 10월 31일까지 에비뉴엘 잠실점 3층에서 ‘데스트리(DESTREE)’의 팝업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최근 조용한 럭셔리라 불리는 올드머니룩이 인기를 끌고 있다. ‘올드머니(Old

    2023-08-24 강필성 기자
  • "빵집 오픈런 왜 해요?” 편의점업계, 프리미엄 PB 베이커리 경쟁

    편의점의 빵 경쟁이 치열해지는 모양새다. 크림빵 등을 필두로 한 빵 경쟁이 빵 브랜드 전반으로 확전되고 있기 때문이다.2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주요 편의점은 저마다 독자 빵 브랜드를 출시하며 고객몰이 경쟁이 한창이다.먼저 BGF리테일의 편의점 CU는 자체 베이커리 브랜

    2023-08-22 강필성 기자
  • [이슈메이커] '데스밸리' 넘고 1R 성공한 강한승의 쿠팡, 2R 승부수는

    강한승 쿠팡 대표는 최근 유통업계에서 가장 관심을 끄는 인사 중 하나다. 판사 출신의 CEO가 이커머스 시장의 공룡으로 성장한 쿠팡의 대표이사를 맡아 창사 이래 첫 연간 흑자전환을 목전에 뒀기 때문이다. 이미 그의 시선은 이제 온라인 시장, 흑자를 넘어 오프라

    2023-08-22 강필성 기자
  • 하이트진로, 英 현지 '진로' 마케팅 강화… 소주 알리기 앞장

    하이트진로가 영국을 거점으로 유럽 시장에 한국 소주 알리기에 앞장선다.하이트진로는 최근 소주 판매가 급성장 중인 유럽 시장 성장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영국 대표 뮤직페스티벌을 후원하고 프랜차이즈 식당과 협업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다양한

    2023-08-22 강필성 기자
  • 쿠팡, 건강관리 상품 최대 70% 할인… "구입비 90% 환급"

    쿠팡은 오는 27일까지 건강·의료용품을 최대 70% 할인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쿠팡은 이번 기획전에서 당뇨와 고혈압 같은 만성질환부터 통증·염증 관리에 도움을 주는 인기 제품들을 준비했다. 이번 행사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부분은 환급 대상인 당뇨

    2023-08-22 강필성 기자
  • 롯데온, 야외 스포츠·레저 시즌 ‘스릴 있는 세일’ 진행

    롯데온은 21일부터 27일까지 인기 스포츠 용품을 할인 판매하는 ‘스릴 있는 세일 - 스포츠 릴레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스릴 있는 세일’ 행사는 이번 달부터 매월 세 번째 주에 개최할 예정이며, 스포츠 브랜드 상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2023-08-22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살 꽉찬 햇꽃게 900원대에 선봬

    롯데마트가 금어기가 끝나자마자 곧바로 어획한 신선한 ‘햇꽃게’를 전 점에서 판매한다롯데마트는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서해안 햇꽃게(100g/냉장/국산)’를 992원에 판매하는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행사는 엘포인트(L.POINT) 회원에게 적용되는

    2023-08-22 강필성 기자
  • 이마트, 5년만에 추석 한우 선물세트 가격 10%↓

    이마트는 이번 추석 한우 선물세트 판매가격을 최대 10% 인하했다고 22일 밝혔다. 이처럼 한우 선물세트 판매가격이 하락 조정된 것은 최근 5년만 처음이다.이마트는 올해 한우 사육 수 증가에 따른 가격 하락과 직영 제조시설인 미트센터 활용, 바이어 직경매 등 유통비용

    2023-08-22 강필성 기자
  • 롯데百, ‘그루밍족’ 남성 위한 ‘비오템 옴므’ 팝업 선봬

    롯데백화점이 ‘비오템 옴므’와 손잡고 남성 전용 뷰티 팝업 스토어를 열어, ‘그루밍족’의 발길을 사로잡는다.롯데백화점은 오는 26일부터 9월 3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비오템 옴므’ 팝업을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비오템 옴므’는 글로

    2023-08-22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