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역 확대 나서는 CU, '모바일 외식 교환권' 판다

    CU가 엔데믹 이후 외식 수요가 날로 증가함에 따라 업계 최초로 모바일 외식 교환권 판매에 나섰다. 활어회 픽업서부터 마켓컬리의 셀프픽업까지 영역을 대폭 확대하고 나선 것.CU는 전국 최대 1만7400여 점포 네트워크를 활용해 죽, 치킨, 커피, 피자, 베이커리, 아이

    2023-07-25 강필성 기자
  • 세븐일레븐, 모바일앱에 챗GPT 도입… 가맹점과 소통 강화

    세븐일레븐은 ‘차세대 프로젝트’ 첫 성과로 모바일앱 ‘세븐앱’의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고 ‘챗-GPT 기반 AI 챗봇’, ‘가맹점-본사 소통 채팅방’ 등 경영주와의 소통 기능을 새롭게 구성했다고 25일 밝혔다.세븐일레븐은 세븐앱 ‘챗봇’ 메뉴에 대화형 인공지능 ‘챗-GP

    2023-07-25 강필성 기자
  • 롯데온 온댄더럭셔리, 명품 편집숍 ‘육스’ 론칭

    롯데온의 명품 버티컬 ‘온앤더럭셔리’는 해외 온라인 명품 편집숍 ‘육스(YOOX)’의 상품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육스’는 구찌, 프라다, 버버리 등 인기 해외 명품 브랜드 및 세계 유명 디자이너들의 상품을 취급하는 해외 명품 플랫폼이다. 온앤더럭셔리는

    2023-07-25 강필성 기자
  • 신세계百, 관광 활성 지원… ‘나만 아는 여행지’ 콘테스트

    신세계백화점이 국내의 숨겨진 보석 같은 여행지를 발굴하기 위한 ‘로컬이 신세계’ 캠페인을 열고 8월 20일까지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신세계는 로컬 여행지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여행 커뮤니티 미디어 ‘여행에 미치다’, 지속 가능 미식 연

    2023-07-25 강필성 기자
  • 롯데百, 여름방학 겨냥 ‘인기 캐릭터’ 다 모였다

    롯데백화점이 여름방학 겨냥해 인기 캐릭터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롯데백화점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에서 오는 28일부터 8월 20일까지 ‘펭수’의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9m 높이의 ‘초대형 펭수’ 인형과 8m 높이의 ‘플라잉 펭수’, 사인회, 팝업스토어

    2023-07-25 강필성 기자
  • 쿠팡, 공정위에 CJ올리브영 ‘납품업체 갑질’ 신고… 온-오프라인 격돌

    쿠팡이 뷰티&헬스케어 CJ올리브영을 공정거래위원회에 ‘갑질’을 이유로 신고했다. 쿠팡에 납품을 희망하는 거래처를 상대로 ‘갑질’을 했다는 것이 골자다. 이같은 갈등의 배경에는 온라인 진출을 강화하는 오프라인 유통과 영역을 확대하는 온라인 유통의 격돌이 있다는 분

    2023-07-24 강필성 기자
  • "'F&B'가 곧 경쟁력"… 롯데백화점, 브랜드부터 뜯어 고친다

    롯데백화점이 리뉴얼을 통해 F&B를 대폭 강화할 전망이다. 롯데백화점 최근 F&B 리뉴얼을 통해 기존 식품관의 브랜드를 교체하는 작업을 위해 다양한 준비 중이다. 준비 하는 브랜드만 10개 이상. 백화점의 명품 매출이 꺾이면서 F&B의 경쟁력을 강

    2023-07-24 강필성 기자
  • NS홈쇼핑, ‘NS푸드페스타-영셰프 챌린지’ 본선 20팀 확정

    NS홈쇼핑은 지난 21일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한국조리박물관에서 'NS푸드페스타' 요리 경연의 ‘영셰프 챌린지’ 예선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영셰프 챌린지’는 2008년부터 국내 최대 규모의 요리경연을 개최해 온 NS홈쇼핑이 식품 산업의 미래를 책임질 학생들의 아

    2023-07-24 강필성 기자
  • CU, ‘연세크림빵’ 부활 투표… 4일만에 7만명 몰려

    CU가 연세우유 크림빵 4000만개 판매 돌파를 기념해 기획한 ‘최애 연세크림빵 부활 이벤트’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CU는 지난 20일부터 포켓CU 앱에서 기존 연세크림빵 시리즈 중 단종된 상품의 재출시를 위해 고객들의 의견을 투표로 받는 ‘최애 연세크림빵

    2023-07-24 강필성 기자
  • 잠실 롯데월드몰, 초대형 '푸마 시티' 팝업스토어 오픈… '맨시티' 선수 방문

    롯데백화점은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 방한을 기념해, ‘맨시티’의 공식 파트너사인 ‘푸마’와 손잡고 초대형 팝업 스토어를 연다고 24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와 함께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

    2023-07-24 강필성 기자
  • CU, 아동급식카드 모바일 결제 지역·상품 확대

    BGF리테일의 편의점 CU는 이달 서울시를 비롯해 전국의 33개 지역으로 아동급식카드 모바일 결제 서비스의 제공 범위를 늘리고 구매 가능 품목도 확대한다고 23일 밝혔다.CU는 지난해 말 업계 최초로 경기도 전 지역의 아동급식카드 모바일 결제 시스템을 시작했으며, 지난

    2023-07-23 강필성 기자
  • G마켓, ‘노티드’ 도넛 세트 6종 단독 판매… 최대 20% 할인

    G마켓은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일주일 간 인기 디저트 브랜드 ‘노티드’의 인기 도넛을 최대 20% 할인가에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프로모션 페이지는 24일 0시에 오픈한다.이번 행사는 노티드의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마련한 G마켓 단독 할인 프로모션으로, 시그니

    2023-07-23 강필성 기자
  • 롯데백화점, ’리얼스 마켓’ in 제주&부산… 해변 정화활동 진행

    롯데백화점이 바캉스 시기를 맞아 유명 해수욕장 일대에서 해변 정화 활동을 펼친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바캉스 최대 성수기인 7, 8월에 맞춰 제주와 부산의 유명 해수욕장을 찾아 또 한번 ‘비치코밍’ 행사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오는 27일부터

    2023-07-23 강필성 기자
  • 신세계면세점, 농수산식품공사와 MOU… K푸드 전용관 운영

    신세계디에프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지난 21일 오후 2시 서울 양재동aT센터에서 인천공항점에서의 ‘수출농식품 판매홍보관’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신세계면세점은 오는 9월부터 인천공항점(T1)에 aT전용의 ‘수출농식품 판매홍보관’을 오픈하고 외국인 관

    2023-07-21 강필성 기자
  • 신세계L&B, '킹소주24'로 소주 시장 재도전

    신세계L&B가 재도전에 나서는 소주사업의 신제품의 브랜드를 ‘킹소주24’로 확정했다. 그동안 신제품 출시와 함께 준비됐던 브랜드 ‘쎄주24’와 ‘부강소주24’는 사실상 취소됐다. 식별성이 떨어지고 오래된 느낌을 준다는 내부 검토결과의 결과다. 신세계L&

    2023-07-21 강필성 기자