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U, MZ세대 공략… 이벤트 경품에 편의점 의자가?

    CU의 이달 자체 커머스 앱 포켓CU에서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 1등 경품으로 편의점 파라솔 의자가 등장했다.BGF리테일의 편의점 CU는 이달 포켓CU에서 ‘그르르… 갉’이라는 이벤트를 통해 ‘진실의 의자’라는 명칭의 편의점 의자를 경품으로 내걸었다고 15일 밝혔다.해당

    2023-08-15 강필성 기자
  • 스타벅스, ‘아이스 커피’ 트렌타 사이즈 메뉴 확대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는 ‘아이스 커피’ 역시 트렌타 사이즈로 추가 확대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트렌타 사이즈는 스타벅스가 개점 24주년을 맞아 한국 고객들의 꾸준한 도입 요청을 반영해 지난달 20일 출시돼 9월 30일까지 한정 판매되는 30온스(887ml)의 대용량 음료다

    2023-08-15 강필성 기자
  • 현대百, 더현대닷컴에 헝가리 패션 브랜드 ‘나누시카’ 오픈

    현대백화점은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 헝가리 부다페스트의 친환경 패션 브랜드 ‘나누시카(Nanushka)’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나누시카는 지난 2006년 헝가리 출신 패션 디자이너 산드라 샌더가 론칭한 브랜드다. 지속 가능한

    2023-08-15 강필성 기자
  • [N-포커스] 대안 찾는 홈쇼핑 “출구가 없다”

    홈쇼핑 업계의 위기감이 커져가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이 사라지면서 부진한 실적이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는 TV시청 인구의 감소, 온라인 유통시장의 성장 등으로 TV홈쇼핑의 구조적 성장 한계가 드러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홈쇼핑

    2023-08-14 강필성 기자
  • 하이트진로, 전주가맥축제 개막… 당일 생산 ‘켈리’ 공급한다

    하이트진로는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전주 종합경기장에서 열리는 '2023 전주가맥축제’에 특별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14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출시 후 최단기간 1억병 판매를 돌파하는 등 역대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라거의 반전-켈리’를 앞세

    2023-08-14 강필성 기자
  • 현대백화점면세점, 모델 ‘뉴진스’ 발탁… MZ세대 공략 드라이브

    현대백화점면세점이 글로벌 MZ세대를 겨냥해 대세 5인조 그룹 뉴진스(NewJeans)를 새로운 광고모델로 발탁한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뉴진스를 현대백화점면세점의 새로운 광고모델로 선정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뉴진스는 향후 1년간 현대백화점면세점

    2023-08-14 강필성 기자
  • 롯데百, 유통사 유일 ‘Fall in 스타일런’ 접수 개시

    롯데백화점은 오는 16일 오전 10시부터 유통사 유일의 러닝 축제 ‘스타일런’의 참가 접수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러닝 트렌드와 수요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대표적으로 러닝 관련 소모임은 5명부터 많게는 3000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규모로 활동하고 있으며, SN

    2023-08-13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주류 선물세트 사전예약… 5900만원 위스키까지

    롯데마트가 차별화 된 주류 선물세트로 고객에게 특별함을 제안한다.롯데마트는 80여 품목의 주류 선물세트를 내달 18일까지 사전예약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추석보다 20여 품목을 늘리며, 특색 있는 상품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이는 ‘홈술’과 ‘혼술’이 트렌드로

    2023-08-13 강필성 기자
  • 신세계百, ‘미니 아뜨리에’ 고객-작가 소통 창구 만든다

    신세계백화점이 고객들과 작가가 소통하는 참여형 전시를 선보인다.신세계 센텀시티점은 오는 20일까지 ‘여름의 모양: Hyper Summer’ 전시를 열고, 고객과 작가가 전시와 관련해 소통할 수 있는 ‘미니 아뜰리에’ 코너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감상평을 적는 종이에

    2023-08-13 강필성 기자
  • 롯데하이마트, 외국인 ‘부가세 즉시 환급 서비스’ 시행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14일부터 전국 360여개 오프라인 전 매장에서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부가세 즉시 환급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부가세 즉시 환급 서비스’를 이용하면, 물품 구매 후 공항이나 항만, 또는 도심 내 환급창구에서 별도의 절차를

    2023-08-13 강필성 기자
  • 주 4일 근무·여름 휴가… 쿠팡 퀵플렉서 “다른 택배사에선 상상도 못 해”

    쿠팡 택배기사 퀵플렉서의 여름 휴가 이야기가 담긴 동영상이 화제다.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지난 4일 쿠팡 뉴스룸에 쿠팡 상품을 배송하는 택배기사인 퀵플렉서의 여름 휴가 이야기를 공개한 뒤 관련 동영상을 지난 10일 공개했다. 이어 11일 별도로 공개된

    2023-08-11 강필성 기자
  • 하나로마트-아이마켓코리아-비엠미디어, 폐지 활용 손잡았다

    농협유통·농협하나로유통은 11일 농협 하나로마트 청주점과 아이마켓코리아 및 비엠미디어 간의 ESG경영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친환경 및 자체상표(PB) 제품 등의 공급 협력을 넘어, 세 개 회사의 역량을 결합해 발전적인 ESG 경영 협업 체계를

    2023-08-11 강필성 기자
  • [예술의 경제학] 유통업계가 아트페어에 뛰어든 이유

    예술과 백화점 사이에는 공통점이 있다. 바로 그것을 향유하는 주요 소비층이다. 일부 자산가의 전유물로 여겨줬던 예술품이 최근 대중화 되면서 MZ세대의 관심이 높아진 것도 주효했다. 재테크 수단으로서 자신의 취향을 드러내는 수단으로 예술품이 주목 받으면서 컬린이·미린이(

    2023-08-11 강필성 기자
  • [예술의 경제학] 예술 축제에 '돈'이 움직인다… 富의 전쟁

    “큰 손이 몰려 온다.”국내 최대 규모의 예술축제 KIAF-프리즈 서울 아트페어가 한달 앞으로 다가오면서 유통업계의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다. 예술과 전혀 무관할 것 같은 유통업계가 이번 아트페어에 관심을 두는 것은 KIAF-프리즈를 찾는 고객층이 글로벌에서 내로라하는

    2023-08-11 강필성 기자
  • 김지형 BAT코리아제조 공장장, ‘1회용품 ZERO 챌린지’ 동참

    BAT코리아제조는 김지형 공장장이 일상 속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을 약속하는 ‘1회용품 제로(1zer0)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1일 밝혔다.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환경부 1회용품 대책추진단에서 추진하는 친환경 릴레이 챌린지로, 생활 속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

    2023-08-11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